https://youtu.be/_CpUl63V1os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유족이 정진석 당시 자유한국당 의원을 고소한 건 2017년 9월.
"노 전 대통령이 뇌물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끝에 목숨을 끊었다"고 적은 SNS 글 때문이었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놓고 민주당 인사들과 정치보복 공방을 벌이던 끝에 나온 주장이었습니다.
검찰은 5년 뒤에야 정 의원을 벌금 5백만 원에 약식 기소했는데, 법원이 직권으로 정식 재판을 열었고, 오늘 징역 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법원은 정 의원의 글은 진실이라고 믿을 근거가 없을 뿐 아니라, 악의적이거나 매우 경솔한 공격에 해당해 표현의 자유로 보호받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거칠고 단정적인 표현으로 노 전 대통령 부부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고 유족이 엄벌을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법원은 다만 국회의원 구속에는 신중해야 한다면서 법정 구속하지는 않았습니다.
정 의원은 의외의 판단이라 당황스럽다면서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진석/국민의힘 의원 : "실형이 선고된 것에 대해서 받아들일 수가 없다, 다분히 감정이 섞인 판단이다."]
오늘 선고가 대법원에서 확정될 경우에는 정 의원은 의원직을 상실하게 될 수 있습니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7745827
첫댓글 5년이 지나 약식기소 500만원... 그리고 현재 구킴이는....
https://youtu.be/Snw255zT7TI
PLAY
ㅅㅂ
일베게시물을 증거로 냈다는 진서기 ㅋ
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