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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kTX개통이후에도 경부선이나 전구간에 TTX열차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308 04.03.19 19:4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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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3.20 00:19

    첫댓글 물론 그런 수요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경부선 구간에 그렇게 우등전동차가 투입되는 것도 좋구요... 그렇지만 경부선의 선로상황을 볼 때 틸팅은 "사치"가 되겠습니다. 기울일 곳도 그렇게 많지 않은 곳을 열심히 기울이면서 달려봤자 얼마나 러닝타임이 줄까요? 물론 우등전동차가 투입되는 것은 좋지만,

  • 04.03.20 00:21

    틸팅기능이 없는 우등형 동차를 투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틸팅동차랑 일반동차랑 제작비가 엄청나게 차이가 나거든요... 그리고 틸팅동차를 투입하지 않아도 KTX각 역에서의 연계열차 시스템이 일본처럼 빈틈이 없어야 합니다만... 기관차견인형이 대다수인 이상 기동성을 확보하기 힘들고 변화하는 수요에

  • 04.03.20 00:35

    대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참 아쉬운 부분이 많죠... 또한 중앙선 등의 고속화 및 전철투입이 시급한 마당에 경부선에 우등전동차를 투입하는 것은 좀 우선순위에서 밀리지 않을지요? 경영자 입장에서도 한번 생각해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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