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뎁티브에어서스펜션의 기능 엄청 많아요... - 속도에 따라 차고 조절 (저속에서 높고, 고속에서 낮아짐) - 노면상태에따라 감쇄력 조정 (좋은노면에서는 하드하고, 안좋은노면에서 소프트해짐) - 코너링시에 코너안쪽은 높이고 코너바깥쪽은 낮추어 수평을 맞추고 무게중심을 안정화하는 기능 - 급브레이킹시에 앞쪽은 높이고 뒤쪽은 낮춰서, 앞범퍼가 주저앉는 (노즈다이브)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 - 급가속시에 위와 반대로 앞쪽은 낮추고, 뒤쪽은 높여주는 기능 등등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한참 동안 고속주행하다가 톨게이트 지나서 차 속도가 조금 줄자 차가 좀 이상하네 약간 떨린다 싶지만 별일 아니겠지 생각하고 조금 더 가다가 경고등에 위아래 화살표가 같이 들어온걸 뒤늦게 확인하고 내려서 보니 제 타이어가 한쪽이 파스가 나서 너덜너덜해져 있더라구요 운전석쪽 타야가 그런건데 에어서스가 수평으로 차고를 맞춰놔서 그런지 잘 모르고 갔던적이 있네요
첫댓글 좋기는하죠.. 뎀퍼조절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박살나던지 고장나면 정말 총알이 좌르르 나갑니다.
차고 신경 안쓰시면 그것 때문에 다이나믹으로 올라가실 필요없을듯 합니다..
전 차고 낮출일이 별로엀어서 엔트리로 했다고 셀프 위안을..ㅎㅎ
차고만 조절이되는게아니라 강성까지 조절되니 좋은거지요 ㅎㅎㅎ 하드해지거나 소프트해지거나 ~~~
암튼 좋죠 에어서스... 그리고 오토면 지알아서 조절??? ㅎㅎㅎ 고속도로 쫘악달리면 가라앉으면서 딱딱해질려나요??? ㅎㅎ
제가 잘은 모르지만 강성은 에어 서스 없어도 드라이브 셀렉트로 조절되는거 아닌가요?
이 에어서스 달린 구형 A6가 문제가 많았다고 해서... 고민이네요
조만간 친한 아우디 AS 직원에게 에어서스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려구요~ ^^
강성은 아니예요ㅎㅎ에어서스가있어야강성조절이 되고요 셀렉터는 알피엠 조절로 저알피엠에서 변속이 이뤄지는 연비모드 스포츠는 고알피엠까지 쓸수있게해주는 그런거 같은데..서스랑은 상관없을거예요 아마도
강성은 일반형도 조절되던데요.. ㅎㅎ
오로지 뎀퍼 조절이 다르다는것으로 알고이습니다. 강성, 엔진,미션조절 드라이브 셀렉트로 가능합니다.
승차감이 뭐...말이 필요없죠
에어서스 장착되면 승차감이 확~! 좋아지나요~? ^^
용이가 두분이시네요...ㅋㅋ
음....전 확실한 차이는 방지턱넘을때랑 노면안좋은곳 지날때 느껴지더군요
고속주행시 다이나믹으로 운행시 안정감,방지턱넘을때 앞범버 기스방지.. 특히 다른차들 하부글고 가는거 에어서스차는 여유있게 통과할때전 돈값을 하는구나 합니다..
아... 그렇군요... 방지턱 넘을 때, 장애물 있을 때 에어서스가 있으면 전고가 자동으로 올라가서 그런건가요~? ^^
에어서스가 자동으로 되어있으면 120km/h 이하 주행시는 컴포트모드로 되어서 차고가 항상 올라와있습니다. 고속주행시에만 차고가 낮아집니다.
설마 장애물이 있다고 에어서스로인해 자동으로 전고를 올려주면.. 저도 다이나믹으로 ㅎㅎ
진짜 말이 필요업서요 강추...하지만 고장나면 짝당 100~200정도 돈이 세요~~그리고 방지턱 넘을때 에어서스는 넘어 올때 기분이 좋아요 ㅎ 말이 필요엄서요~~
글쿤요 ㅎㅎ 근데 고장이 많이 나나요~?
에어서스때문에 차체에 무리가 덜가서 오히려 다른 고장은 덜할 수도 있을까요?
잘고장은 안나요....주기적으로 점검만 잘해준다면요...
어뎁티브에어서스펜션의 기능 엄청 많아요...
- 속도에 따라 차고 조절 (저속에서 높고, 고속에서 낮아짐)
- 노면상태에따라 감쇄력 조정 (좋은노면에서는 하드하고, 안좋은노면에서 소프트해짐)
- 코너링시에 코너안쪽은 높이고 코너바깥쪽은 낮추어 수평을 맞추고 무게중심을 안정화하는 기능
- 급브레이킹시에 앞쪽은 높이고 뒤쪽은 낮춰서, 앞범퍼가 주저앉는 (노즈다이브)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
- 급가속시에 위와 반대로 앞쪽은 낮추고, 뒤쪽은 높여주는 기능
등등이 있다고 합니다...
비슷한기능으로 벤츠의 ABC, BMW의 다이나믹드라이브가 있습니다.
와..... 이런 엄청난 기능이 있는 옵션이었군여 ^^ 다이내믹으로 가야겠어욤
드라이브셀렉트는 일반형에도 있는데요.. 핸들무거워지고 댐퍼컨트롤...서스강력 조절은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이나믹으로하면 핸들무거워지고 고알피엠을 쓸수있고요ㅋㅋ컴포트면 저알피엠에서 변속이되고 핸들이가벼워지는 그런건 있어요 그런데 감쇄력까지 영향있다는 소린첨인데요..에어서스만 가능한걸루 알고있어요 전. 제가 잘못알고있을수도..
우리딜러가 잘 모를고 한소릴 수도 있겠네요.. ㅎㅎ
댐퍼 컨트롤을 중요시 생각한다고 그렇게나 말을 했건만.. 흠.. ㅋㅋ
어.. 일반 드라이브 셀렉트도 감쇄력은 조절 되는데요... 그냥 다이나믹에 딱딱해지고 컴포트에 물컹해지고... 단 차고조절은 안되구요 ^^
제가쓴 어댑티브 에어서스에 관련된 글 한번 읽어보셔요~
와...전문적인 글이네요. 많은 도움되었습니당.
참고로 한참 동안 고속주행하다가 톨게이트 지나서 차 속도가 조금 줄자 차가 좀 이상하네 약간 떨린다 싶지만 별일 아니겠지 생각하고 조금 더 가다가 경고등에 위아래 화살표가 같이 들어온걸 뒤늦게 확인하고 내려서 보니 제 타이어가 한쪽이 파스가 나서 너덜너덜해져 있더라구요 운전석쪽 타야가 그런건데 에어서스가 수평으로 차고를 맞춰놔서 그런지 잘 모르고 갔던적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