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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A 기타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얼마나 좋은가요~?
Dr Audi[이평원] 추천 0 조회 1,513 11.09.05 22:57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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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9.06 00:46

    첫댓글 좋기는하죠.. 뎀퍼조절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박살나던지 고장나면 정말 총알이 좌르르 나갑니다.

  • 11.09.06 00:56

    차고 신경 안쓰시면 그것 때문에 다이나믹으로 올라가실 필요없을듯 합니다..

    전 차고 낮출일이 별로엀어서 엔트리로 했다고 셀프 위안을..ㅎㅎ

  • 11.09.06 08:36

    차고만 조절이되는게아니라 강성까지 조절되니 좋은거지요 ㅎㅎㅎ 하드해지거나 소프트해지거나 ~~~

    암튼 좋죠 에어서스... 그리고 오토면 지알아서 조절??? ㅎㅎㅎ 고속도로 쫘악달리면 가라앉으면서 딱딱해질려나요??? ㅎㅎ

  • 작성자 11.09.06 09:39

    제가 잘은 모르지만 강성은 에어 서스 없어도 드라이브 셀렉트로 조절되는거 아닌가요?

    이 에어서스 달린 구형 A6가 문제가 많았다고 해서... 고민이네요

    조만간 친한 아우디 AS 직원에게 에어서스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려구요~ ^^

  • 11.09.06 12:36

    강성은 아니예요ㅎㅎ에어서스가있어야강성조절이 되고요 셀렉터는 알피엠 조절로 저알피엠에서 변속이 이뤄지는 연비모드 스포츠는 고알피엠까지 쓸수있게해주는 그런거 같은데..서스랑은 상관없을거예요 아마도

  • 11.09.06 19:01

    강성은 일반형도 조절되던데요.. ㅎㅎ

  • 11.09.07 19:47

    오로지 뎀퍼 조절이 다르다는것으로 알고이습니다. 강성, 엔진,미션조절 드라이브 셀렉트로 가능합니다.

  • 11.09.06 10:12

    승차감이 뭐...말이 필요없죠

  • 작성자 11.09.06 10:38

    에어서스 장착되면 승차감이 확~! 좋아지나요~? ^^

  • 작성자 11.09.06 10:41

    용이가 두분이시네요...ㅋㅋ

  • 11.09.06 10:52

    음....전 확실한 차이는 방지턱넘을때랑 노면안좋은곳 지날때 느껴지더군요

  • 11.09.06 11:02

    고속주행시 다이나믹으로 운행시 안정감,방지턱넘을때 앞범버 기스방지.. 특히 다른차들 하부글고 가는거 에어서스차는 여유있게 통과할때전 돈값을 하는구나 합니다..

  • 작성자 11.09.06 14:22

    아... 그렇군요... 방지턱 넘을 때, 장애물 있을 때 에어서스가 있으면 전고가 자동으로 올라가서 그런건가요~? ^^

  • 11.09.06 17:20

    에어서스가 자동으로 되어있으면 120km/h 이하 주행시는 컴포트모드로 되어서 차고가 항상 올라와있습니다. 고속주행시에만 차고가 낮아집니다.

  • 11.09.06 19:04

    설마 장애물이 있다고 에어서스로인해 자동으로 전고를 올려주면.. 저도 다이나믹으로 ㅎㅎ

  • 11.09.06 16:54

    진짜 말이 필요업서요 강추...하지만 고장나면 짝당 100~200정도 돈이 세요~~그리고 방지턱 넘을때 에어서스는 넘어 올때 기분이 좋아요 ㅎ 말이 필요엄서요~~

  • 작성자 11.09.06 18:02

    글쿤요 ㅎㅎ 근데 고장이 많이 나나요~?
    에어서스때문에 차체에 무리가 덜가서 오히려 다른 고장은 덜할 수도 있을까요?

  • 11.09.06 19:17

    잘고장은 안나요....주기적으로 점검만 잘해준다면요...

  • 11.09.06 18:44

    어뎁티브에어서스펜션의 기능 엄청 많아요...
    - 속도에 따라 차고 조절 (저속에서 높고, 고속에서 낮아짐)
    - 노면상태에따라 감쇄력 조정 (좋은노면에서는 하드하고, 안좋은노면에서 소프트해짐)
    - 코너링시에 코너안쪽은 높이고 코너바깥쪽은 낮추어 수평을 맞추고 무게중심을 안정화하는 기능
    - 급브레이킹시에 앞쪽은 높이고 뒤쪽은 낮춰서, 앞범퍼가 주저앉는 (노즈다이브)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
    - 급가속시에 위와 반대로 앞쪽은 낮추고, 뒤쪽은 높여주는 기능
    등등이 있다고 합니다...

    비슷한기능으로 벤츠의 ABC, BMW의 다이나믹드라이브가 있습니다.

  • 작성자 11.09.06 18:00

    와..... 이런 엄청난 기능이 있는 옵션이었군여 ^^ 다이내믹으로 가야겠어욤

  • 11.09.06 19:00

    드라이브셀렉트는 일반형에도 있는데요.. 핸들무거워지고 댐퍼컨트롤...서스강력 조절은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11.09.06 19:27

    다이나믹으로하면 핸들무거워지고 고알피엠을 쓸수있고요ㅋㅋ컴포트면 저알피엠에서 변속이되고 핸들이가벼워지는 그런건 있어요 그런데 감쇄력까지 영향있다는 소린첨인데요..에어서스만 가능한걸루 알고있어요 전. 제가 잘못알고있을수도..

  • 11.09.07 01:27

    우리딜러가 잘 모를고 한소릴 수도 있겠네요.. ㅎㅎ

    댐퍼 컨트롤을 중요시 생각한다고 그렇게나 말을 했건만.. 흠.. ㅋㅋ

  • 11.09.07 10:27

    어.. 일반 드라이브 셀렉트도 감쇄력은 조절 되는데요... 그냥 다이나믹에 딱딱해지고 컴포트에 물컹해지고... 단 차고조절은 안되구요 ^^

  • 11.09.06 23:18

    제가쓴 어댑티브 에어서스에 관련된 글 한번 읽어보셔요~

  • 작성자 11.09.07 13:28

    와...전문적인 글이네요. 많은 도움되었습니당.

  • 11.09.08 16:09

    참고로 한참 동안 고속주행하다가 톨게이트 지나서 차 속도가 조금 줄자 차가 좀 이상하네 약간 떨린다 싶지만 별일 아니겠지 생각하고 조금 더 가다가 경고등에 위아래 화살표가 같이 들어온걸 뒤늦게 확인하고 내려서 보니 제 타이어가 한쪽이 파스가 나서 너덜너덜해져 있더라구요 운전석쪽 타야가 그런건데 에어서스가 수평으로 차고를 맞춰놔서 그런지 잘 모르고 갔던적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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