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는 국내 최고 플라즈마 초우량 기업인 뉴파워프라즈마의 지분을 6.5%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특수가스업계의 선두주자인 초우량 기업 원익머트리얼즈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장비 턴키공급 솔루션을 갖고 있는 아이피에스는 아토의 최대주주이다.
태양광산업의 핵심은 태양전지 생산장비이고, 생산장비중 가장 핵심이며, 가장 비싼 고부가가치 PE-CVD장비이다. . 이미 2000년부터 개발하여 삼성과 하이닉스에 공급해왔고 최대주주 아이피에스는 바로 태양전지용 PE-CVD를 비롯한 태양광 장비 일체를 제작, 턴키로 일괄 공급하고 있다. 그리고 원익머트리얼즈는 향후 태양광, LED에 쓰일 대량의 특수가스를 직접 생산, 조달, 공급을 하고 있는 초우량 알짜 기업이다.
즉 아토와 아이피에스, 원익머트리얼즈 가족은 태양광과 LED 관련한 장비와 생산공정에 쓰일 특수가스까지 고부가가치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피에스는 향후 아토와 합병할 계획이며, 자회사인 원익머트리얼즈의 상장건도 눈여겨 봐야 하리라 본다. 위 세기업은 반도체, FPD산업을 든든한 캐시카우로 삼고 향후 태양광과 LED산업의 대폭발 성장을 대비 이미 핵심분야 진출, 선점하여 미래 성장성까지 갖추고 있다 판단이 된다.
아이피에스는 현재 태양광장비 대장주로 일컬어지는 주성엔지니어링과 비교합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의 현재 시가총액은
2500억원입니다.
태양광관련
테마로 인정받을시 100%~300%도 가능하다 여겨집니다. 참고로 아이피에스는 한국태양전지연구조합의 회원사이며, 조합에는 태양전지 제조사인 현대중공업, 신성홀딩스, 미리넷솔라를 비롯해 공정장비 개발사인 주성엔지니어링, 아이피에스, 신성FA 등 현재 모두 11개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태양광 관련주라 볼수가 있습니다
첫댓글 요즘 태양전지 입에 많이 오르 내리던데 앞으로 좋은일 이 있으려나.....쫴려 볼까..
어제 오늘 엄청 내렸는데.. 기회일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