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글 올립니다.
항상 분리수거님의 글을 감명깊이 읽고 있는데 이번에는 좀 다른 의견을 제시하겠습니다.
저도 경기도남부지역 사람들이 고속철 수혜를 받지 못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로서는 새마을 장거리열차를 활용할 수 밖에 없지만 천안아산역까지 전철화되면 경부선 수도권전철을 연계시키는 것이 제일 효율적일 듯합니다.
TTX열차는 KTX가 안 지나가는 노선에 투입하면 좋을 겁니다.
고속철개통은 사실상 경부선 복복선화이기 때문에 완급결합 개념으로 장거리 여객은 고속철, 중단거리 여객은 기존선을 이용하면 수송용량이 몇배나 돠는 고속신선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완행에 고성능열차를 투입하는 것보다 급행으로 유도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여객을 가능한 한 고속신선쪽으로 옮기면 그만큼 화물열차도 투입시킬 수 있어서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물류비가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 있는 현상황에서는 화물열차운행도 굉장히 중요할 거구요.
그런 의미에서 추가역 설치는 마땅하다고 봅니다.
역이 많아지면 승객수도 증가해 다양한 열차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선택정차도 하기 쉽고 그래서 속도저하도 어느정도 막을 수 있겠죠.
문제는 기존선 장거리열차 감편보다 사전 홍보와 달리 중단거리 여객을 소홀히 취급하는 점입니다.
무궁화요금이 기존대로 적용될건지 잘 모르겠는데 좀더 기본요금거리를 세분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공감하는 바입니다.. 제가 드리고자 했던 말씀은 안양이나 수원평택지역민들이 고속전철 수요가 있다면 연계운송이라도 정확하게 할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야한다는 점을 들어서 글을 올려본겁니다.. 기왕 수요가 있다면 선택정차를 할수 있게 경기도 남부지역이라든가 수원 근교 경부 고속전철 지나는곳에도 역을 만든다면
더 효율적이고 선택정차를 하게 된다면 더더욱 좋겠지만 더이상 역건설이 불필요하게 될때에 고속열차 수요를 감당할만한 기반이 마련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속전철역 연계 전용 수도권 급행열차를 신설한다든지 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거란 생각입니다..더 연구를 하고 개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첫댓글 공감하는 바입니다.. 제가 드리고자 했던 말씀은 안양이나 수원평택지역민들이 고속전철 수요가 있다면 연계운송이라도 정확하게 할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야한다는 점을 들어서 글을 올려본겁니다.. 기왕 수요가 있다면 선택정차를 할수 있게 경기도 남부지역이라든가 수원 근교 경부 고속전철 지나는곳에도 역을 만든다면
더 효율적이고 선택정차를 하게 된다면 더더욱 좋겠지만 더이상 역건설이 불필요하게 될때에 고속열차 수요를 감당할만한 기반이 마련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속전철역 연계 전용 수도권 급행열차를 신설한다든지 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거란 생각입니다..더 연구를 하고 개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암튼 님의 대안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경부선 천안까지 복선전화가 되서 수도권전철이 들어오고 천안역과 신천안역도 전철이 개통이되고 한다면 고속열차역만 이어주는 전용 급행열차투입도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암튼 대안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