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부터 전자세금 계산서가 의무화가 되었다고 하는데..
아직도 인식 부족으로 인해 많은 의문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부류이며 어떻게 전자세금 계산서에 대한 인식을 갖고
실행을 해야 할지 몰라 답답합니다.
정부에서 도입배경은 1) 기업업무의 온라인화 증가 2) 종이세금계산서의 비용절감 3) 사업자간 거래투명성 확보 등의 취지를 갖고는 있지만..
문제점은 1) 전월분 세금계산서를 10일까지 발행해야만 하고 2) 정정사항은 수정 세금계산서로 발행 3) 사업자가 아닌 개인에게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에도 반드시 세금 계산서로 발행해야 한다고 하는데..
궁금증 1) 이세로와 bill36524 차이점 (유료, 무료를 제외하고)
2)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되는 비용은 얼마정도?
3)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사이트의 선택시 추천및 신뢰도 평가기준? 등입니다.
세무사 담당자들에게 물어 봐야 할지 아니면 직접 교육을 받아야 할지
갈등이 생기네요...(사업을 운용하시는 분들이나 세무사일을 하시는분들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많은 답변 바랍니다...
메일 주소 tae-gons@hanmail.net
첫댓글 국세청에 가입하시면대요 컴에서 국세청 치시면 나와요 사업자등록증가입하시고 주민번호쓰시고 인증서을 받아야되요
그것은 거래하시는 은행가셔서 인감이랑 사업자등록증 도장통장가지고 가시면됩니다 은행에 문의 하셔서 필요한서류가지고가세요
1)이세로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무료, bill36524는 더존비즈온에서 운영하는 유료사이트입니다.
2)이세로는 무료이고 스마트빌이나 bill36524는 정액제 또는 건당 얼마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이세로 : 국세청 bill36524 : 더존비즈온
2)이세로 : 무료 bill36524 : 건당 200원 (올해부터 부가세 신고서 발행공제 : 200원 ,결론은 무료 , 공제한도 : 100만원)
3)더존비즈온 강력추천(개인적인생각, 더존직원아닙니다.) 실무적으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프로그램이 좋은거 아닌지요.....
이세로는 승인없이 바로 국세청 신고, bill36524 승인 후 국세청 신고 저는 후자가 좋을 듯 싶네요. 매입, 매출처의 서로간의 확인 후 처리가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