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1 입니다
나름 흡배기에 ecu에 터빈업까지 하였습니다만
터빈이 커져서 그런지 터보렉구간이 더욱 커졌어요
3500알피엠정도부터 부스트가 반응합니다
분명 제원상 마력으론 내가 빨라야되는데,,.
200마력 순정(흡기정도한) 골프 gti랑 비슷비슷하네요,,ㅠㅠ
gti를 타보면 터보렉이 거의 없어서 체감상으로는 tt보다 더 빠르고 민첩한것 같습니다,,
아 신형엔진이 좋긴좋군요.,
터보렉을 잡을 방법은 없을까요,,
순정 gti도 못잡고,, 아~~ 느려요 느려 ㅠ
첫댓글 순정터빈은요 저압력이고요 터빈을 대용량으로 바꾸시면 고압으로 바뀝니다 제차도 그렇습니다
실질적으로 차량 테스트 해보실려면 롤링으로 해보십시요 어차피 첫출발에선 저압이 치고나가지만
후빨에서 고압터빈이 힘을 내줍니다 3000부터 터지는게 정상이구요
터보렉구간을 없애실려면 트윈터보로 갈아타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쌍골뱅이말고는 답이 없군요 ㅋ
실차맵핑을 통해서 부스트 터지는 시점을 조절하구 후반에 토크곡선을 올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제품으로 나온것 말고 실차로 짜는것 말씀이신가요? 여러가지 오류잡기가 쉽지않다고 들었는데 ㅠ 국내에 잘하는곳이 있나요?
실직적으로 1800cc엔진에 큰 터빈을 넣었을때, 아무리 부스트터지는 시점을 조절한다고해도, 배기량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차라리 조합터빈으로 배기하우징을 작은걸 쓰거나, 배기량을 늘리는 방법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