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궁박물관 티베트 천주 소장하고 있는데, 첫 번째 천주 감상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天珠라고 하면 사실 여러분도 알고 계시겠지만, 지금 정말 많이 볶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매우 매우 비싸기 때문에 우리가 살 수 없는 사람들은 비교적 재미있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과를 걸어놓으면, 단지 사지 않을 뿐, 일반적인 곳에서는 어떤 요령이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고궁 소장 天珠를 보러 와도 좋습니다. 헤헤헤, 작은 편집 하나를 보면 이미 눈이 멀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고대 귀족들의 보석인 구주는 무역관을 통해 유통되었고, 그 매력은 복제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몸에 착용하여 더욱 품위를 드러냈습니다. 지금 바로 제가 살펴보겠습니다.
최초의 구슬은 기원전 38,000년에 네안데르탈인의 소유였던 프랑스 동굴에서 유래했습니다.네안데르탈인은 사실 우리의 조상이 아니며 비교적 육중하고 다른 선상에서 발전한 직립인입니다.
고고학적 자료에 따르면 네안데르탈인은 무덤에 꽃과 구슬을 사용하여 이미 죽음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이러한 인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 2만년에서 5만년 사이에 그들은 현대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간인 새로운 호모 사피엔스로 대체되었습니다.
인도양이 내려다보이는 남아프리카 브롬포스의 동굴에서 약 7만 5천 년 전 석기 시대의 조개 구슬이 발견되었는데, 이는 아마도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장식품일 것입니다.아마도 새로운 고고학적 발견과 함께 이 기록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의 고고학적 지층이 근거로 삼을 수 있는 최초의 구슬은 18,000년에서 20,000년 전 베이징 저우커우뎬 산꼭대기 동굴에 속했습니다.
그들의 장식품은 일부 짐승의 이빨, 골관, 조개, 자갈, 작은 돌 구슬이며 일부는 오크 안료로 장식되었습니다.
구이저우 푸딩현의 구석기시대 동굴에서도 인공적으로 뚫린 짐승 이빨이 발견되었는데, 이는 착용에 사용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장식품의 진정한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며 아마도 아름다움 외에도 정신적 측면과 종교적 기능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신분의 상징이거나 일종의 신앙을 나타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산꼭대기 동굴 사람들은 무덤뿐만 아니라 죽은 사람들의 두개골과 몸통 주변에 적철광 분말과 일부 황토 안료가 남아 있는 부장품을 퍼뜨립니다.
붉은색은 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색 중 하나로 그 중 황토의 성질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주사와 수황은 고온에서 색이 변하고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사라지기 때문에 선사시대 채색도자기는 대부분 채색안료로 황토를 사용합니다.
무덤에서 주사를 사용하는 풍습은 선사시대부터 우리 한나라까지 이어져 왔는데, 이러한 매장 풍습은 사람들이 주사의 방부 효과를 발견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더 일찍이 선조들이 붉은 광물을 사용했던 이유는 아마도 적철광과 주사와 같은 색이 피를 연상시켜 생명과 죽음을 모두 상징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는 선사시대든 문명사회든 세계 여러 지역의 고고학 자료와 무덤에서 구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류학자·고고학자·역사학자·심지어 심리학자는 이러한 먼 옛날의 인간의 장식 행위에 대해 많은 흥미로운 추측을 해 왔으며, 아마도 어떤 이론은 구슬과 같은 장식품의 기원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류학자들은 구슬을 만드는 것이 인간의 추상적 사고의 물리화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인간이 이미 부호를 사용하여 의미를 나타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즉, 비어 있는 부호를 특정한 의미와 연관시킨 다음, 어떤 신앙이나 신분의 구별에 사용되며, 문명에 들어간 후에는 사회 등급의 변식과 상징이 되거나, 부적 등 기타 다양한 기능이 됩니다.
천주의 진위를 밝히면
1. 하늘 구슬의 풍화 무늬를 봅니다.이른바 풍화무늬는 노화의 표면특징으로 가장 대표적인 연대기적 표시로 확대경을 통해 자세히 관찰하면 자연스럽고 불규칙한 풍화무늬가 많이 발견되며 깊이가 다르며 물고기 비늘과 봉제무늬, 특히 암갈색 무늬에 가깝습니다.
2.하늘구슬의 색을 봅니다.하늘 구슬은 일반적으로 검은색, 흰색, 짙은 갈색 및 유백색의 4가지 무늬를 가지고 있으며 흑백의 뚜렷한 무늬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3. 하늘 구슬의 광택을 봅니다.표면에서 역방향 빛의 강도는 반사율이 크고 광택이 강합니다.일반적인 광택은 유리 광택, 유지 광택, 왁스 광택 및 토양 광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천주는 육안으로 표면을 기름으로 코팅한 것처럼 보이지만 이러한 광택 위조품은 만들 수 없으며 그림에서 첫 번째가 가짜임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4. 에멀젼을 봅니다.펄프 코팅은 하늘 구슬의 먼지가 아니라 산, 알칼리, 분자와 본체 분침물이 오랫동안 융합된 일종의 부착물로 오래된 도자기, 명청 가구의 펄프 코팅과 같이 씻거나 긁어낼 수 없습니다.이러한 종류의 페이스트 코팅은 매끄럽고 자연스러우며 어떤 오래된 것도 자연적으로 형성된 페이스트를 만들 수 없으며 인공 페이스트 코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퇴색되며 아래 그림의 왼쪽은 진짜이고 오른쪽은 가짜입니다.
5.하늘 구슬의 완전성을 봅니다.전체 하늘 구슬의 무결성을 외부에서 관찰하는 것이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입니다.일반적으로 세속적인 제품을 제외하고 소량의 파손은 부처의 저장 또는 제분 및 조제용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허용되어야 합니다.절반으로 부서지거나 심하게 손상된 천주의 경우 저장에 적합하지 않은 기능을 잃었습니다.새로운 모조 하늘 구슬은 일반적으로 손상되지 않고 경사면에 '잔해' 흔적이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6.하늘 구슬의 붉은 모래점을 봅니다.소위 진사점은 붉은 반점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천주의 구슬에서 자연적으로 자라지만 모든 천주에 진사점이 있는 것은 아니며 진사점이 있는 천주가 좋은 물건이라는 의미도 아닙니다.그것은 신구 천주를 판단하기 위한 표시 중 하나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