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전문박람회 ‘제3회 오티즘엑스포’ 사전 등록 접수
‘제3회 오티즘엑스포’ 포스터. ⓒ함께웃는재단
발달장애전문박람회 ‘제3회 오티즘엑스포’의 사전등록 접수가 지난 1일 홈페이지(www.autismexpo.or.kr)를 통해 시작했다.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오티즘엑스포는 자폐 및 발달지연 장애인과 가족들은 물론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오티즘엑스포는 발달장애 복지, 교육, 치료, 예술 관련 국내외 100여개 유관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며 발달장애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당사자와 가족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특별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오티즘스쿨’과 발달장애 예술인들의 공연 및 전시를 볼 수 있는 ‘오티즘아트페스티벌’, 발달장애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의 발언대 ‘오티즘톡스’ 등 통합과 힐링, 축제의 장에 맞는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그 외에도 발달장애 관련 도서를 전시한 ‘오티즘 북스’와 ‘오티즘스포츠’, ‘오티즘세이프티’ 등 누구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한편 제3회 오티즘엑스포는 ㈜서플러스글로벌, 함께웃는재단이 주최하고 함께웃는재단,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오티즘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