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광주역에서 가져온 팸플릿에 있는 내용을 엑셀에서 표를 작성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각표를 보니
서울에서 광주 무정차 1편과 원래 시간(2시간 38분)대로 걸리는 열차가 1대 있고
목포행은 원래시간(2시간 58분)대로 걸리는 열차가 2편 있고
나머지는
용산~광명 14~15분
' 천안아산 35~38분
서대전 50~1시간 2분이고 55분대
논산 1시간 24분~1시간 31분
익산 1시간 40분~1시간 53분 이고 1시간 50분대
김제 1시간 54분~2시간
정읍 2시간 10분~2시간 16분
장성 2시간 25분~2시간 33분
광주 2시간 33분(무정차)~2시간 56분 이고 2시간 50분대
송정리 2시간 26분~2시간 46분 이고 2시간 40분대
나주 2시간 49분~2시간 52분
목포 2시간 58분~3시간 20분 이고 3시간 15분대
이고 기본 정차역 외에 4개를 추가 정차하고 원래 시간보다 15~20분 정도 더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리고 익산행 3편을 없애고 17회로 줄였네요.그렇다면 경부선도
대전행과 동대구행을 일부 줄였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호남선KTX, 상,하행 시각표입니다.
호남선 KTX 하행 시각표
열번 |
종별 |
서울 |
용산 |
광명 |
천안아산 |
서대전 |
논산 |
익산 |
김제 |
정읍 |
장성 |
송정리 |
광주 |
나주 |
목포 |
|
|
235 |
KTX |
|
5:25 |
5:40 |
6:03 |
6:27 |
6:56 |
7:18 |
|
7:41 |
|
|
8:21 |
|
|
|
|
261 |
KTX |
|
6:05 |
6:19 |
6:42 |
7:05 |
|
7:54 |
|
|
|
|
|
|
|
|
|
201 |
KTX |
|
6:35 |
|
7:11 |
7:35 |
8:05 |
8:28 |
|
8:51 |
|
9:21 |
|
|
9:55 |
|
|
231 |
KTX |
|
7:35 |
|
|
|
|
|
|
|
|
|
10:08 |
|
|
|
|
221 |
KTX |
8:35 |
8:40 |
8:55 |
|
9:36 |
|
10:27 |
10:37 |
|
11:08 |
11:22 |
|
|
11:56 |
(주말열차) |
|
233 |
KTX |
9:35 |
9:41 |
|
|
10:33 |
|
11:24 |
11:35 |
|
12:06 |
|
12:29 |
|
|
|
|
205 |
KTX |
|
10:35 |
10:49 |
|
11:30 |
12:01 |
12:24 |
|
12:47 |
|
13:16 |
|
13:26 |
13:52 |
|
|
265 |
KTX |
|
12:05 |
12:19 |
12:42 |
13:05 |
13:34 |
13:56 |
|
|
|
|
|
|
|
호남선(하행) |
207 |
KTX |
12:35 |
12:40 |
|
|
13:30 |
|
14:20 |
|
|
|
15:06 |
|
|
`5:38 |
|
|
237 |
KTX |
13:35 |
13:40 |
13:55 |
|
14:36 |
|
15:28 |
|
15:51 |
|
|
16:29 |
|
|
|
|
209 |
KTX |
|
14:35 |
14:50 |
15:13 |
15:37 |
|
16:28 |
|
|
|
17:17 |
|
17:27 |
17:53 |
|
|
239 |
KTX |
|
15:35 |
|
|
16:29 |
16:59 |
17:21 |
|
17:44 |
|
|
18:22 |
|
|
|
|
211 |
KTX |
16:35 |
16:40 |
|
|
17:30 |
|
18:20 |
|
|
|
19:06 |
|
|
19:38 |
|
|
241 |
KTX |
17:35 |
17:40 |
|
18:15 |
18:39 |
|
19;30 |
19:40 |
|
20:11 |
|
20:33 |
|
|
|
|
213 |
KTX |
|
18:35 |
|
|
19:30 |
20:00 |
20:23 |
|
20:45 |
|
21:15 |
|
21:24 |
21:51 |
|
|
243 |
KTX |
|
19:35 |
19:51 |
|
20:32 |
21:02 |
21:26 |
|
21:49 |
|
|
22:27 |
|
|
|
|
215 |
KTX |
20:35 |
20:40 |
20:55 |
|
21:36 |
|
22:27 |
22:37 |
|
23:08 |
23:22 |
|
|
23:56 |
|
|
245 |
KTX |
21:35 |
21:40 |
|
|
22:30 |
|
23:20 |
|
|
|
|
0:18 |
|
|
|
|
호남선 KTX 상행 시각표
열번 |
종별 |
목포 |
나주 |
광주 |
송정리 |
장성 |
정읍 |
김제 |
익산 |
논산 |
서대전 |
천안아산 |
광명 |
용산 |
서울 |
|
|
232 |
KTX |
|
|
5:20 |
|
|
6:00 |
|
6:24 |
6:47 |
7:17 |
|
|
8:10 |
8:15 |
|
|
202 |
KTX |
6:40 |
7:07 |
|
7:17 |
|
7:46 |
|
8:09 |
8:31 |
9:02 |
9:24 |
|
9:56 |
|
|
|
234 |
KTX |
|
|
8:05 |
|
|
|
|
|
|
|
|
|
10:38 |
|
|
|
204 |
KTX |
8:40 |
|
|
9:14 |
9:28 |
|
9:59 |
10:10 |
|
11:01 |
|
11:41 |
11:56 |
12:00 |
|
|
236 |
KTX |
|
|
10:10 |
|
10:34 |
|
11:03 |
11:15 |
|
12:06 |
|
|
12:55 |
13:00 |
|
|
206 |
KTX |
10:40 |
|
|
11:12 |
|
|
|
11:58 |
|
12:48 |
|
|
13:38 |
|
|
|
238 |
KTX |
|
|
12:05 |
|
|
12:43 |
|
13:07 |
13:30 |
14:01 |
|
14:42 |
14:56 |
|
|
|
222 |
KTX |
12:40 |
13:07 |
|
13:17 |
|
13:46 |
|
14:10 |
|
15:00 |
15:23 |
15:46 |
16:01 |
|
(주말열차) |
|
242 |
KTX |
|
|
14:05 |
14:28 |
|
|
14:58 |
15:10 |
|
16:00 |
16:24 |
16:47 |
17:01 |
|
|
|
268 |
KTX |
|
|
|
|
|
|
|
15:35 |
15:57 |
16:28 |
|
|
17:18 |
|
호남선(상행) |
210 |
KTX |
14:40 |
15:07 |
|
15:17 |
|
15:46 |
|
16:09 |
16:32 |
17:02 |
|
17:42 |
17:58 |
|
|
|
212 |
KTX |
16:40 |
|
|
17:12 |
|
|
|
17:58 |
|
18:48 |
|
|
19:39 |
19:43 |
|
|
244 |
KTX |
|
|
18:05 |
|
|
18:45 |
|
19:08 |
19:31 |
20:01 |
|
|
20:52 |
20:56 |
|
|
214 |
KTX |
18:40 |
19:07 |
|
19:17 |
|
19:46 |
|
20;09 |
20:32 |
21:02 |
21:25 |
|
21:59 |
|
|
|
246 |
KTX |
|
|
20:05 |
|
|
|
|
21:05 |
|
21:55 |
|
|
22:42 |
|
|
|
272 |
KTX |
|
|
|
|
|
|
|
21:35 |
21:58 |
22:28 |
22:51 |
|
23:26 |
|
|
|
216 |
KTX |
20:40 |
|
|
21:15 |
21:28 |
|
21:59 |
22:11 |
|
23:02 |
|
23:43 |
23:57 |
0:01 |
|
|
248 |
KTX |
|
|
21:45 |
|
|
22:25 |
|
22:48 |
|
23:39 |
|
0:20 |
0:36 |
0:41 |
|
|
첫댓글 아직확정된게 아니라구 그러시던데요...(기타 차량기지사정과 일반 새마을/무궁화로 인해 변경될수 있다고그러셨습니다.) 용산역에 직접 물어봤습니다.
경부선 시간표도 보여주세요..^^
거의 확정되었습니다... 지금쯤 일선 역에 다 배포되어야 홍보할 수 있기에... 늦어도 23일까지는 열차시각표가 공개될겁니다..
이중에 201 239 214 234호는 행신까지 운행할 예정입니다..
근데 분기역은 어디가 되는거죠? 개인적으로 오송이 되었으면 해서요.
제 생각으로는 시간절약으로 본다면 천안역에서 분기해야되고 (익산역까지 거의 직선화) 인원수송처리에서 본다면 대전에서 분기해야 될거같습니다.. 오송역은 좀 위치상으로 애매하다고 생각됩니다. 고속철의 원래 취지에 맞추자면 운행시간 단축이므로 천안역이 되어야 될듯합니다.
당초 고속철의 취지에 맞지않게 경부고속철도 선로에 추가 정차역이 많이 생긴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표정속도도 감소될뿐더러 철도청이 돈벌이에만 급급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결책은 새마을호 #1,2,3,4 처럼 큰 역만 세우는 고속철이 별도로 운영되었으면 합니다..(서울(용산), 대전, 동대구, 부산) 이렇게..ㅋㅋ
대전 너무 시간 걸립니다. 대전 분기 그런일 절대 없습니다. 그리고 천안은 공주 유적지 파괴 문제가 있습니다.
공주는 양반가문이라 안돼-_-
호남고속철도 분기 어찌고 저찌고하는것은 2010년이후에나 논의할 일입니다-_-지금 호남선은 기존선구간을 활용해 달리죠(대전조차장-목포,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