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특유의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력을 갖춘 C 600 Sport과 BMW 특유의 안정성과 안락함으로 장거리 투어링에 적합한 C 650 GT모델을 BMW 모타라드 에서 국내 출시했다.
BMW 모토라드(대표: 김효준)는 1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도시형 ‘맥시 스쿠터(MAXI Scooter)’ BMW C 600 Sport와 BMW C 650 GT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BMW C 600 Sport와 BMW C 650 GT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최적의 안전성을 갖춘 서스펜션, 그리고 넓은 수납공간과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을 인정받아 이미 올해 초부터 스쿠터 시장의 메카인 남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BMW모토라드 특유의 민첩성에 스쿠터 모델의 안락한 주행성을 더해 500cc 이상 빅스쿠터 시장에서 프리미엄 스쿠터로서의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파워풀한 직렬 2기통 CVT 엔진을 가지고 있는 이번 모델의 출시는 BMW 모토라드가 새롭게 개발한 배기량 647cc 직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한 C 600 Sport와 C 650 GT는 7,500rpm에서 최대출력 60마력, 6,000rpm에서 최대토크 6.73 kg∙m의 힘을 발휘한다.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은 무단변속기(CVT,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를 통해 전달되는데 덕분에 엔진의 회전수는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고 배기가스 배출은 최소화한다. 또한, 효율적인냉각방식을 통해 안정적인 열평형을 유지하는 한편, 폐쇄형 루프 촉매 컨버터와 산소 센서가 장착되어 EURO 4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한다.
최고의 라이딩 안정성을 갖춘 서스펜션을 장착한 C 600 Sport과 C 650 GT의 서스펜션은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디자인됐다.
차체의 중앙을 관통하는 관 모양의 강철 프레임을 중심으로 차체의 비틀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구성돼있다. 뿐만 아니라 주조합금으로 이루어진 베어링을 장착해 스쿠터가 발휘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주행 안정성을 선보인다.
BMW 모토라드 ABS를 기본으로 장착한 강력한 제동시스템을 장착하여 C 600 Sport와 C 650 GT는 차체 앞부분에 2개의 로터 디스크 브레이크와 뒷부분에는 단일 디스크 브레이크로 구성된 넉넉한 사이즈의 제동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각 브레이크는 지름 270mm에 이르며, 동시에 BMW 모토라드 ABS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해 안정성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혁신적인 BMW 플렉스케이스(flexcase) 탑재로 더욱 넓어진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혁신적인 수납공간 BMW 플렉스케이스(flexcase)는 더욱 편안한 장거리 주행을 실현한다.
60L 대용량 공간의 플렉스케이스는 풀 페이스 헬맷 2개를 수납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넉넉하다. 또한, 플렉스케이스가 열려 있으면 경고등이 켜지고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해 안전성을 더했다.
C 600 Sport VS C 650 GT,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개성을 지녔다.
스포티하면서 다이내믹한 스쿠터 C 600 Sport는 시트 위치에서부터 그 개성이 확실히 드러난다.
BMW C 600 Sport의 발 지지대와 좌석,핸들바의 인체공학적인 삼각 비율은 스포티한 주행을 극적으로 끌어올린다.
한편, BMW C 650 GT는 프리미엄 투어링 모델답게 운전자를위해 핸들바를 높였으며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해 편안한 승차감을 더했다.
또한 여행 중 바람과 궂은 날씨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비록 수동식이긴 하지만 더욱 커진 전자식 윈드 스크린이 장착되었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리미엄 옵션을 제공했다.
스쿠터 시장을 선도할 프리미엄 모델답게 이번 C 600 Sport와 C 650 GT에는 다양한 고급 옵션이 탑재되었다.
추운 날씨에도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그립과 모든 시트에 열선을 장착했다.
LED 방향지시등으로 디자인의 세련미를 더했으며, 타이어의 공기압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TPC(Tire Pressure control) 시스템과 사이드 스탠드 작동 시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되는 AHB(Automatic Hold Brake) 시스템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중앙 잠금 장치 하나로 핸들바와 좌측 핸드글로브 박스, 연로캡을 한 번에 잠글 수 있다.
BMW그룹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BMW 모토라드는 혼잡한 도심 교통 문제와 탄소배출량 등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형 미래 이동 수단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라며 “흥미로운 주행 성능과 탁월한 안정성을 인정받은 C 600 Sport와 C 650 GT는 프리미엄 빅스쿠터 시장에서 대표적인 ‘어반 모빌리티(Urban Mobility)’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허나 조금 아쉬운것은 C600시리즈가 이미 4월에 국외에서는 런칭 6월부터는 판매에 들어갔다.
국내 런칭이 좀 늦어진것이 아쉬은것은 사실이다.
가격은 프리미엄 옵션 모델을 기준으로 BMW C 600 Sport가 1,590만원, BMW C 650 GT가 1,650만원이다.
- C600 시리즈 제원표 -
심형태 기자 [ http://www.cyworld.com/memberhide ]
첫댓글 s600rr도 기대가 됩니다...물론 추정입니다만...ㅎ
예전에 영암에서 한번 투우사들의 나라에서 가지고 들어온거 한번 타봤는데 ... 티맥이 밀립니다..
나의 궁극의 스쿠터계의 갑이었던 티맥이 이녀석한테 밀려버립니다. ㅠ.ㅠ
다만 가격이 가격이 ... 부품값이 ... 부품값이 ... 패드가 한쪽에 18만원정도 ...
순정패드는 그정도 가격합죠...ㅋㅋㅋ..
근데 호환되는 패드있을겁니다.. 거의 대부분 BMW 모델들의 패드는 이태리나 유럽바이크하고 호환되더라구요
비엠 최초는아니죠..예전에 스쿠터있었고 지금도돌아다니는데 ㅋㅋ기자분잘모르시넹
C-1.... 125cc 200cc 두가지 모델이 있었죠~
비엠 최초 가 맞지요 .. 국내 모토라드에서는 런칭한 최초의 스쿠터 니까요 ^^*
드래곤볼 스쿠터도 있었고 다른 스쿠터도 있었는데 국내 런칭은 안했지용 ;;;;
제목 뽑는게 확 다가와야 하잔아요 ㅋ
그리고 못보신 BMW스쿠터 몇 모델 더 있습니다.
그냥 우리가 보는 스쿠터 같이 생긴 스쿠터도 몇개 있긴합니다. ㅋ
진짜 돈만 있으면 한번 타보고 싶다능 ~~~~ ㅠㅠㅠ
스즈끼는 g스트라다 안말들려나~....젬마 땜시 스쿠터쪽은 손도 못대보는 분위기가...ㅎ^^;
써비스(정비) 지정된 장소 에서만 정비를 받을수 박에 없어 힘듬 또한 비싼 공임 비싼부품가격
정비받으러 가면 기다리는 시간이 해결 되어야만 ㅎㅎㅎ
이번에 딜러 몇 군데 더 늘리고 딜러사 협력점 갖추는것도 하겠다고 하네요 ㅋ
아직 BMW 공식딜러들이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러는걸수도 있으니 좀 기다려 봐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