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상반기 통기타와 어울리는 신곡 소개 합니다. (긍데 정말 통기타와 어울리는지 망구 내 혼자 생각입니다. 그냥 제가 좋은곡으로 ㅋ)
** 검정치마 - 내고향 서울엔
봄이 왔지만 마음은 여전히 겨울인 분들을 위한 노래
정규 2집 발표 이후 긴 공백을 끝낸 검정치마가 ‘Hollywood’ 와 ‘EVERYTHING’ 에 이어 트릴로지 싱글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내 고향 서울엔’ 을 발매한다.
검정치마의 오랜 팬들이라면 더욱 반가워할, 따뜻하고 섬세한 감성이 살아있는 ‘내 고향 서울엔’은 앞서 발표한 두 싱글 앨범에 이은 트릴로지 시리즈의 세 번째 이자 마지막 싱글로 정규 3집에 수록될 곡이다.
검정치마는 이번 곡에 대해 이렇게 얘기했다.
내 여자가 부산에 내려가 있는 동안 내 고향 서울엔 눈이 내렸다. 괜히 애틋한 마음에 내 고향도 기차로 한참을 달려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그리워할 장소가 없어도 그리워 할 사람이 있으니 괜찮다.
고향을 위한 변변한 노래 하나 가져본 적 없는 서울 사람들을 위해, 서울 사람이 불러보았다.
** 라스트씬 - 떠나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젊은이'입니다. 지난해 발매된 데뷔 싱글 “젊은이” 이 후 두 번째 싱글 입니다. 이번 싱글 “라스트씬 (Last Scene)”은 경계에서 밀려난 어떤 사람의 이야기이며 두 곡은 각각 겨울과 봄의 한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Scene 1. 떠나 그의 상황은 좋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았다. 결국 오늘, 그가 꽤 오랫동안 바라 왔고 준비 했던 것들은 어그러졌다. 설상가상 소중한 사람도 떠나 보냈다.
흠씬 두들겨 맞은 듯한 저녁. 뭔가 영화나 책에서만 보아오던 비극의 주인공이 된 거 같아 계속 헛웃음이 나오다 건물에서 나와 인파 속에 섞여 걸었다.
여전히 공기는 차갑고 회색 구름을 잔뜩 머금은 하늘은 어둑 어둑 해져간다. 건조하고 충혈된 눈, 하나 둘 반짝이기 시작하는 거리는 들떠 보이고 하루가 유난히도 짧았던 그 오늘에서 빨리 떠나고 싶던, 벗어나고 싶던 그의 노래.
** 스탠딩 에그 - 무지개
감성 인디보컬 ‘스탠딩 에그’, 오브로젝트 ‘윤닭’과의 프로젝트 음원 공개! - 살랑 살랑 봄바람을 닮은 노래 ‘무지개’ - 꿀감성 케미 기대
어쿠스틱 감성 인디밴드 ‘스탠딩 에그’가 음악하는 형제 오브로젝트의 랩퍼 ‘윤닭’과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전했다.
14일 자정, 화이트데이에 맞춰 가슴 설레는 신곡 ‘무지개’를 발표한다.
‘무지개’는 담백한 기타 리듬 위에 간질간질 달달한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설레는 봄을 닮은 곡으로 지금 막 사랑에 빠진 남자의 로맨틱한 감성이 잘 표현되어 있다. 스탠딩 에그 특유의 속삭이듯 잔잔한 보컬과 윤닭의 풋풋함을 살린 랩의 조화가 곡의 사랑스러움을 증폭시켜 화이트데이 고백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살랑살랑 봄바람처럼 마음을 간지럽히는 신곡 ‘무지개’는 자켓 이미지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듣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 곡이라 할 수 있다.
신곡 ‘무지개’는 SG워너비, 지아, 2AM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작업에서 그만의 섬세하고 담백한 감성을 잘 표현해 오던 작곡가 최용찬과 만나 한층 더 매력적인 곡으로 탄생되었다.
스탠딩 에그는 RBW와의 프로젝트 앨범 The Artist Diary Project에서 배우 박세영과 마마무 휘인에 이어 래퍼 윤닭과의 콜라보를 선보이며 스탠딩 에그의 감성 전달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앨범을 기획 제작한 (주)RBW는 (대표 : 김진우, 김도훈) ‘K-POP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마마무, 베이식, 양파, 에스나, 오브로젝트, 브로맨스 등 전속 아티스트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프로젝트 앨범을 통해 신선하고 감성적인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댓글 문득 문득 ...동익씨 덕분에 좋은노래 들어볼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으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길~~~^^
네^^ 죤 하루 보내세요
스탠딩에그노래는 맘에걸려, 오래된노래밖에 못들어봤는데, 그 두곡다 넘 좋더라구요^^ 오늘은 무지개에 함 빠져 볼까용?
말씀 참 이쁘게 하시네요 ㅋ
다른 좋은곡들도 많답니다 ^^
스탠딩에그~...찰랑~찰랑~살랑~살랑~ㅋㅋ 듣다보니 연속 몇번을 계속 듣게되네요ㅋ
햇살 좋은날 눈감고 창가에 기대어서 듣는기분이랄까요ㅋㅋ
암튼 무지개 조으네요^^* 동익형 덕분에 감성 충전하네요!!
담엔 치키챠~ㅋㅋ 통~통~ 튀는 노래!!안될까요?ㅎㅎㅎ
현철아 남자형이랑 그만친해지고 여자사람이랑 친해져라
@크래치 (현동익) ㅋㅋㅋㅋ
오우! 내고향 서울엔~들어보니 느낌이 새롭네요....기타로 쳐보고 싶은 맴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