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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성 |
주 제 및 주요 내용 |
21시간 |
Session1 |
◇ Warmming-Up:•새로운 Concept의 고객및 시장지향적 마케팅과 전사 마케팅실천 •전략적 마인드 강화 •소비재/서비스재/산업재의 특성 및 차이비교 |
3시간 |
Session2 |
◇ 마케팅전략개발 Process와 접근방법, 전략체계 확립 ◇ 최신 마케팅기법: 새로운 마케팅기법/체험/감성마케팅의 이해-활용 |
4시간 |
Session3 |
◇마케팅환경분석과 기회․위협 / 강․약점 식별 |
4시간 |
①고객환경분석: 시장세분화와 고객시장정의,구매동기 및 미충족욕구분석 ②경쟁자분석 및 제품시장분석(시장규모, 성장성, 수익성 추정), 전략적 시사점 요약 ☞사례연구: 이동통신/화장품 시장 세분화와 Profile, 선/후발전략 ♣Work-Shop & Presentation | ||
Session4 |
◇SWOT 분석과 최적의 전략 방향도출, 사례연구 |
3시간 |
☞사례연구: 다윗과 골리앗의 맥주전쟁 등 ♣Work-Shop & Presentation | ||
Session5 |
◇마케팅전략의 구조와 핵심 마케팅전략개발 |
3시간 |
①마케팅전략의 구조와 핵심 마케팅전략 ②STP전략과 주요내용 ☞사례연구: 빅히트 상품의 차별화 전략 | ||
Session6 |
◇마케팅 믹스전략과 믹스요소별 주요내용, 마케팅 성과평가 |
3시간 |
①마케팅믹스 전략개발 및 마케팅 성과평가 주요내용 ②제품전략: 제품믹스/PPM/제품 공헌도 분석과 제품전략 ③가격결정과 가격전략 ④유통전략: 경로결정, ISM & MD전략 ⑤광고전략/판촉계획(SP Plan)수립,활용 | ||
총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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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시간 |
◈ 수 강 료: 45만원/인 (무료주차∙중식제공)
*** 입금계좌: 우리은행 485-007518-13-021, 예금주: (주)한국경제신문
*** 고용보험 환급 대상업체는 훈련위탁계약서를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신후
팩스 360-4899로 미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원본은 우편발송 또는 개강날 직접제출)
◈ 교육장소: 한국경제신문사 3층 한경아카데미 (2/5호선 충정로역 4번출구)
◈ 신청문의: 한경아카데미 T. 360-4883~6 F. 360-4899
◈ 담 당: 손선혜 T.360-4883~6 dusrnd@hankyung.com ◈ 안내= http://a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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