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날려도 되나..비행금지구역 스마트폰으로 확인
국토부·드론협회 앱 공동개발..준수사항 안내
(세종=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드론을 날리기 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로 비행금지구역인지,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하는 구역인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15일 한국드론협회와 함께 개발한 드론 조종자용 스마트폰 앱 '레디 투 플라이(Ready to fly)'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용은 이날부터, 아이폰용은 23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서울 강북지역과 휴전선·원전 주변은 비행금지 구역이고 김포공항 등 비행장 반경 9.3㎞는 관제권이라 드론을 띄우기 전에 반드시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중략)
국토부 장만희 운항정책 과장은 "드론을 조종하는 동안 그 사람은 조종사가 되기에 항공법규에 따라 안전하게 조종할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noanoa@yna.co.kr
(끝)
첫댓글 없는데 어떻게날려요
오 그렇구나 .. 생각해보니 비행금지구역이 있겠네
http://media.daum.net/digital/all/newsview?newsid=20151215110116991&RIGHT_COMM=R3
이제 나왔구나 드론 막 날리면안돼 기차나 전철역 주변 군부대쪽 등등 드론 안되는곳 짱많음
이거 너무위험한것같아 ㅠㅠ 사생활 침해도 쩔듯..사실상 저걸 규제하는게 쉽지가 않은것같음.. 개인이 사는걸 다 확인할수도 없고...
맞아 전에 어떤 한남이 무슨 자기 위층사는 여자들 사는집 찍는다그랬는데 찝찝해..
3333 이거 규제 해야할꺼같음 ㅠㅠㅠㅠ
@@4_walls 이거로 몰카찍는다고 예고 하고 그랬지 ? 시발 무서워서 창문이란 창문은 다 꽁꽁가려놔야 할듯
인스타보니까 호텔에서 다른 객실 쪽 다보이게 드론 날리는 사람도 있던데 사생활침해 어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