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이후 시각표를 보면 ktx는 지나치게 너무 많이 편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광명역 천안아산역.....생소한역들........
기존역 밀양역 구포역에만 너무 많이 몰린듯.....
이렇게 되면 일반열차는 입석까지 매진될꼐 뻔하고
ktx는 좌석이 텅텅비게 되는 현상이 일어 나게 될것입니다
ktx 신선으로 달리는 열차 몇몇열차라도
기존선으로 운행하여
현 새마을 정차역 수원 천안 조치원 영동 김천 구미등에 선택정차 해야 합니다..
전국 10대역에 들어가는 수원 천안 김천 구미두 정차 해야합니다..
시간은 많이 들겠지만 현 새마을보단 빠르죠,...
현 새마을호 고객들 ktx로 몰리게 될것입니다....
아니면 ktx 편성수를 줄일고 일반열차 편성수를 늘리는 게
철도청 경부선 적자를 막는 길이라고 봅니다....
호남선은 기존선으로만 이루워져 있기 떄문에
적자는 안되리라 봅니다...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ktx 기존선에도 운행해야 한다~! 안그러면 경부선 적자노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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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그렇게 해야 겠지만 현재 경부선은 KTX가 지나는 구간만이 전철화가 되어 있는 상태라서 전동차인 KTX는 들어갈 수 없답니다.
기왕이면 통일호 폐차가 아니라 새마을 폐차를 하면... 좋을 텐데요.
어불성설이군요, 새마을호보다 빠르다니, 선로등급상 같은 표정속도하에 주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 하려면 호남선과 같이 전철화와 선형개량이 이루어저야 하는데 (호남선은 개량을 하여 현재 KTX가 150km/h 로 달리고 있음) 하루에도 많은 열차가 수시로 드나드는 경부본선의 선형개량공사가 또 과연 가능할지. 전철화도 공사시일이 많이 걸릴겁니다.
아직 전철화도 다 되지 않은 마당에 선형개량은 더욱 어렵죠.
김천이 전국 10대도시였나요(김천 비하는 아닙니다...궁금해서...)?
서울-부산-대구-인천-대전-광주-울산-수원- 그 다음은 어떤 도시가 올까요?
포항(인구80만)-안양(80만)정도...
성남은 인구가 어느정도 될까여? 광역시된다는 말이 예전부터 있어와서.꽤되는걸루 알구있는데.
새마을이 ktx보다 성능이 눈에 띄게 딸려서 빨리 못달리는 것이 아닙니다 표정속도에 맞춰서 달리기 때문에 그런거죠 새마을 느린거같아도 주행중 계기판 보면 130~140 키로 잘만 냅니다
헐...조치원-신동구간은 아직 전철화 공사중인데 KTX투입을 못하죠..ㅎㅎ..
성남 90만 넘었다고 들었어요.
경부선 전구간이 전철화되는 내년 이후에나 검토해볼 문제일듯 합니다. ICE처럼 디젤형 ktx가 있다면 모를까...ㅋ
포항 인구는 52만정도입니다..
성남인구는 95만정도입니다..수원에이어서 경기도 2번째로 큰 도시죠.
전주는 얼마나 되려나..;;
포항 70만 넘는거 맞는데여? -_-; 80만은 좀 무리가 있지만... 전주는 한 60만 정도 고... 인구로만 본다면 서울 - 부산 - 인천 - 대구 - 대전- 광주- 울산- 수원- 성남- 부천 - 안양 - 포항 - 전주 - 청주 - 안산 - 창원 - 마산 순이오.
솔직히 천안/아산은 이해가 가지만 구포? 밀양? 2개 역 가운데 1개 역 교대로 정차하면 더 낳을듯... 대전 - 대구 간의 긴 비정차노선은 어떡하고 경남권은 3개 정차역. 경북권은 1개? 충남권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