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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빅맥입니다.^^
지난 토요일 서울 BMW 모토라드 (한남 모토라드)에서 진행된
BMW C600S C650GT 시승식에 다녀왔습니다
기대 반 흥분 반으로 한남동 서울 BMW 모토라드 도착!
샵 앞에 BMW C600S C650GT 가
각각 한 대씩 시승용으로 서있네요. ^^
정말 보고 싶었던 아그들!!!
여차저차 문제가 있어 시승이 잠시 미뤄지는 관계로
일단 모토라드 안에 전시되어있는
전 차종 모델을 구경하기로 결정!
C 600 Sport 모델 스펙이 적혀있네요.
가격은 15,900,000 원!
12년식 뉴 티맥스530 가격이 15,880,000 원 이니...
ㅋㅋㅋ 재미난 가격 측정이네요.
가장 궁금했던 연비는...
90km/h 에서 22.7km/L
120km/h 에서 17.9km/L
뉴 티맥스 530 연비와 큰 차이가 없군요...
실버 색상 C 600 S~!
블랙 색상 C 600 S~!
이 아이 색상을 뭐라해야할지...^^
무광 BMW 블루 컬러 C 600 S 입니다!
전시장 오른쪽으로 C 650 GT 모델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 아이 가격은 16,500,000 원!
연비는 C 600 S 와 동일하다고 하네요.
건조중량이 C600S는 237kg, C650GT는 249kg로
좀 차이가 있는데 연비는 같다니...^^
C 650 GT 모델입니다.
우선 브라운실버톤...
블랙...
레드~!
가운데엔 BMW C650GT 브라운 실버 모델이 전시되어있네요.
잠시 후 점심 드시고 오신 아름다우신 모델분들...^^
모델분들이 오셔서 그런지 갑자기 사람이 많아져
2층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피자와 순대, 떡볶이 등 간단한 요기 거리들이 있고
양 옆으로 출고를 기다리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여기서라면 C 600 S 와 C 650 GT를 조목조목 뜯어볼 수 있겠군요. ^^
워머와 방수 시트 옵션이 장착된 C600S 모습!
그 뒤로 C600S 와 C650GT 악세사리 옵션 파츠가 전시되어 있네요.
탑 박스도 보이고... 레그 백도 보이고...
백레스트 등 받이도 보이고...
탑 박스 브라켓도 보이네요.
순정 탑 케이스 모습!
장착 가능한 다양한 옵션 파츠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 모양이 C600S C650GT 모두 특이하게 생겨
탑 박스가 어떻게 체결될지 궁금했는데...
요런게 있네요. ^^
반대쪽으론 C650GT~!
자~!
그럼 부위별로 조목조목 살펴볼까요?!?!
■ BMW C600S
먼저 C600S (C 600 Sport) 입니다.
프론트 마스크 부위가 참 독특하게 생겼네요.
이상하다... 멋지다... 괴물같다... 야수같다...
가지각색의 평이 있기에...^^
Pass~!
전조등 위쪽으로 데이라이트 LED 를 심어놨네요.
턴 시그널 또한 LED 타입!
브레이크는 ABS 방식에...
도립식 포크를 선택했군요.
참고로 티맥스 530은 정립식 포크입니다.
차이점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무게를 많이 차지하는 실린더 부분이 차체에 있냐?(도립식)
휠에 달려있냐?(정립식) 차이입니다.
어떤 효과가 나올진 상상해보시면 답이 나오실 듯! ㅋㅋㅋ
프론트 타이어는 120/70 15인치 타이어를 사용하는군요.
티맥스530과 동일!
BMW 스러운 계기반 모습!
C 600 Sport 컨셉에 맞게 스포티 하게 나왔네요.
앗!?
이건 뭔가요...
계기반 양 옆으로 왠 다이얼?
C600S 는 윈드스크린 높이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네요.
다이얼을 풀어서...
높이를 낮추면...
짜잔~!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이드 미러 모습...
튜닝 미러를 장착하기는 글렀네요. ^^
다음은 스위치 뭉치입니다...
반대쪽에 히팅 그립 스위치와 히팅 시트 스위치가 있습니다.
옵션이 아닌 기본 장착!
다음은 수납공간을 살펴보죠.
여닫이문 형식이네요.
오픈!
오른쪽 글러브 포켓은 턱이 있어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겠네요.
반면 오른쪽은...
휑~~!
오~!
안쪽에 기본으로 장착된 시거잭이 보이는군요.
타입도 지금까지 BMW 바이크 시거잭과는 달리
한국형 시거잭 소켓의 시거잭이군요.
호~~!
이런 옵션 파츠를 팔줄이야...
휑~! 한 공간을 나눠서 쓸 수 있도록
수납공간 옵션 파츠가 있습니다.
주유구는 시트 앞쪽에 위치...
생긴건 손으로 당겨 여는 방식인 줄 알았는데
키 박스에 오픈 스위치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C600S 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능 한가지!
바로 플렉스케이스(FlexCase) 기능입니다.
열려있을 땐 풀페이스 헬멧 두 개를 수납할 수 있고
내려가 있을 시 시동은 걸리지 않게 설계되어있군요.
머리 한번 잘 썼네요. ^^
기본 언더시트 수납공간은 그렇게 큰 용량은 아니었습니다.
시트 모습...
좀 밋밋하지만...
나름 BMW 스러운 시트모습!
아무리 뒤로 땡겨앉아도 넉넉한 공간이 남을 만큼
파일럿 시트가 넓게 만들어졌네요.
풋 레스트 발판 모습...
뉴 티맥스 530은 위쪽 풋레스트 쪽에서 바깥쪽으로 미니 범퍼가 달려있는데
이 아이는 아래쪽 풋레스트 바깥쪽에 미니 범퍼가 있네요.
이 정도를 모방이라 해야할지...말아야할지...^^
호~!
또 하나의 BMW 스러운 점은
맥시스쿠터임에도 모노 스윙암 타입을 사용한다는 점!
그럼 서스펜션은 어떻게?
쇽 옵져버가 왼쪽 스윙암 위쪽에 연결되어 있네요.
신기신기...
그나저나...
이러면 고속 코너 주행에서 털림 현상이 이러나지 않을까요? ^^
한 2주 타게해주면 완전 분석할 자신 있는데!!! ㅋㅋㅋ
구동계 케이스 모습입니다.
견고하네요. ^^
리어 브레이크 켈리퍼는 구동계 상단에 위치...
사이드 브레이크 켈리퍼는 구동계 아래쪽에 위치해있군요.
C600S 의 놀라운 기능 Two~!
사이드 스텐드를 세우면
사이드 스텐드에 연결 된 사이드 브레이크 케이블이 당겨져
자동으로 사이드 브레이크가 채워진다는...!!!!
어떤 구조로 이 기능이 가능할까 정말 궁금했는데
진짜 단순한 구조네요...
이런 구조를 생각해서 적용한 BMW에 박수 세번 짝!짝!짝!
아~!!!!
이건 진짜 귀엽군요. ^^
매우 귀여운 숏 타입 순정 머플러...
모노 스윙암에 신경 좀 쓴 리어 휠...
귀여운 숏 타입 머플러...
스포티한 전체적인 디자인에 뽀인뜨 좀 넣어주셨네요.^^
리어 타이어는 160/60 15인치 타이어!
역시 티맥스 530과 동일합니다.
호~!
이건 또 뭔 스위치인가요?
텐덤 시트 열선 스위치군요.
정말 디테일한 터치가 느껴지는 BMW C 시리즈네요.
마지막으로 리어 테일 쪽 모습입니다.
스탑 라이트 역시 LED 타입...
턴 시그널은 리어 휀다 라이센스 플레이트 홀더 위쪽에 위치~!
약간 리어 바디 쪽이 좀 더 통통했으면...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BMW C650GT
휴~!
이제 C650GT 순서입니다.
정말 특이한 헤드라이트 모습이군요.
가운데 데이라이트 LED 가 요런 모양으로...
턴 시그널은 사이드 미러 바깥쪽에 LED 타입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왼쪽 스위치 뭉치엔 C600S 기능에
윈드스크린 조정 버튼이 추가로 들어가있습니다.
오른쪽은 C600S와 동일한 형태!
열선 시트와 열선 그립 스위치, 엔진스탑 스위치 모습!
당연 브레이크는 ABS 시스템 체택!
타이어 타입은 120/70 15인치 타이어입니다.
깔끔한 계기반 모습...
C600S가 단순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라면...
C650GT는 럭셔리 타입 계기반이 장착!
다음은 글러브 포켓을 살펴보죠!
오~!
넓도다!
역시 럭셔리 투어러 모델 답게 오픈 방식은 스위치 방식!
완전 넓네요.
안쪽에 시거잭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
C600S에서 설명했다시피
한국형 소켓을 체택하여 사용하기 더욱 편해졌네요.
이건 뭐지?
짜잔~!
이 아이도 C600S와 같이 글러브 포켓 수납공간을 나눠서 쓸 수 있습니다.
시트 모습!
GT(Gran Turismo) 모델 답게 파일럿 석은 움푹 들어가 있고
등 받이도 빵빵하네요.
텐덤 시트도 타보진 않았지만 상당히 편한 포지션일 듯!
이 아이 서스펜션도
역시 왼쪽 모노 스윙암 쪽에 쇽 옵져버 위치!
정말 고속 코너 주행을 꼭 해보고 싶습니다.
바디도 빵빵~!
역시 언더 시트 수납공간은 엄청 넓네요.
넣어보진 않았지만...
풀 페이스 헬멧 3개 까지도...? ㅋㅋㅋ
픗 레스트는 장거리 여행에 편하도록 고무 재질이 많이 들어갔군요.
구동계 케이스 모습!
브레이크 방식도 C600S와 동일!
텐덤 히팅 시트 스위치는 옆구리에 있습니다.
하~!
모노 스윙암 모습과
사이드 언더 카울 아래로 숨어있는 숏 타입 머플러!
리어 타이어는 150/60 15 인치 타이어!
대부분의 파츠가 C600S와 동일하네요. ^^
자동 윈드스크린만 빼곤...ㅎㅎ
주유구는 시트 앞쪽에 위치...
오픈 스위치는 역시 키 박스 쪽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C650GT 리어 테일 모습입니다.
흠흠흠...
해석은 알아서해주세요. ^^
아래 아크라포빅 머플러 모습이~!!!
아크라포빅 머플러 장착 사진이 없어졌네요. ㅠㅠ
아무튼 이런식으로 장착됩니다.
어느덧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 짧은 시승 후기!!!
그럼 슬슬 시승에 들어가볼까요?
시승용 차량엔 아크라포빅 머플러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옹?
BMW 에 DMV 옵션파츠???
C600S 탑승~!
크기가 생각보다 그렇게 크진 않았습니다.
다만 풋 레스트 발판 부분이 상대적으로 좁아
100% 원하는 라이딩 포지션은 힘들더군요.
다음은 C650GT~!
역시 C600S 보다 약간 묵직한 느낌이네요.
그래도 그렇게 크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자~!
그럼 한남대교 위를 달려볼까요?
비교 시승을 위해 같이간 친구가 티맥스530을 탔습니다
흠...
차들이 많아 정확한 비교가 불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티맥스530을...
홍즈님이 BMW C650GT를 타고
다시한번 비교 시승에 들어갔습니다. ^^
단시간의 시승이라 정확한 분석은 아니지만
대충 느낌은...
역시 배기량 차이와 마력 차이로
순정 티맥스530과는 비교할 수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저의 티맥스530엔 말로시 구동계 튜닝이 얹어있어
초중반 100km/h 구간까지는 비슷하게 나가더군요.
고속 주행에선 역시 배기량 차이로 거리가 조금씩 벌어지더군요.
C600S 시트고는 810mm, C650GT는 780mm,
뉴 티맥스530 시트고는 800mm 이다보니,
C600S는 티맥스530 보다 좀 더 다이나믹한 포지션이 나오지만
풋 레스트 공간이 좁아 약간 불안한 느낌이었고,
C650GT는 바이크 안쪽에 폭 안겨진 느낌으로
편안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포지션은 적응되면 다 똑같겠죠? ^^
단지 개인적인 느낌으로...
독특한 BMW 맥시 스쿠터만의 구동계음, 엔진음, 배기음이
상당히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한 1~2주 시간을 갖고 와인딩도 해보고
차가 없는 구간에서 여러 맥시 스쿠터와 드레그를 해보는 등
다각도로 비교 시승을 해보고 싶군요.
2012~13년 맥시 스쿠터의 전쟁이 참으로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첫댓글 좋은자료~ 감사여
스포츠랑 비교를 해봤어야 하는데..
플랙스케이스는 아이디어가 참 좋네요.. 저렇게 내려오면 텐덤자 탔을 때 쇼바 내려앉으면서 타이어에 닿지 않을까 싶었는데 주행중에는 어짜피 꺼내서 쓰니 펼쳤을 때는 시동이 안걸리는..역시 베엠베임.ㅋㅋㅋ
실제로 볼때는 뭐랄까...bmw치고 뭔가 아닌듯한 마감처리 제질이 눈에 들오더군요..성능은 아직 검증되지 않았으니 시간이 지나야 알겠지만 하여튼 요즘 추세에 따른듯...단가절감...어디서 생산하는지 궁금하군요..
앞이 아이언맨 비슷하게 생겼네요
음.. 성공을 할까요 음.. 가격 부분에선 메리트가 있는거 같은데 음.. BMW는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