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드래곤즈는 지동원 선수를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Sunderland AFC로 이적 시키기로 결정하였다고 6월22일 발표.아래는 보도자료.
http://www.safc.com 선덜랜드 홈페이지.
정식 계약은 Sunderland AFC에서 실시하는 메디컬 테스트 통과 후 체결할 예정으로 6월 말 경으로 전망되며,지동원 선수는 메디컬 테스트를 위하여 요르단과의 6월23일 올림픽 예선 2차전 후 현지에서 바로 영국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선수 계약기간은 3년이며, 이적료 및 연봉 등 세부 계약조건은 양 구단 합의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하였다.
전남 구단은 지동원 선수 이적 시 팀의 전력누수가 불가피한 현실이지만 그 보다는 선수의 미래와 한국축구의 발전을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해외이적을 허용한다는 내부 방침을 이미 결정하였지만 선수에게 가장 적합한 이적팀을 물색하기 위하여 많은 고민과 함께 노력을 기울였다.
지동원 선수는 전남 유스인 광양제철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우선지명 선수로 2010년 전남에 입단하였다. 2010 시즌 26경기에 출전하여 8골, 4도움을 기록하였으며, 하나은행 FA컵에서는 4경기 출전하여 5득점 3도움으로 득점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2010년 아시안게임과 2011년 아시안컵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으며, 현재 국가대표 차세대 스트라이커로 성장하고 있다.
전남 구단은 최고의 유스팀을 가지고 있는 구단으로서 이번 지동원 선수의 이적을 통해 구단 유스 시스템의 우수성을 다시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제2의 지동원을 꿈꾸는 구단 산하 유스 선수들에게 자부심과 자극제가 되었다고 본다.
향후 전남은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제2,제3의 지동원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 할 것이다.
아울러 그 동안 지동원 선수 이적과 관련하여 거론된 많은 고언들은 겸허히 수용하고, 미흡했던 부분은 보완하여 거듭 발전적이며 모범적인 구단으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동원 선수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그리고 현재 어려움에 처한 한국 축구를 위해서라도 모든 분들이 함께 축하와 격려를 해 주었으면 좋겠다.
(전남)
언론에 알려진 지동원선수의 선덜랜드 이적료는 350만달러(약 38억원), 연봉은 100만달러(약 11억원) (추정) 이다.
첫댓글 오늘 새삼 안사항인데요.
2007년 8월8월부터 2008년 6월까지 축구협회 주선으로 약 1년간 레딩 산하 유소년 아카데미로레딩에서 교육을 받았던 선수중에 지동원선수가 있었군요.
이 3명은 당시 남태희(현대고 1학년, FW), 지동원(광양제철고 1학년, FW), 김원식(동북고 1학년, MF)선수네요.
설기현선수가 레딩시절..
어라 운영자님만 모르신듯?ㅋㅋ
그러게요. ㅎㅎ 당시 지동원선수만 적응을 잘못해서 국내로 돌아왔죠.. 당시 레딩유스에 감독이 기술보다는 몸빵을 중시여기는 스타일였다고 해요.
아..그랬나요? 미안해요 지.....설레발
저도 최근에야 알았다는ㅋㅋㅋㅋㅋ
김원식선수의 근황이 궁금하네요. 경기엔 출전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