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K쇼핑을 통하여 2번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카드결제로 제품 구매후 부가세관련으로 신용카드영수증을 상담원에게
전화로 요청하였는데 K쇼핑은 카드영수증에는 부가세 표시가 않됨으로 세금계산서
발급을 신청하라하여 사업자등록증을 팩스로 보내어 이메일로 세금게산서를 받아
업무처리하였습니다.(2019년 3월경으로 기억함-불편하였지만 문제는 없었음)
2019년 8월경 두번째 신용카드로 제품을 구매한후 080-258-2245번으로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앞전의 업무처리에대해 설명하고 세금계산서 발급을 요청하자 사업자
등록증을 보내달라하여 팩스송부하였지만 신용카드 영수증이 이메일로 도착하여
업무처리가 잘못되었다고 전화하였는데 똑같은 이야기를 해야하고 상담원은 업무
내용을 잘알지못하여 책임자와 통화하고 싶다고 하였더니 K쇼핑 팀장이라는분과
전화통화하게 되었는데... 정말 답답하였으며 고객상담실 팀장이라는분의 업무처리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0"점아니 마이너스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대화 녹취함)
아무튼 세금게산서 요청하고 기다리다 오늘까지도 메일로 도착하지않아 다시
전화하여 책임자를 찾았더니(앞전 통화한 책임자는 오후근무라 출근않은 상태임)
책이자라는 분이 전화왔는데...오히려 화를 돋구는 업무처리라 대화되지않아 더위의
책임자분을 바꾸어달라고 하였더니 자기가 마지막 책임자로 않된다고 하더군요.
(대화 녹취함) 팀장 2분에게 사전에 녹취사실을 알렸에도 녹취내용을 외부에 공개하면
법적 책임이 있을수있다는 협박?성 발언도함.
인터넷검색으로 K쇼핑을 검색하였더니 고객불만을 올릴수있는 곳은 찾을수 없었고
"대한민국 대표브렌드 4년 연속 대상","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1위"
등 기업 PR에대한 내용은 잘꾸며놓았더군요.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곳이 있는지를
홈페이지에서 찾던중 KT계열인지 알고는 정말 당혹스러웠고...실망감이 더들었습니다.
공개적으로 질문합니다.-팀장이라는 분과 대화하면 고객요청사항을 해결해주려는
노력보다는 책임회피와 업무처리의 본질을 모르는것같았고 오히려 화만 돋구어서...
왜 신용카드로 결제한 영수증이 경비처리(부가세공제)가 않되고 번잡스럽게
세금계산서를 이중으로 발행해야하는지? 소규모업체도아닌 KT계열이라면서
이렇게 고객을 불편하게하는지...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지못하고 응대하지 못하는 팀장이라는 책임자의 업무태도...
K쇼핑에도 고객과의 대화내용이 녹취되어 있을 것이니 전부 직접 들어보고
고객이 얼마나 답답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는지 경영진들도 이해가 되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고객의 원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세금계산서를 요청하였음에도 제대로 발행되지않고 카드영수증을 잘못보내어
클레임이 발생하였으며 진정으로 사과하고 빨리 업무처리해주면 되는것 아닙니까?
그리고 부가세공제가되는 카드영수증이 발행되도록 업무개선을 요청하면 하루라도
빨리 개선하면되지 않습니까? 소규모 쇼핑업체에서도 K쇼핑과같이 신용카드매출분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이중으로 신청하여 귀찮게 업무처리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010-6407-9119 전화번호로 고객상담실에 접수된 2019년3월경부터의 전화통화내역을
확인해보시면 업무파악되시겠죠...KT와 K쇼핑의 답변을 기다려 봅니다.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하여 공개게시판 운영을 건의드립니다.
첫댓글 문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