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북한산-도봉산을 잇는 둘레길의 인기는 매우 높습니다. 총 21개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울.경기 지역의 산중 접근성의 편의로 이용률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서울시와 강북구가 우이동에 가족 캠핑장을 조성 한다고 하니 매우 환영 할 일 입니다. 천혜의 자연 환경과 지리적 접근성의 용이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이 곳에 캠핑장 조성은 매우 시의 적절하고 필요한 일이라 생각 됩니다.
다만 전국에 운영 되고 있는 수 많은 자동차(오토) 캠핑장 처럼 엄청 나게 오고 갈 자동차와 밤 늦도록 구워질 많은 양의 고기들로 인해 발생할 대량의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냄새, 쓰레기, 크고 작은 소란들, 지역민으로서 걱정과 우려를 떨칠 수가 없습니다.
북한산의 좋은 환경을 같이 느끼고 공유 하며 미래의 우리 후손들에게도 물려 주려면 기존의 자동차(오토) 캠핑장이 아닌 친환경-생태 캠핑장으로 조성 되어야 합니다.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생태 캠핑장 조성으로 더불어 함께 하는 상생의 공간이 만들어지길 희망 합니다."
첨부 파일의 내용을 일부 발췌해서 적었습니다.
우리 마을에 들어 설 시설이 좀더 친환경적이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시설이기를 바라는 마음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 4.19 사거리 일대' 후보지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공모한 아이디어 내용 입니다.
많은 의견과 공유 바라 겠습니다.
북한산 둘레길 친환경 캠핑장.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