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TOP30!
세계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TOP30!
©Getty Images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패스트푸드 체인점은
요리할 시간이 없는 바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수년 동안 패스트푸드 체인점은 소비자 선호도와
기술 발전의 변화부터 운영에 영향을 미친 글로벌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적응해야 했다.
이 목록을 통해 잡지 QSR이 선정한 2023년 상위 30개
패스트푸드 체인점과 각 체인점이 성공한 이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어떤 패스트푸드 체인점이 목록에 올랐을까?
사진을 통해 상위 30위를 살펴보도록 하자.
30. 하디스
©Shutterstock
2022년 3월, 전 파파존스 임원인
맥스 웨첼이 하디스의 새로운 CEO가 되었다.
같은 해 하디스의 모회사인 CKE는
간판, 브랜드 문구, 조명 등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5억 달러 규모의 리브랜딩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2022년에는 로열티 프로그램도 시작했다.
29. 파이브 가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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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브 가이즈는 2022년에 19개 매장이 성장하여
시스템 전체 매출이 22억 달러에 달했다. 또한
매장당 매출은 약 40만 달러에서 170만 달러로 증가했다.
28. 지미 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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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샌드위치 체인은 2022년에 드라이브 스루 전용
레스토랑을 처음 도입했으며, 같은 해
26개 일반 매장을 폐쇄했지만 여전히 평균 판매량이
88만 6,000달러에서 90만 달러로 증가했다.
27. 잭스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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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인 잭스 리워드는
2022년 말에 출시되어 앱 다운로드를
늘릴 뿐만 아니라 고객 참여도를 높였다.
잭스비스는 2022년 현재 922개 이상의 매장과
23억 8천만 달러의 전체 매출로 성장했다.
26. 윙스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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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에는 뼈가 있는 치킨의 시장 가격이
44% 하락하여 판매 비용이 감소했다.
비용 감소로 인해 윙스탑은 4분기에 동일 매장
매출이 8.7% 증가할 수 있었다.
또한 2022년에는 전 세계에 200개 이상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2023년에는 255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했다.
25. 저지 마이크스 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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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 마이크스는 빠르게 확장해 왔으며
2022년에 297개의 매장을 추가하여
총 2,397개의 매장이 운영중이며
평균 매장 판매량은 120만 달러가 넘는다.
이 브랜드는 매우 강력한 자선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2022년 3월 동안 지역 자선 단체를 위해 2,100만 달러를 모금했다.
24. 컬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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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컬버스의 미국 매출은 28억 달러를 돌파하여
2021년 24억 8,900만 달러에서 13.7% 증가했다.
2022년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치즈 커드를 얹은
유명한 커더버거의 귀환이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시스템 전체 레스토랑의 20%가
하루 매출 기록을 경신할 수 있었다.
23. 레이징 케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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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징 케인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246개의 매장을 추가했으며, 평균 매장 판매량은
360만 달러에서 540만 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임금 인상 및
기타 직원 노력과 같은 일에
수억 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1억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22. 왓어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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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버거 체인은 2022년에 52개의 신규 매장을
확장하여 전년 대비 9.6% 증가했다.
이 브랜드의 매출은 23.8%,
평균 판매량은 16.5% 증가했으며,
이는 강력한 성장과 확장된 입지를 반영한 것이다.
21. 리틀 시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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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 시저스에게 2022년은 매우 힘든 한 해였다.
인력 부족, 어려운 배송 환경, 경제적 역풍으로 인해
퀵서비스 피자 체인점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 회사는 시스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신규 및 기존 프랜차이즈와 다세대 계약을 모색하고 있다.
20. 파파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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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존스는 2023년에 2~4%의 성장을 예상했지만,
이후 5%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또한 해외에 200개의 신규 유닛을 오픈했다.
19. 잭 인 더 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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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체인점은 미국 내 입지를 크게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잭 인 더 박스는 6,000개 이상의 매장을 타겟팅했으며,
2021년 중반부터 335개의 신규 레스토랑 계약을 체결했다
이 체인은 AI 지원, 장비 업데이트 및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통한 수익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18. 아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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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 파텔이 사장이 되고 엘렌 로즈가 CMO로
임명되면서 아비스의 리더십은 바뀌었다.
이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었다.
리야드에 첫 번째 체인점을 오픈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와 남동부 멕시코에서
추가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17. 데어리 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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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데어리 퀸은 1985년 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블리자드 간식을 0.85달러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할인을 받으려면 데어리 퀸 앱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되며,
이것으로 인해 2023년 4월에만
330만 개의 신규 설치가 완료되었고,
3월과 4월 사이에 974%의 추가 설치가 완료되었다 .
이로써 데어리 퀸은 기록상 처음으로
상위 10개 앱에 이름을 올렸다.
16. 파파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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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유명한 체인점은 2022년에 200개 이상의
북미 매장을 오픈했다. 또한 2022년에는
북미 외 지역에 18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했는데, 이는
2017년에 오픈한 매장의 거의 7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새로운 멀티 전략인 'Easy to Love'가 출시되었다.
15. KF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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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에 KFC 미국 매출은 51억 달러였으며,
35개 매장을 폐쇄했지만 전 세계 매장 수를
27,000개 이상으로 확대했다.
인도, 태국, 튀르키예, 중국 등 100개 이상의
시장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
14. 판다 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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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판다 익스프레스는 새로운 다이닝 옵션을 도입하고
비욘드 더 오리지널 오렌지 치킨과 같은 오래된 인기 메뉴를
다시 선보였다. 또한 중국계 미국인의 전통을 기리는
방식으로 매장을 디자인하고 있다.
13. 소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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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드라이브업 스타일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소닉은
오랜 임원인 클라우디아 산 페드로가 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물러난 후 짐 테일러를 사장으로 두고
2024년을 맞이했다. 소닉은 전년도에 26개로 성장한 후
2023년에 6개로 규모를 축소했다.
12. 피자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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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체인은 2022년 73개국에 1,584개의
새로운 레스토랑이 문을 열면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또한 주방 및 배달 옵션을 개선하기 위해
타사 배달 서비스를통합하고 AI 기술을 채택했다.
11. 파네라 브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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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네라 브레드는 고객 편의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디지털 전용 레스토랑, AI 음성 주문, 비접촉식
식사 옵션을 통해 이 회사는 계속 성장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CEO인 호세 알베르토 듀냐스도
IPO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10. 치폴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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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폴레는 디지털 입지를 크게 강화하고
온라인 주문으로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 회사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한 연간 성장을 목표로
2023년에 271개의 새로운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9. 도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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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과 마찬가지로 도미노도
코로나19 기간 동안 배송 매출 감소,
심지어 인력 부족으로 인해
매장 운영 시간이 단축되고
매출이 감소하는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다.
2023년에는 메뉴 혁신, 전기 자동차 배송,
온라인 주문 개선에 중점을 두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다
8. 버거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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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은 브랜딩, 프리미엄 메뉴, 더 나은
기술을 현대화하는 데 중점을 둔
4억 달러 규모의 'Reclaim the Flame' 전략으로
대대적인 리브랜딩 노력을 기울였다.
7. 서브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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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웨이는 2022년 미국 매장 수를 20,576개로 줄였지만,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큰 체인 중 하나로 남아 있다.
6. 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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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의 평균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2만 7,000달러에서 120만 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폴리스티렌 컵을 지속 가능한 새로운
이중 종이컵으로 교체하는 등 보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시작했다.
5. 웬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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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디스의 CEO인 토드 페네고르는 이 브랜드가
미국과 해외 비즈니스를 분리하여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간 동안 재설계의 일환으로 미국 사장 겸
최고상업책임자인 커트 케인은 해고되었고
다양한 직책이 사라졌다.
웬디스는 2023년과 2024년에 2~3%의
순 단위 성장률을 달성하고 2025년에는
3~4%의 순 성장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4. 타코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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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코벨의 디지털 비즈니스는 2022년에
전년 대비 최대 40% 증가했다. 또한
미국에서는 타코벨이 2022년에
7,198개의 매장을 운영했으며,
이 중 464개는 회사 소유,
6,734개는 프랜차이즈였다
3. 칙필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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칙필레는 미국 전역에서 2021년 166억 7,400만 달러,
2022년에 188억 1,4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칙필레는 일요일에 문을 닫지만, 여전히 미국에서
각각 10,607개와 13,036개의 매장을 보유한
맥도날드와 스타벅스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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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스타벅스는 효율성을 높이고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장비에
4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2022년에는 미국 내 그 어떤 레스토랑보다
많은 매장을 오픈하여 총 429개의 매장을 확보했다.
스타벅스는 수년에 걸쳐 크게 변화했으며
이제 디지털 주문 및 모바일 페이와 같은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1. 맥도날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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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버거 체인점으로,
작년에는 8년 만에 미국 매장 수를 663개에서 693개로 늘렸다.
부드러운 번, 더 잘 녹는 치즈, 더 많은 양파와 같은 제품 개선과
육류 옵션을 포함한 새로운 시도가 회사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
출처:
(Q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