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된 열차다이어때문에 철도청전체를 비난하면 -현업에 계신님들도 윗선들의 정책결정에 왈가왈부 할수업는 노릇이라- 현업에 계신님들에게 누가 되는거 같아서 뭐라 말도 못하겠습니다...
원래 KTX열차 이전의 한국 최고의 초특급 새마을호도 전국간선 다들어갔고 편성도 현재 ktx보다 편성도 많지 않았고 속도가 더이상 안오르는거 외에는 그렇게 버스에 비해 속도면에서 여행시간면에서 가격경쟁력도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ktx는 전국간선으로 다들어가지도 못하고 부산 목포 광주만 들어갑니다...
그리고 새로개정된 다이어에는 1일 열차시각표가 kTX열차로 가득차 있습니다...
ktx대중화를 위한거라면 다좋은데요. 기왕시킬거면 전국수혜를 받게 미리미리 간선전화에 투자를 했으면 이런 뷁같은 운행을 안하고 가격은 비싸도 전국 수혜 ktx열차도 운행되고 ktx열차도 조그만 도시도 서서 ktx도 새마을 무궁화 통일호등등 으로 이름을 붙여서 등급을 매겨서 선택정차를 할수도 있었겠죠....
전국구간 ktx열차 수혜도 아니고 대중화도 아니고 그렇다고 새마을 무궁화가 폐지된것도 아니고..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운행... 뭐라고 드릴말씀이 없습니다..
암튼 가슴이 답답해져옵니다.. 정책결정자들의 텔레토비식. 결정에 할말은 잃지만.. 그냥 ktx대중화에 초석을 닦으려니하고 그러려니하고 철도청 돌아가는 상황이나 보렵니다..
국민들이야 타고싶으면 타는거고 이익에 안맞으면 안타는거니까요 아마도 철도청 그런것도 미리미리 생각하고 다이어를 짰겠죠... 뭐라할말이 있겠습니까.. 암튼 저도 철도를 웬만하면 이용안하고.. 가끔 멀리갈때면 돈을 들여서라도 비행기타고 갈까 생각중입니다...비행기보다는 그래도 ktx가 낫겠죠... 그리고 새마을호탈 시간이면 버스가 빠르다면 버스를 이용해야할지도 모르고요...
첫댓글잘 모르지만... 웬지 새마을 승객들은 ktx로 옮길 가능성이 클 거 같습니다. 새마을만 타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그리고 자료가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장거리 손님과 단거리 손님의 비율에 대해서 철도청에서도 자료가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러니까 장거리 무궁화 비율을 그렇게 줄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첫댓글 잘 모르지만... 웬지 새마을 승객들은 ktx로 옮길 가능성이 클 거 같습니다. 새마을만 타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그리고 자료가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장거리 손님과 단거리 손님의 비율에 대해서 철도청에서도 자료가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러니까 장거리 무궁화 비율을 그렇게 줄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