넹 저는 개인적으로 대 만족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타이어 갈때마다 가운데만 달고 양옆면은 그냥 솜털도 안떨어진채 있는게 영 거시기 했거든요 ㅋㅋ 간단하게 계산해도 22만원짜리 순정타이어로 1만키로 정도탄다고 볼때 6만원짜리 사제타이어로 3만키로 이상만 탄다 쳐도 66만원/6만원 이지요
삼륜차 개조한 바이크는 종종 자동차 타이어 장착한경우 봤는데 이륜에 장착한건 로우다운을 제외하면 처음보는듯하네요... 조금 아깝단 생각은 들지만 러차피 바이크도 취미고 자기가 만족하면 끝인거죠....ㅎㅎㅎ 확실히 직진주행에 한해서는 엄청난 그립을 보여주겠군요...ㅎㅎㅎ (혹시 최고속은 조금 줄지 않았나요??? 구름저항이 커져 줄었을듯한데...)
바퀴가 4개인 자동차는 기본 접지점이 4군데가 되므로 2군데인 바이크에 비해 접지력이 배가 되어 좀더 안정적이지만, 바이크는 2개 밖에 안되기 때문에 브레이킹시 직접적인 제동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점 중에서는 타이어의 접지력도 무시 못한다는거지. 물론, 승용차도 접지력이 좋은 타이어를 쓰면 제동거리가 더 짧아져 좋겠지만 바이크의 경우에는 그 영향력이 더 크니까. 따라서, 직선주행만 한다하여 접지력을 무시하면 (개인의 선택이지만) 별로 안좋다고 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자동차 타이어가 깍두기 모양이고 바이크 타이어가 둥근이유는 자동차와 바이크가 조향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듭니다. 카운터스티어링 뭐 이런거요~ ㅎㅎㅎ. 결국 차량은 4개의 꼭지점(즉 바퀴위치)으로 중심이 분산되어 넘어지지 않지만 바이크는 기울기를 주어야 선회가 가능하기에 선회시 기울기에 따른 접지부분이나 배수시스템등 여러 복합적인 부분까지 생산당시 고려해야 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물론 이런저런 마일리지 등등을 고려하셔서 도전해보신것에 큰 박수를 드리지만, 처음 위같은 사항들이 좀 걱정 됩니다... 평상시 직선주행등등은 크게 문제될게 없다고 보는데 특히 와인딩 부분에서는
저도 30년넘게 바이크타면서 자빠지고 쓰러지고 까지고 뿌러지길 셀 수 없을 만큼 겪은 사람입니다. 라이더의 성항에 따라 코너를 전문적으로 타시지 않는 이상 일반적으로 투어라이딩을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겠다 싶어 소개하는거구요. 일반적으로 승용차 타이어는 깍두기라 위험하겠다란 생각이 우선시 되지만 막상 끼고 여러군데 주행해본바 그리 걱정할 정도는 아니더라구여. 어찌됐던 판단은 라이더 긱자가 결정할 사항이죠.
넹 저는 개인적으로 대 만족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타이어 갈때마다 가운데만 달고 양옆면은 그냥 솜털도 안떨어진채 있는게 영 거시기 했거든요 ㅋㅋ
간단하게 계산해도 22만원짜리 순정타이어로 1만키로 정도탄다고 볼때 6만원짜리 사제타이어로 3만키로 이상만 탄다 쳐도 66만원/6만원 이지요
삼륜차 개조한 바이크는 종종 자동차 타이어 장착한경우 봤는데 이륜에 장착한건 로우다운을 제외하면 처음보는듯하네요... 조금 아깝단 생각은 들지만 러차피 바이크도 취미고 자기가 만족하면 끝인거죠....ㅎㅎㅎ 확실히 직진주행에 한해서는 엄청난 그립을 보여주겠군요...ㅎㅎㅎ
(혹시 최고속은 조금 줄지 않았나요??? 구름저항이 커져 줄었을듯한데...)
혹, 조금 아깝다고 하심은 바이크타는 재미가 조금 반감된다는 뜻이신가요..?
아직 장착초기라 날씨도 춥고해서 최고속까지는 주행 못해봤습니다.
@바람돌이-성후 아무래도 코너링특성이 뛰어난 티맥스니까요...ㅎㅎㅎ
대박이네요 저도 뒷타이어 다되면 하야부사에 끼워보고 싶어요
gtl 리어에도 장착 가능한가요?
타이어싸이즈만 맞으면 장착이야 가능하겠지요. ㅎㅎㅎ
궁금한점있는데 연비는 큰차이없나요??
넹 연비에는 별차이없습니다.
주행에 무리만 없으시다면 획기적인 선택이신거 같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떤점에서 무모해 보이는지요..?
무척 궁금합니다.
처음이다 보니 저도 조언이 필요해서요~~~
헛...생각치도 못했지만 마일리지많고 직빨위주면 엄청 실용적이네유 ^^
저는 3년이넘었는데 7천 ㅜㅜ
3년에 7천이면 당근 순정쓰셔야죠 저는 리어타이어 2달에 3개씩 갈아대다 보니 경제적인면을 생각 안할 수 없네요.
브렉 접지문제없나욤?!
유명산에서 코너탈꺼 아니라면 투어용으로는 브레이킹, 접지력 아무이상 없습니다.
@바람돌이-성후 와 좋네요 ㅎㄷㄷ
우와 그동안 부정적인 이론으로만 존재했던 일을 실행에 옮겨서 입증하셨군요..ㅎ 직빨위주라면 큰이상은 없겠지만 굴곡진 노면에 대한 주행안전성이 궁금하네요!
일반도로의 굴곡진 부분은 어느 정도의 속도만 유지하면 전혀 문제없었고요 다만, 갓길 주행할때 노면이 움푹파진부분을 지날때 타이어 폭이 넓어 닿는 면적이 많고 속도가 없다 보니 조금 흔들리긴 하던데 크게 문제되진 않을듯 합니다.
바퀴가 4개인 자동차는 기본 접지점이 4군데가 되므로 2군데인 바이크에 비해 접지력이 배가 되어 좀더 안정적이지만, 바이크는 2개 밖에 안되기 때문에
브레이킹시 직접적인 제동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점 중에서는 타이어의 접지력도 무시 못한다는거지.
물론, 승용차도 접지력이 좋은 타이어를 쓰면 제동거리가 더 짧아져 좋겠지만 바이크의 경우에는 그 영향력이 더 크니까.
따라서, 직선주행만 한다하여 접지력을 무시하면 (개인의 선택이지만) 별로 안좋다고 봐.
회장님 타이어값 무쟈게 안들것어요 ㅎㅎ
골딩에 신코꺼 신겨볼라 하는데 용기가 안나서 주저하고 있다는...
하이~~ 잘지내시지..? 골딩엔 굳이 비싼 타이어 낄필요없슴 아무거나 껴도 잘가고 잘서고 잘늪고 하니까 어짜피 어느정도 늪히면 더 늪지도 않는데 뭐 ~~~~ ㅎㅎ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자동차 타이어가 깍두기 모양이고 바이크 타이어가 둥근이유는 자동차와 바이크가 조향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듭니다. 카운터스티어링 뭐 이런거요~ ㅎㅎㅎ. 결국 차량은 4개의 꼭지점(즉 바퀴위치)으로 중심이 분산되어 넘어지지 않지만 바이크는 기울기를 주어야 선회가 가능하기에 선회시 기울기에 따른 접지부분이나 배수시스템등 여러 복합적인 부분까지 생산당시 고려해야 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물론 이런저런 마일리지 등등을 고려하셔서 도전해보신것에 큰 박수를 드리지만, 처음 위같은 사항들이 좀 걱정 됩니다... 평상시 직선주행등등은 크게 문제될게 없다고 보는데 특히 와인딩 부분에서는
조금 조심하시는게 좋으실꺼 같습니다..^^ 획기적인 도전 대단하셔요^^..
@섭스(김효섭) 넹 좋으신 지적 참고하겠습니다. 저는 직빨위주로 타다 보니 처음에 둥글었던 타이어가 얼마타지 않아서 깍두기 타이어가 되더라고요 지적해주신 부분 감안해서 안전하게 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너는 포기 하시고 엔진에 무리가 올것 같은 느낌 ~~~
무엇을 생각하시던 상상하시는 그 이상입니다.ㅎㅎㅎ
유툽 찾아보니 버그만 650에도 차량용 타이어 낑구고 당기는 사람들 꽤 있네요 ㅎㅎㅎㅎㅎ 타이어쪽 영상을 봐도 코너 위주의 라이딩이 아니면 일상 주행은 전혀 무리가 없어보이는 동영상도 있고... 과연 차량용 낑궈줄 샵이 있으면 저도 낑궈보고 싶어 지더군요
빙고~~~
라이딩의 성격에 따라 코너위주로 타시는거 아니면 일상적인 투어는 전혀지장 없습니다.
발상은 아주 신기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별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개인의 선택이니까요.
신기하기는 합니다.
흠마... 좀 더 실사용기가 올라와야 판단이 설듯하지만 가능만 하다면 대박일듯 합니다. 사실 이륜타이어값이 너무 비싸다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특수타이어라 비싼건가봐....
무게는 어떤게 더 나갈까?
진짜 눈 녹으면 오토바이 갖고 나와서 물어 볼라고.
비싼건 뭐라 안하겠는데
7~8월경에 끼운 타이어가 벌써 메롱 된다는건 이해 안가거든.
1만 정도?
자동차는 언제 갈았는지 기억도 안나는데......
@이충재 자동차타이어는 생필품, 바이크는 비싼레져용 이라 그런가봅니다.ㅋㅋㅋ
이대로라면 자동차타이어도 하나에 20만원은 받아야겠죠
섭스님댓글공감하고요^^
타이어 고려하고 타시면 괜찮겠지만
다른분에게는 비추입니다 중고속시
완만한 코너라 하더라도 아주큰 위험이 따를수 있습니다
저도 30년넘게 바이크타면서 자빠지고 쓰러지고 까지고 뿌러지길 셀 수 없을 만큼 겪은 사람입니다. 라이더의 성항에 따라 코너를 전문적으로 타시지 않는 이상 일반적으로 투어라이딩을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겠다 싶어 소개하는거구요. 일반적으로 승용차 타이어는 깍두기라 위험하겠다란 생각이 우선시 되지만 막상 끼고 여러군데 주행해본바 그리 걱정할 정도는 아니더라구여. 어찌됐던 판단은 라이더 긱자가 결정할 사항이죠.
@바람돌이-성후 님의 선택에 딴지거는게 아닙니다 ^^ 혹시라도 초보자분이 따라 같은 타이어끼고 가만안하고 운행하는일이 생길까 하는 노파심에 몇자적은겁니다
오해 없으시길... 선택은 라이더 각자가 하시겠지만 그각자에게 위험이 따를것 같아서요 기분나쁘시다면 댓글 지우겠습니다
시속60킬로정도 나가는 50cc스쿠터도 타이어가 둥글게 생겼습니다 바이크특성상 타이어가 둥글어야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흑장미 말씀하신대로 조심히 타도록 하겠습니다.
흑장미님의 걱정어린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바람돌이-성후 저도 감사드립니다 ^^
발상의 전환이네요!..
투어위주분들은 해볼만한 도전인거 같긴합니다. ㅎㅎ;
헐~~~~대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