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은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3. 유보, 유‧초 이음교육 직무연수를 권역별로 나눠 중․서부권 16일, 동부권 20일에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1차는 권역별 대면 연수, 2차는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실시해 교원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본 연수는 유‧보, 유‧초 이음교육의 의미를 이해하고, 필요성을 공감해 교육공동체의 인식을 개선해 교원의 이음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타지역 유보, 유초 이음교육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자 ▲유보, 유초 이음교육의 이해 및 실제 사례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연계 방안을 모색해 놀이와 배움을 이어가는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다른 교사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가 함께 놀이의 일상화를 위한 연계교육을 전개하고자 노력하겠다. 유․보, 유․초 교육기관 간 교원의 소통과 교류를 바탕으로 유아의 발달 단계를 전이를 경험하는 과정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인 원장은 “2023. 유보, 유초 이음교육 직무연수를 통해 지역별 이음 교육과정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해 놀이 중심 이음교육 실행력 증진을 돕고자 한다. 더불어 다양한 이음교육 운영 사례 공유로 교육기관 간 교원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유아들의 전인 발달을 지원하는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