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제23코스(고래불해수욕장-후포항) 후기
□ 산행일자 : 2024년 11월 27일(수)---[부산]매봉산악회
□ 출발장소 : [부산지하철] 동래역 3번출구(공영주차장 입구) “07:00”--해운대고속(부산70바9446)
□ 준비품목 : 회비(35,000원), 카메라, 스틱, 기호식, 여벌의옷 등등
□ 산행코스 : 영덕(고래불해수욕장)→용머리공원→병곡휴게소→백석리→칠보산휴게소앞→금곡1리→금곡2리→울진(금음4리)→금음3리→금음1리→삼율리→후포해수욕장→후포항→등기산(등대)→한마음주차장
□ 산행시간 : 약 13.0km, 약 3시간 30분 소요
□ 산행개요
길게 이어지던 고래불해변을 벗어나 백석해변을 따라 걷는다.후포 전망대에 서면 해안에서 조금 떨어져 이어지는 울진 해파랑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왼쪽 멀리 칠보산이 길동무를 해주는 이 코스는 후포항 입구에서 마무리 된다. 걷다가 힘이 들면 쉬어갈 수 있는 매점, 쉼터, 화장실들이 중간마다 있어 좋으나 대부분의 길들이 포장 구간이어서 걸을 때 차량통행에 주의해야 한다. 점심 무렵이라면 걷는 중간마다 휴게소 및 식당이 많아 따로 행동식을 준비해 갈 필요는 없으나 기본적인 식수 및 음식은 준비해야 한다. 후포항에 식당이 많이 몰려있으며 대게와 홍게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백석해변은 모래가 굵고 물이 맑은 간이해수욕장이다. 수심이 1~1.5m 정도로 낮아 아이들이 해수욕하기에 적당하다. 여름 피서철에는 칠보산이나 철암산에 올라 삼림욕도 겸할 수 있다. 해돋이, 해수욕, 삼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후포전망대는 해안도로 옆에 데크 형태로 꾸며놓은 전망대로 먼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전망대 뒤로 어선들의 눈이 되어주는 후포등대와 주민들의 쉼터인 등기산 공원이 자리한다.
첫댓글 산행자님
참석 하셨군요
자세한 산행후기 잘보고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감사 하고 다음또 뵙겠습니다
자주 찾아 뵙지 못하여 죄스러운 마음입니다.
모든분들 덕분에 행복한 시간 있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뵙도록 하겠습니다.
모처럼 오셨는데 눈비 바람 맞으면서 해파랑길
ᆢ어찌 보면 멎진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고생하셨습니다 ~^^
모처럼 눈도보고 푸른 바다도 보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첫눈과 파란하늘이 눈부신날~
제일 젊은날을 함께해서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 ^*^
멋진사진 감사합니다.
모처럼 함께하게 되어
가는 길들이 멋진 길이 되었습니다.
자주 함께하시길 앙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