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운동을 하지않게되면 오랜 기간 운동을 했어도 별 효과가 없다거나 금방 지루하고 싫증을 느끼게 됩니다.
님의 운동 계획표를 보니까 문제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운동방법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조깅이나 걷기에 많은 투자를 하시라는 겁니다.
예를 들면 헬스장에가면 많은 분들이 런닝은 10-20분정도하고 스텝퍼나 사이클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 저것 무산소 운동기구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군살없이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면
조깅이나 파워워킹을 한시간 정도 하도록 노력하세요.
이 운동이면 모든 유산소 운동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한 마디로 중복이 된다는 뜻입니다.말만 중복되는 유산소 운동이지 실제로는 조깅이나 워킹에 비하면 사이클,스텝퍼등은 조족지혈입니다.그 만큼 힘이 안든다는 뜻이지요...그야말로 운동하다말고 쉬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조깅에 비하여 효율이 떨어진다는 뜻입니다.제가 다른 운동은 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하는 이유는 일부러 시간을 쪼개서 운동을 하러 갔으면 짧은 시간동안 죽어라고 운동만 하고 오라는 얘기입니다.그런데 운동하러가서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도 안되는 운동을 하면서 한두시간 보내는 것은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힘이 부치거나 숨이차면 속도조절을 해가면서라도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해보세요.
근력운동은 20-30분내에 가능하면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근력운동기구가 10여가지 되는데 무겁게 하지말고 가볍게 10회정도씩만 해서 20-30분내에 끝내세요.
가볍게 하게되면 빠른 시간내에 많은 운동기구를 골고루 접할수있습니다.
그런데 헬스장 가보면 근력운동기구하면서 시간 전부 보내는 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3세트를 해야 좋다나 하면서 한번하고나서 한참 쉬고 나서 또 하고 쉬고나서 또 하고 ...기구 하나 하나에 이렇게 시간을 보내고 있으니 헬스장 5-6개월 다녀도 살도 안빠지고 그렇다고 근육도 울끈 불끈한 것도 아니고....런닝이라도 힘들게 했어야 심폐기능도 발달되고 전체적으로 살이 빠질텐데 런닝이나 파워워킹은 별로 하지않고 별로 힘도 들지 않는 사이클,스텝퍼하면서 시간 보내는 분들은 살 뺄려면 힘듭니다.
정리할께요.
운동하시는 분들은 근력운동은 20분내에 가볍게 얼릉 끝내고
유산소 운동 다 잊어버리고 런닝 또는 파워워킹만 한 시간 하세요.
이렇게 6개월 해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못 알아봅니다.
아니 더하면 큰 일나겠다고 주변에서 말립니다.
고객님 강요는 아닙니다.단지 참고를 하세요.
이것은 제가 5년동안 헬스장,뚝방,운동장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터득한 결과입니다.
확실한 결론 한방!!!!!!!!!!!!
부지런히 뛰어다니거나 걸어다니는 사람중에 뚱뚱한 사람은
한명도 보지 못했슴.
살찐 사람들의 특징은 운동을 해도 정적인 운동을 좋아함.
무슨 의자위에 앉아서 페달을 밟는다는가..사이클
핸들 붙잡고 스텝퍼나 한다든가
근력운동한답시고 의자위에 드러누으면 아예 거기서 잠들더라고요...뒷사람 생각도 안하고 그냥 세월보내고 있는게 특징...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런닝이나 파워워킹이 힘들어서 그럽니다.
땀을 뻘뻘 흘리면서 힘들게 숨차게 운동을 해야 한 시간을 해도 운동을 했다고 말할수 있는 것이지....
쉴것 다 쉬어가며서 땀에 흠뻑 젖지도 않고서 헬스장가서 2시간 있다가 오는 것은 소용없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궁금한 것은 쪽지주시면 성심껏 알려드리겠습니다.
헬스,조깅경력 5년차 -겐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