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우님들 안녕하십니까?
지난 14일 덕산관광호텔에서 열린 대한불교 조계종 제7교구 한마음 포교전진대회에 수사모 회장의 자격으로 참가했습니다.
이 자리에 법정 주지스님과 법안스님을 비롯하여 종무소임을 맡으신 여러 스님과 말사의 주지스님들 그리고 본사와 말사의 신행단체 회장단 등 약150여 분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여기에서 이번에 수덕사의 신도회장을 새롭게 맡으신 박숙자 회장님 이하 회장단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고 법정스님의 법문이 계셨습니다. 그리고 지역별, 단체별 소개가 있었습니다. 특히 향천사의 거사림회가 잘 운영되고 있어서 그 사례 발표도 있었습니다.
우리 수사모에 대해서도 지오 포교국장 스님께서 아주 길게 칭찬하신 후 저를 소개하려 하였는데 제가 마침 그때 바깥에 있어서 인사를 못드렸습니다. 이후 신도회 부회장님의 소개로 다른 분들께 인사를 하였고 그 이후 무애 총무국장님께서 다시 소개해주셔서 수사모의 활동에 대해 참석하신 분들께 소상히 안내해드렸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수덕사의 스님들께서 수사모에 대해 갖고 계신 관심과 애정이 아주 크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이 행사는 법정 주지스님께서 제안해서 처음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참석하신 7교구 신행단체 회장단 모두 즐겁게 인사를 나누고 앞으로의 포교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의미가 큰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이런 행사가 있으면 좋겠다고들 하셨습니다.
저도 앞으로 수덕사 신도회와 7교구 신도회에 도움이 되는 일이 있으면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법우님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기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좋은 일에 애쓰셨습니다.
회장님, 어렵게 시간내셨네요. 말사 신행단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합니다만 교구 본사인 수덕사에서 신행활동의 중심을 잡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수사모에서도 작은 역할을 하여야 하겠지요.
참샘님, 해동님 감사합니다. 수사모가 수덕사의 신행단체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