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부터 온몸이 쑤시더니 열이 나고 몸살이 심해서 현장 소식이 늦어졌네요
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고 약을 먹고 치료중인데 아직 별다른 차도가 없어서 몸이 많이 불편하네요.
조금 상태가 좋아져야 내일도 부지런히 일을 할 수 있을텐데 걱정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천장 단열재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해당 현장의 지붕의 단열은 스카이텍이라는 열반사 단열재를 이용한 시공이 있었습니다.
스카이텍은 단순한 열반사 단열재가 아니라 투습/방수/차음/불연성능을 갖춘 제품으로써 목조주택의
가치와 성능을 높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희 빌더들도 그 품질과 성능을 인정하고 있으며 향후 저희 프로젝트 진행시 2중 지붕의 공사에는
거의 시공될 주요 제품중 하나입니다.
우선 해당 제품의 홈페이지에서 퍼온 자료를 보시고 현장 소식을 이어가겠습니다.
더 자세한 자료는 스카이텍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많은 정보가 있으니 방문하셔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단열과 방수 그리고 차음과 불연 성능까지 겸비한 제품이므로 주택의 가치와 안정성을 높힐 수 있습니다.
목조주택을 계획하신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라며 2중 지붕에 대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2중 지붕은 저희 빌더하우스에서 시공사례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1층 천장의 단열재는 크나우프의 에코바트를 사용한 모습이며 건축주나 주택 위치에 따라서 현지 날씨를
고려한 단열재 선택이 있습니다.
보통 추운지역의 경우 지붕에 사용되는 R-30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로 계단위로 은박지 재질로 구성된 것이 스카이텍 열반사 단열재입니다.
마치 은박지로 구성되는 것으로 보이고 이중 지붕으로 시공했을때 비로소 효과가 발휘됩니다.
위 사진은 레프터의 아래부분으로써 이미 레프터 위로 스카이텍 단열재가 시공된 상태에서 내부에
단열재를 삽입후 또 마지막에 한번의 스카이텍이 시공된 사진입니다.
사실 건축비가 매우 상승하는 요인중 하나인데 단열에 민감하신 건축주분께서의 탁월한 선택으로
매우 우수한 단열의 효과를 맛볼수 있는 주택을 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일반적으로 지붕 바로 아래의 방이나 생활공간들은 충분한 단열재를 사용하지 않으면 추위와 더위에
노출되기도 하며 그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중 단열재를 구성한 것입니다.
단열재의 전용테이프로 기밀성과 접착면들을 단단히 막아 단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아마 근래에 보기 드물게 완벽에 가까운 단열공사를 하기는 오랜만인 것 같군요.
참고로 이곳의 위치는 침실이 아닙니다.
2층 복도라고 해서 다르지 않으며 다른 방과 마찬가지로 같은 방식으로 단열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실내의 온도가 거의 일정하도록 구성이 되며 실내 활동의 활발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2층 침실과 생활공간에 전체 스카이텍을 시공하여 1층에도 막대한 단열의 효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2층인 경우에 기와를 제외하고 징크나, 슁글의 경우 직접적인 열기를 상당량 감소하지만
그래도 열반사 단열재의 시공으로 인한 효과에는 못미칩니다.
아래는 현장의 시공과정이 담긴 사진으로 별도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내부 도어와 목공이 시작될 것이며 향후 작업후 소개하는 것으로 할 것이며 이상 오늘의 소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주말저녁 보내시고 혹은 즐거운 휴가 보내셨길 바랍니다.
빌더하우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