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RRgPvbLk1Ck
최근 자동차 시장은 빠르게 전동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시장은 엄청난 속도로 전환해 나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전기차가 미래 주된 자동차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듭니다. 베터리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탄소를 배출하고 전기 또한 석탄 발전으로 만들기에 탄소 배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연비 부분을 발전시킨 하이브리드 차량의 총 탄소배출량이 적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소전기차 또한 탄소 배출이 많은것으로 나왔습니다. 저는 이러한 상황을 보고 현재 2가지의 대안을 좋게 평가해보았습니다. 첫번째는 수소전기차를 많이 활용하는 것입니다. 수소전기차에는 비교적 전기차에 비해 작은 베터리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소 생산을 친환경적으로 전환할 수만 있다면 수소전기차에 가치가 더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두번째는 현재 사용되어지는 내연기관차를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도요타, 푸조 브랜드들이 잘 하고있는 고효율 자동차들을 개발하여 연비를 개선시키고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면 오히려 더 나은 방향성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내연기관에 E-Fuel 이라는 연료를 사용하여 계속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도 좋은 방향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르쉐가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한국 완성차 브랜드들도 이 사업분야에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과연 20년뒤 도로를 돌아다니는 자동차는 어떤 자동차가 될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LHUC67p-SN4 - 폐기물 수소 생산
https://www.youtube.com/watch?v=VaSyYwMLzK4 - 포르쉐 E-Fuel
첫댓글 매우 흥미로운 내용인데?!
E-fuel은 현재 생산단가가 너무 높아 경제성이 없는게 문제입니다. 얼른 단가가 낮아져 곳곳에 활용되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