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05
136
20241006
176
20241007
246
20241008
161
20241009
202
가입
20241005
0
20241006
1
20241007
0
20241008
0
20241009
1
게시글
20241005
1
20241006
2
20241007
7
20241008
3
20241009
2
댓글
20241005
0
20241006
0
20241007
0
20241008
0
20241009
0
 
카페 게시글
(임시)동일본 대지진 관련 정보 게시판 정보 (JR서일본 발표) 동일본 재해 영향으로 4월 2일부터 적용되는 JR서일본의 감편운행 변경 다이야 & 그 배경
fujinomiya 추천 0 조회 373 11.03.30 23:46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3.30 23:59

    첫댓글 혹시 225계 사진 아래쪽 두번째 문단중에 있는 '긴키 지역의 일본철도'가 한자로 '近畿日本鉄道'가 맞다면 이건 긴테츠(近鉄)를 의미합니다...^^;;

    주로 국철 시대에 제작되었던 직류모터 채용 차량에서 쓰는 부품이니 국철시대 차량이 많은 회사가 타격이 크네요...
    (최근에 제작되는 차량은 교류 유도전동기를 사용하니 영향이 없구요...)

  • 작성자 11.03.31 00:03

    으악-허걱 제가 큰 실수를 했습니다. 빨리 올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시간이 많이 걸린지라...
    지적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 11.03.31 00:19

    JR서일본에서는 구형 차량들이 큰 문제가 되는군요.

  • 11.03.31 00:20

    특유의 짠돌이정신이 부품공급 부족이라는 상황에서 빛이 바랬다고 봐야겠죠...

  • 작성자 11.03.31 00:30

    오-평론가 E231系500番님 오늘도 바쁜 가운데서도 의미있는 하루가 되셨는지요? 저 역시 오늘 하루 직장일 하랴, 뉴스 올리랴 점심도 못먹었습니다. 14.8Km님 지적이 정확한 것 같습니다. 후쿠치야마선 참사때도 '돈만 밝힌다는' 비난들이 있었다는데 얘기치 않은 사태에 1주 전에 긴급 기자회견이라서 사실 적잖이 놀라는 사람들도 많았을 것입니다. 그래도 최악은 아닌 것 같네요, 큐슈에서 생산하는 공장이 있다고는 하니까요.

  • 11.03.31 01:04

    남의 이야기만은 아닌 듯 합니다. 철도가 아니더라도 우리나라도 일본에서 수입하는 기자재나 부품이 꽤 있습니다. 공장 가동이 중단되는 기간이 길어지만 우리나라의 철도나 산업도 영향을 받을 걸로 보입니다.

    그러고 보니 실험실에 있는 병에 이와키라고 적힌 게 있더군요...... 이전에 일본에서 합성하여 받은 DNA(oligonucleotide)도 있네요.

  • 작성자 11.03.31 01:48

    ワンマン님 안녕하세요. 저희 분자병리쪽으로도 사실상 기본 시약부터 거의 일본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하물며, 다른 웬만한 첨단 업종들도 마찬가지 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바라키현의 쓰쿠바 대학교와 이화학연구소는 현재 원전 여파로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4개월 전부터 연구회 덕분에 개인생활은 전혀 없습니다. 님 앞에서는 life scientist라 하기에 창피합니다만 하루종일 일하다가 틈틈이 연구회 일하는 것이 하루 일정 전부입니다. 그런데 oligo 합성을 우리나라에서 주문하지 않고 굳이 일본에서 주문하신 분이 있었는가 봅니다.

  • 11.03.31 09:52

    짧은 oligonucleotide는 우리나라에서 합성합니다만 30bp 이상으로 길거나 modification을 하는 경우에는 주문받은 업체에서 일본으로 넘기더군요....... 4년 전 이야기이니 지금은 우리나라에서 합성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11.03.31 03:10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원전 말고도 그 주위에 여러공장이 많군요.

  • 작성자 11.03.31 09:57

    후쿠시마는 대다수 지역이 농지이지만, 주요 도로와 항만을 끼고 있는 지역들에는 공업지대가 많습니다.

  • 11.03.31 10:35

    정보 올리느라 수고가 많으시네요. 중간에 코자이센은 코세이센(湖西線)이 맞는 표현입니다.

  • 작성자 11.03.31 15:10

    어이쿠-제 지식 부족이고 실수입니다. 님 덕분에 중요한 것 한가지 배웠습니다. 지적사항에 대해 감사드리고 바로 수정했습니다. 西자가 맨앞에 있지 않은데도 '세이'로 발음되는군요.

  • 11.04.01 14:06

    짠돌이 정신이 이런데에서 암초를 만났네요 ㅡㅡ;;;;;
    이걸 계기로 구형 차량들의 퇴역 문제가 불거지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 11.04.01 23:42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이번 일로 JR 서일본의 짠돌이 정신도 종운을 맞이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왠지 2011년을 기점으로 JR 서일본도 보유중인 국철 시절 차량의 50%는 전부 퇴역시켜버릴것 같은 예감도 드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