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에 한의원 가서 진료 받고 한약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일주일 지나 진료가서 사진찍으면 비교해 주시는데 사진상 큰 차이는 없지만 다음에는 어떤 증상이 올거며 어떻게 될거라는 자세한 이야기를 해주셔서 맘이 한결 놓였습니다.
종합병원에서는 각화증엔 별다른 이야기 없고 유레아 연고와 스테로이드 연고만 주고 사마귀에 대해서는 또 다른 치료를 했었는데 (면역치료라고 일부러 습진을 일으키는 약을 엉덩이에 도포한 후 그 습진이 아물면서 생기는 면역세포를 이용하여 사마귀마다 습진약을 발라 억지로 습진을 덮히게 하여 면역세포로 하여금 함께 치료하는 방법) 부작용이 너무 심해서 온몸에 습진이 생겨 며칠을 긁어 대느라 잠도 못잤어요.
한의원에서는 모든걸 면역력의 문제로 보고 치료를 하게 되고 무엇보다도 각화증에 대한 앞으로의 증상을 시원스레 얘기해주니 믿음이 갑니다. 열심히 식이요법과 병행하여 치료 후기 올리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셔요
첫댓글 후기 궁금합니다
제가 여기 저기 다니면서 늘 듣는 얘기가 면역기능이 떨어졌다는 이야기인데,제가 갑상선 기능저하증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도 4년전 생긴건데 그 이후로 대상포진도 왔다가고 위에 글대로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앓고 있습니다. 작년에 동국대 한방병원 분당에서 6개월 동안 한약먹고 매주 침맞고 하면서 갑상선 기능이 좋아지게되어 갑상선약 끊고 피부도 좋아지고 손바닥 두꺼운 살은 조금 얇아 지기도 해서 선생님이 생활속에서 치료하라고 그만 오라 하셨거든요. 양방은 아닌것 같으니 한방으로 시작해보셔요.
동국대병원에서는 밀가루,우유 를 먹지말라 하시는데 밀가루 빼고나면 먹을게 정말 없습니다. 그래도 악착같이 했더니 과민성 대장증상도 없어지고 살도 저절로 빠지면서 좋아지더라구요.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등 먹는것도 늘 조심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먹는걸로 증상이 달라지는거 같지는 않은데
제가 민감하게 보지 못하는건지 ^^;
지금 하시는 치료 잘 받으시고
정보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