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영이신 여호와 당신의 뜻을 따라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태초부터 감추인 신비처럼 보이는 복음을 위하여 은혜로 허락하신 생명의 근원으로 이성과 감성인 자유의지를, 피조물의 본능을 따라 소유하는 복을 덧입고, 그 자유의지를 따라 회개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이성과 감성의 온전한 조화로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인, 온전한 영인 생명으로 거듭나게 되었음을 도구로 잘 사용한 장막인 신기루 피조물의 형상을 벗을 때까지 동상이몽이 아니라 이심전심인 실삶으로 확인하고 누리기 위하여
서로 발을 씻기며 서로 사랑함으로 이 세상이 절대로 줄 수 없고, 외모의 형상인 육체를 가진 피조물로서는 절대로 누릴 수 없는 온전한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동상이몽이 아니라 이심전심인 실삶으로 확인하고 누리기 위하여 회개를 하기보다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여 상상의 용을 그리듯이 피조물 스스로 만든 신기루 도덕천과 나사렛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인 그리스도로 표적을 구하므로 구원을 이루려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을 정답으로 착각한 철학이나 종교를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이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달콤한 신기루 유혹의 명분과, 온갖 감언이설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표리부동의 무례한 위협과 협박으로 정답처럼 미혹하여 세뇌하는 교육과 훈련 등으로 죄인이나 괴물로 만들고 있는 현실의 한 단면을 보면
진짜 복음은 나사렛 예수가 하나님이든지 아니든지, 하나님의 아들이든지 아니든지, 그리스도로 우리들의 구세주이든지 아니든지, 마리아의 예수 잉태가 성령이든 불륜이든, 성폭행이나 속도 위반 등 어떠한 상태의 잉태라도 문제없고, 예수가 창녀 마리아와 사랑을 했어도 문제 없을 뿐 아니라 더 멋지고,
자녀가 있던 없던 문제가 없을 뿐 아니라 기적을 행하였거나 아니했거나, 십자가에서 죽었거나 말았거나, 부활을 했거나 아니했거나, 효자거나 아니거나, 도덕적인 것을 비롯하여 어떠한 외모의 조건이나 자격에 상관없이 언제나 어디서나 온전하고 완벽한 정답이 되어야 함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나사렛 예수와 복음을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한 신기루 처방전인 마태, 마가, 누가. 요한의 복음서를 언어도단 불립문자라고 하면서도 예수와 이심전심으로 일심동체를 이룸으로 아담과 하와가 구원을 이루기 위하여 솔로몬처럼 되었다가 예수처럼 되는 복음으로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인 우리로 거듭나기보다
상상의 용을 그려 진짜 용으로 착각을 하듯이 종교나 철학을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은 정답을 소유하지 못하여 정답을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삯꾼이나, 사기꾼이 되어 외모를 따라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한 각자 자신들의 의사인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정답을 소유한 것처럼 미혹하여 주장하며 자신들의 야망과 욕망의 배를 채우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처럼
또 정답도 모르고 이 세상에서도 ADHD처럼 약자나 병자로 취급 받아 결국 울며 겨자를 먹는 것처럼 죄인이나 괴물이 되어 동상이몽을 꿈꾸며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돈 벌고, 사업하고, 출세하고, 성공하고, 연애하고, 사랑하고, 결혼하여 자녀 낳아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하여 열심히 그리고 신나게 또는 억지로 달려가고 있지만 그 모든 것의 본질은 온전한 평안인 자유와 행복이 아니고
또 정답이 아닌 외모를 표적으로 구하기 위하여 화장은 물론 의상도 부족하여 다이어트에 성형 그리고 성전환의 발악을 하는 것처럼 오히려 앞장서서 외모를 따라 신기루 도덕천과 이 세상을 표적으로 구하므로 정답 없이 돌고 도는 물레방아 인생이나, 다람쥐 쳇바퀴 같은 허무한 인생이 되어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는 짓을 본인은 물론 스스로 앞장서서 가장 사랑한다는 자녀를 비롯하여 주변에 똥칠을 하는 불의와 불법을 정답처럼 행하고 있다는 것으로 바로 알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피조물이 스스로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신기루 도덕천과 헛되고 헛된 신기루 외모인 나사렛 예수 그리고 신기루인 이 세상의 부귀영화를 표적으로 구하는 철학이나 종교를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이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한 부모들이 앞장서서 자녀들을 괴물이나 죄인으로 만드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을 하고 있는 것처럼
11/1 원하건대 너희는 나의 좀 어리석은 것을 용납하라 청하건대 나를 용납하라 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을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그러나 나는 3 뱀이 그 간계로 하와를 미혹한 것 같이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
4 만일 누가 가서 우리가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5 나는 지극히 크다는 사도들보다 부족한 것이 조금도 없는 줄로 생각하노라 6 내가 비록 말에는 부족하나 지식에는 그렇지 아니하니 이것을 우리가 모든 사람 가운데서 모든 일로 너희에게 나타내었노라 는 것은
복음의 무지로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여 동상이몽을 일심동체로 심각하게 착각하여 바람을 잡으려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으로 스스로 어리석다고 한 것처럼 진짜 어리석은 자가 되어 천국 즉 구원을 위하여 회개를 보여주는 비유인 신랑을 기다리는 열 처녀의 모습을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한 마태처럼 멋대로 판단한 바울 자신의 논리와 주장인 처방전이 참인 정답이면 자신의 남편에게 다른 여자를 중매하는 참으로 웃기는 짬봉이요 바보 같은 짓을 하는 것이 될 뿐 아니라
복음의 무지로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은 위에” 있어도 수면 위를 운행하시는 온전한 영이신 여호와처럼 스스로 구원을 이루기 위한 절대 불가능의 도전을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여 뱀이 그 간계로 하와를 미혹했다고 착각하는 모세의 신기루 처방전을 필요에 따라 정답으로 빙자하여 미혹함으로 참인 복음을 가리고 가로막는 불의와 불법의 똥칠인 나팔과 꽹과리 소리가 됨으로 바로 알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온전함과 복음의 무지로 상상의 용을 그려 진짜 용으로 착각 하듯이 종교나 철학을 비롯하여 이 세상 모든 학문의 대단한 선생들처럼 정답을 소유하지 못하여 정답을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삯꾼이나, 사기꾼이 되어 외모를 따라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한 각자 자신들의 의사인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정답을 소유한 것처럼 미혹하여 주장하는 논리로 자신들의 야망과 욕망의 배를 채우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고
7 내가 너희를 높이려고 나를 낮추어 하나님의 복음을 값없이 너희에게 전함으로 죄를 지었느냐 8 내가 너희를 섬기기 위하여 다른 여러 교회에서 비용을 받은 것은 탈취한 것이라 9 또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 비용이 부족하였으되 아무에게도 누를 끼치지 아니하였음은 마게도냐에서 온 형제들이 나의 부족한 것을 보충하였음이라 내가 모든 일에 너희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하여 스스로 조심하였고 또 조심하리라
10 그리스도의 진리가 내 속에 있으니 아가야 지방에서 나의 이 자랑이 막히지 아니하리라 11 어떠한 까닭이냐 내가 너희를 사랑하지 아니함이냐 하나님이 아시느니라 12 나는 내가 해 온 그대로 앞으로도 하리니 기회를 찾는 자들이 그 자랑하는 일로 우리와 같이 인정 받으려는 그 기회를 끊으려 함이라
13 그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속이는 일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14 이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니라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15 그러므로 사탄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대단한 일이 아니니라 그들의 마지막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16 내가 다시 말하노니 누구든지 나를 어리석은 자로 여기지 말라 만일 그러하더라도 내가 조금 자랑할 수 있도록 어리석은 자로 받으라 17 내가 말하는 것은 주를 따라 하는 말이 아니요 오직 어리석은 자와 같이 기탄 없이 자랑하노라 는 것은
복음과 온전함의 무지로 정답을 소유하지 못한 부모나 이 세상의 선생들이 자신들의 신기루 유익인 불안함을 극복하기 위하여 스스로 자청하여 헛되고 헛된 신기루인 이 세상을 표적을 구하며 발악하는 것으로 어른은 독을 깨트려도 괜찮고 아이는 접시만 깨트려도 크게 혼내는 억지처럼 자녀나 이 세상을 위한 것처럼 스스로 대단한 의미를 부여하는 표리부동의 꼼수인 곡학아세로 상대방을 죄인이나 괴물로 만드는 것이고
18 여러 사람이 육신을 따라 자랑하니 나도 자랑하겠노라 19 너희는 지혜로운 자로서 어리석은 자들을 기쁘게 용납하는구나 20 누가 너희를 종으로 삼거나 잡아먹거나 빼앗거나 스스로 높이거나 뺨을 칠지라도 너희가 용납하는도다
21 나는 우리가 약한 것 같이 욕되게 말하노라 그러나 누가 무슨 일에 담대하면 어리석은 말이나마 나도 담대하리라 22 그들이 히브리인이냐 나도 그러하며 그들이 이스라엘인이냐 나도 그러하며 그들이 아브라함의 후손이냐 나도 그러하며
23 그들이 그리스도의 일꾼이냐 정신 없는 말을 하거니와 나는 더욱 그러하도다 내가 수고를 넘치도록 하고 옥에 갇히기도 더 많이 하고 매도 수없이 맞고 여러 번 죽을 뻔하였으니 24 유대인들에게 사십에서 하나 감한 매를 다섯 번 맞았으며
25 세 번 태장으로 맞고 한 번 돌로 맞고 세 번 파선하고 일 주야를 깊은 바다에서 지냈으며 26 여러 번 여행하면서 강의 위험과 강도의 위험과 동족의 위험과 이방인의 위험과 시내의 위험과 광야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거짓 형제 중의 위험을 당하고
27 또 수고하며 애쓰고 여러 번 자지 못하고 주리며 목마르고 여러 번 굶고 춥고 헐벗었노라 28 이 외의 일은 고사하고 아직도 날마다 내 속에 눌리는 일이 있으니 곧 모든 교회를 위하여 염려하는 것이라
29 누가 약하면 내가 약하지 아니하며 누가 실족하게 되면 내가 애타지 아니하더냐 30 내가 부득불 자랑할진대 내가 약한 것을 자랑하리라 31 주 예수의 아버지 영원히 찬송할 하나님이 내가 거짓말 아니하는 것을 아시느니라 32 다메섹에서 아레다 왕의 고관이 나를 잡으려고 다메섹 성을 지켰으나 33 나는 광주리를 타고 들창문으로 성벽을 내려가 그 손에서 벗어났노라 는 것도
정답을 소유한 못한 인생들이 다람쥐 쳇바퀴 돌리듯이 열심히 표적을 구하며 달려왔지만 그 결과는 언제나 말이 씨가 된다는 것처럼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는 고전 15장의 우려가 현실이 되어 생로병사를 따른 인생무상 새옹지마나, 화무십일홍이기에 후회와 불안과 갈급함 속에서 신기루 위로인 유익을 잡기 위한 절대 불가능의 도전으로
결국 토한 것을 다시 먹는 것처럼 자신의 결혼 생활을 후회하면서 자녀에게 결혼을 정답처럼 강요하는 것이나, 자신의 청소년기를 후회하면서 자녀에게 그런 청소년기를 정답처럼 강요하는 것이나, 자신의 인생을 후회하면서 자녀에게 그런 인생을 정답처럼 강요하기 위하여 헛되고 헛된 신기루인 지난 시간이나 사건에 멋대로 대단한 의미를 부여하는 군대 이야기나, 신앙 간증이나, 자서전이나, 책이나, 논문들처럼
온전함과 복음의 무지로 상상의 용을 그려 진짜 용으로 착각 하듯이 확실하고 온전한 정답이 아니라 외모인 공평 타당함이나 공의롭게 판단하여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미혹하기 위한 절대 불가능의 도전인 달콤한 신기루 유혹의 명분과 온갖 감언이설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표리부동의 곡학아세인 궤변으로 참으로 생뚱 맞고 어색한 중언부언이요 횡설수설의 한바탕 굿판인 발악으로 바로 알 때
동상이몽인 피조물이 스스로 만든 신기루 처방전을 정답으로 착각하여 신기루 도덕천과 헛되고 헛된 신기루 외모인 나사렛 예수 그리고 신기루인 이 세상의 부귀영화를 표적으로 구하도록 미혹하는 곡학아세의 감언이설인 중언부언이요 횡설수설의 한바탕 궤변의 굿판을 펼치므로 온전한 복음에 똥칠을 하기보다
회개함으로 복음으로 구원받아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인 온전한 영으로 생명으로 거듭나 서로 발을 씻기며 사랑하는 질풍노도의 연애인 이심전심으로 일심동체가 되어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은 위에” 있어도 수면 위를 운행하시는 온전한 영이신 여호와처럼 온전한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실삶으로 확인하며 신나게 누려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