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1:35-39, 새번역]
35 아주 이른 새벽에, 예수께서 일어나서 외딴 곳으로 나가셔서, 거기에서 기도하고 계셨다.
36 그 때에 시몬과 그의 일행이 예수를 찾아 나섰다.
37 그들은 예수를 만나자 "모두 선생님을 찾고 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8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가까운 여러 고을로 가자. 거기에서도 내가 말씀을 선포해야 하겠다. 나는 이 일을 하러 왔다."
39 예수께서 온 갈릴리와 여러 회당을 두루 찾아가셔서 말씀을 전하고, 귀신들을 쫓아내셨다.
하루를 감사로 시작하는 사람과 불평으로 시작하는 사람은 다를 것이다.
성도는 위로부터 부어주시는 하늘의 능력으로 산다!
감정, 생각을 다스리는 능력은 기도로부터 온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기도가 계속 뒷전이 됨. >>예수동행일기 소홀해지지 않도록... !!
계획하지 않는 건 실패를 계획하는 것이다.
통계를 내 보니 계획하지 않은 대부분의 일이 실패로 흘러간다.
>>센다이 단기선교, 선교보고회, 교사로서의 비전 기도하며 계획하고 준비하기
계획되지 않은 무언가는 나의 약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
☆☆주님! 오늘 금요예배 후에 예수동행일기를 꼭 쓰고 요한순장님께 나누고 자게 해 주세요
35 아주 이른 새벽에, 예수께서 일어나서 외딴 곳으로 나가셔서, 거기에서 기도하고 계셨다.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방해받지 않고 조용히 하나님께 기도하려 새벽에 외딴곳으로 갔다.
나는 연약한 인간이므로 계획되지 않은 시간은 죄로 흘러갈 가능성이 많다. 그래서 내가 해야 하는 일은 기도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만드는 것이다.
기도는 믿음의 문제이다.
새벽기도
하루를 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으로 살게 해달라는 고백! 주님께서 응답하신다.
예수님을 따라하는 것이 신앙생활의 기초이다.
예수님의 능력의 원천은 하나님과의 교제였다.
바쁠수록 피곤할수록 기도합시다!!
기도하면 기도할수록 단순명확해진다. 지금 생각이 복잡하면 기도하라.
내 영혼이 추락할 때 나를 붙잡고 일으키는 힘이 기도에 있다. 특별히 정한 시간에 하는 기도!
기도하지 못할 환경이 없다.
1900년도 말 일본 경제불황 > 회사 줄도산
비지니스 트렌드 '아침형 인간' 책
아침을 지배할 수 있는 사람은 하루를 지배할 수 있고, 하루를 지배할 수 있는 사람은 인생을 지배할 수 있다.
새벽은 하나님의 문화를 누리는 시간
[시57:8, 새번역] 내 영혼아, 깨어나라. 거문고야, 수금아, 깨어나라. 내가 새벽을 깨우련다.
밤은 사탄의..
일상에서 하나님 앞에 계획된 시간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