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냉각수 양이 정상이더라도 냉각수 라인 흐름에 문제가 생기면 열이 오릅니다.. 라디에이터의 수문 역할을 하는 써모스탯이 온도에따라 늘었다 줄어드는 왁스 재질로 만들어지는데 이것이 닫힌 채로 고착돼면 엔진 안에서 열받은 냉각수를 라디에이터로 원활하게 보내지 못해 엔진이 뜨거워지고요..
다른 이유로는 마찬가지로 냉각수 양이 정상으로 보이지만 라디에이터에 칼슘 마그네슘 스케일이 생겨서 흐름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 ** 다만 얼마 전 교체하셨다니 가능성 낮아보이구요.
첫댓글 저도 온도계 오르는 걸로 애먹고 있는데..ㅠㅠ
일단 냉각수 양이 정상이더라도 냉각수 라인 흐름에 문제가 생기면 열이 오릅니다.. 라디에이터의 수문 역할을 하는 써모스탯이 온도에따라 늘었다 줄어드는 왁스 재질로 만들어지는데 이것이 닫힌 채로 고착돼면 엔진 안에서 열받은 냉각수를 라디에이터로 원활하게 보내지 못해 엔진이 뜨거워지고요..
다른 이유로는 마찬가지로 냉각수 양이 정상으로 보이지만 라디에이터에 칼슘 마그네슘 스케일이 생겨서 흐름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 ** 다만 얼마 전 교체하셨다니 가능성 낮아보이구요.
홴이 고장이어도 온도계 올라가구요
썸머스타드 온도센서 확인하세요
팬이 잘도나 확인하세요 12시 정도 넘어가면 팬이 돌아야는데 안돌면 열올라갑니다 제때에 안돌아도 엔진에 데미지가 누적됩니다 전반적으로 물순환 계통 점검하세요 팬스위치나 수온센서가 고장나도 그럴수있습니다
일단은 썸머스타트를 자가로 교체해볼려는데
괜찮을까요?
@그린홈닥터(양산) 직접해보세요 어렵지않습니다 기어봉패널만 탈거하면 바로보입니다 그런데 시작하면 끝을 봐야하는 작업입니다 뚜껑이 양은이니 깨지지않게 조심히 조이세요
@눈뜬늑대 정말 어렵지 않더라구요
부품값 6천원에 땀좀 흘리고 마무리했습니다
많은 조언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