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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태 의원, 농협·대기업들과 함께 상주포도 상생마케팅 추진 |
농민은 제값을, 소비자는 저렴하게, 기업이미지 제고, 농산물 가격안정까지 1석 4조 효과 기대 김종태 의원(새누리당, 경상북도 상주)은 지역농가 민생탐방을 통해 상주포도의 풍작과 소비부진에 따른 시세하락으로 생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자 이를 타개하고자 10월 16일부터 4일간 「상주포도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을 실시한다. 현재 포도가격은 지난해 대비 22% 폭락한 실정이고, 경기침체로 인한 과일의 소비 부진과 감귤, 반시 등 대체 과일의 출하 임박에 따른 포도의 재고증가가 우려되는 등 상주를 비롯한 전국 포도농가들은 깊은 시름에 잠겨있다. 이에 김종태 의원은 상주 포도농가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우수한 상주 포도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농협중앙회와 손잡고 「상주포도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1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4일간 양재·성남·수원·고양·창동 등 5개 수도권 농협 유통센터와 각 지역 농협 판매장(하나로마트, 하나로클럽) 등지에서 개최된다. 특히, 지난 ’13년부터 농협과 55개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기업의 후원금을 통해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후원기업은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우리 농산물의 가격안정을 기할 수 있어 1석 4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상주포도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은 기존 소비자가 9,900원(3kg 기준)에 판매되고 있는 상주포도에 대해 농협중앙회와 ㈜아모레퍼시픽, ㈜크린랲, ㈜푸르밀 등이 총 1억원을 후원하여 행사기간(10.16~19.) 중 상주포도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3kg 한 상자당 2,000원을 할인한 7,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한편, 지난 16일 오후 1시 농협유통센터 양재점에서 김종태 의원은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크린랲(대표 전기영), ㈜푸르밀(대표 남우식), 포도 출하산지 대표자들과 함께 ‘포도 상생마케팅 후원 기념식’을 개최하였으며, 김의원이 직접 상주 포도 판촉홍보를 하며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상주 포도는 우리나라 주요 포도산지 중 하나로 진한 향과 달콤한 맛을 자랑 하고 있다. 주 생산 품종인 캠벨얼리의 전국 평균 당도는 14브릭스 정도지만 상주에서 생산된 캠밸얼리는 18브릭스로 당도가 높다. 또한 상쾌한 단맛을 부여해 주는 과당(fructose) 함량도 국내 최고 수준인 39.7%에 달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주 포도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을 진행한 김종태 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산지의 포도재고를 해소하고 산지 가격의 하락을 막아 포도생산 농가의 시름을 덜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지속적인 상주 농산품의 상생마케팅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산품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판매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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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상주 포도 알리기 홍보 우리 지역 의원님이 수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