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마케팅] 대학생들에게 무료 프린팅을 애드투페이퍼
애드투페이퍼는 대학생들이 기업의 광고캠페인이나 유용한 정보를 보고 무료로 프린팅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에서 애드투페이퍼를 설치하면 매일 2장의 무료 프린팅이 가능하고 더 프린팅을 해야 한다면 애드투페이퍼에 있는 광고를 보면 무료 프린팅이 증가한다. 이는 대학생들은 무료 프린팅을 통해서 프린팅 비용을 아끼고 기업들은 잠재적 고객이 될 대학생들에게 광고를 하고 무료 프린팅을 제공한다는 긍정적 이미지를 제공하게 되어서 서로에게 이득이 된다. 이용하는 대학생과 20대를 타깃으로
광고하는 기업 모두에게 신바람을 만들어준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09
[헛바람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4행시 사건
현대자동차는 지난 겨울 페이스북을 통해서 제네시스를 4행시로 표현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했다.
현대자동차는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긍정적인 내용의 4행시를 바랬지만 결과는 정반대로 나타났다. 당시 제네시스는 차체에서 물이 새고 에어백이 터지지 않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었지만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었다. 이런 점을 소비자들은 제네시스 4행시를 통해서 비판하고 현대자동차를 조롱했다. 결국 현대자동차는 이벤트 기간이 끝나자마자 서둘러 당첨자를 발표하고 이벤트 페이지를 삭제했다.
출처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18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