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학습공간 공사 관계로 '구자천 하우스'로 옮겨서 수업을 함.
김수현
두자리 곱셈 문제를 제시하자 두 문제 정도 풀더니 머리가 아프다고 하며 풀고 싶지 않다고 함. 문제를 푸는것이 두자리 곱하기 두자리이다보니 계산하기 번거롭고 귀찮아 하는 느낌이어서 100칸계산의 구구단을 순서대로 하지말고 무작위로 써나가는 방법으로 하자고 하고 그려서 제시하여 줌. 제시 해준 대로 무작위 순서로 구구단을 채워나감. 숫자를 알아볼 수 있도록 쓰자고 여러번 강조 하였으나 무심하게 글씨를 써나감. 쓰여진 숫자를 읽어보라고 하면 자신이 쓴 글씨를 읽을 수 있음. 생각해야하고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계산 문제는 스스로 도전하려고 하지 않고 힘들어 함.
읽기 '육상트랙을 도는 방향'을 선생님과 번갈아 읽기를 하면서 끊어 읽기 함. 수현이가 운동을 좋아 하여서 내용을 읽으면서 축구를 할때 오른손 잡이가 왼발을 축으로 놓고 오른발을 더 잘 사용하는 것을 잘 이해 하였고 트랙을 돌때 왼발로 체중을 지탱하고 오른발로 땅을 차고 나가는 반 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에 대해 잘 이해함. 육상 트랙 뿐 아리라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이 뭐가 있을까? 라는 질문데 싸이클, 스케이팅등을 이햐기 함.
김정훈
수학 소수점 이하 두자리 곱하기 자연수 연습문제를 6문제 정도 풀이하고 읽기를 하는데 너무 소란스러운 소리로 수업을 할 수 없어서 내일 수업할 때 조금더 하기로 하고 수업을 마침.
임수빈
소수이하 두자리 곱하기 자연수 계산을 연습하면서 소숫점의 위치를 뒤로 부터 두자리 찍는것과 소숫점을 찍을때 쉼표처럼 콤마로 찍지 않도록 연습하여봄. 글씨를 쓰면서 점을 삐쳐서 소숫점 모양이 쉼표 처럼 보인다고 했더니 쉼표와 점을 차이나게 그려봄. 소숫점 이하의 맨 뒤에 오는 0은 쓰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지우기 해봄.
읽기 '새로운 친구 맺기 SNS'를 읽으면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친구 맺기 방법을 읽고 SNS의 전파력이 거듭제곱과 빗대어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그림으로 설명하여 주자 수빈이는 생물이 새끼를 낳을때 번식하는 것을 빗대서 그림으로 그리면서 잘 이해함. 공동구매와 충동구매. 할인 등의 단어를 잘 이해하였고 핵심 내용과 글의 짜임에 빈칸 넣기를 스스로 빠르게 단어를 찾아 넣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