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러움을 벗어던지고 보다 매력적인 공간으로
최근에는 욕실이 씻는 공간 이상의 의미를 담는 공간으로 변화되면서 어떤 이에게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를 돌아보는 차분한 휴식공간으로, 또 다른 이에게는 욕실의 경계가 허물어진 매력적인 공간으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에 서양식 주거문화가 보급된 이래, 주방은 여권신장과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진출과 함께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온 것에 비해, 욕실은 그 기능이 한정되어 있어서 주거 속에서 발전 속도가 가장 더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욕실이 여타 다른 공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욕실 수전, 도기, 샤워기, 욕조, 욕실 가구에 이르기까지 욕실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너무나 다양하고, 그 디자인 하나가 미세하지만 조금씩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을 인지해볼 때 욕실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코디네이션에 있어서도 각각의 제품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뒷받침하는 벽체의 마감이나 소품, 컬러의 조화도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본지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욕실 브랜드들의 제품들이 욕실 공간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지에 중점을 두고 그 변화를 눈여겨보았다.
편안한 자연의 감성을 담다
자연에서부터 영감을 얻어 코디네이션된 욕실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편안한 기분을 선사한다. 특히, 이러한 분위기를 좌우하는데는 전체적인 마감재나 색감의 선택이 큰 역할을 하는데, GROHE의 ‘GROHE COSMOPOLITAN’ 컬렉션은 핑크빛이 감도는 소품과 우드 소재의 세면대 받침이 어우러져 감성적인 인상을 전한다.
한편, 아메리칸 스탠다드에서 소개하는 ‘IDS(Ideal Design Solution)’는 기존 브랜드의 프리미엄 컬렉션을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하이엔드 라인으로 세계적인 독일 디자인그룹 Artefakt의 수석디자이너 Achim Pohl과 Thomas Fiegl이 디자인해 눈길을 끈다.
이번 컬렉션 중 ‘IDS Natural’은 평온함과 고요함을 추구하며 감각적이고 편안한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디자인으로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특히, 조약돌처럼 부드럽고 유기적인 형태가 돋보이는 섬세한 라인으로 편안한 자연의 미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TOTO KOREA의 ‘NEOREST’는 이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물질인 물의 특성을 디자인에 반영한 제품으로 단순함의 미학으로 표현된 물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이 첨단기술과 만나 빛을 발한다.
모노톤과 미니멀 스타일의 조우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욕실 코디네이션을 살펴보면 단순히 화이트 컬러에 모던한 디자인으로만 연출되던 것에서 더 나아가 모노톤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의 매치를 시도한 점이 눈에 띈다. cisal은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KAWA Collection’을 선보였는데, 이는 수전, 세면대, 욕조에 모두 그레이 컬러를 적용하고 모서리는 둥글게 마감해 색상에서 오는 남성적 강인함을 부드럽고 따뜻하게 녹여냈다. 아울러, 아메리칸 스탠다드에서 소개하는 IDS(Ideal Design Solution)의 ‘IDS Dynamic’은 강렬한 라인과 블랙 컬러에서 오는 카리스마가 미니멀한 디자인과 만나 차가운 감성을 다소 누그러뜨린다. 아울러, COSMIC이 선보이는 ‘2XL’과 ‘BLOCK’, ‘INSIDE’도 심플함을 강조한 욕실가구가 블랙 앤 화이트의 욕실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세련된 도시의 이미지를 전하고, 이 외에도 오가닉 스타일의 도기가 노출콘크리트 마감이나 슬레이트 질감의 마감재와 어우러져 색다른 분위기의 욕실 코디네이션을 완성한다.
다이아몬드 코팅 빈티지 노출콘크리트
솔리스톤 코팅재가
빈티지 콘크리트 노출 바닥,벽마감재 코팅으로 감성적 에너지를 연출해 퀄리티를 높여준다.
솔리스톤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내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나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줄눈 시공만으로 타일 줄눈에 오염방지, 세균, 곰팡이들이 서식할 수 없으며 누수 방지가 완벽하여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다아아몬드 코팅 줄눈제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욕실대표브랜드 솔리스톤욕실Tel:1688-0367
욕실의 경계를 허물다
이전부터 시도되고 있었던 욕실과 침실 또는 욕실과 거실의 경계를 허무는 작업을 쉽게 도전하기란 쉽지는 않다. 하지만 올해 선보이고 있는 욕실 컬렉션들은 감각적인 가구나 조명과 함께 어우러져 마치 세련되게 꾸며진 거실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며, 이는 그리 어렵지 않게 시도해볼 수 있다.
먼저, 몰딩과 장식이 가미된 클래식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KOHLER의 ‘Tresham Collection’은 빈티지한 소품과 벽지로 데커레이션된 다락방을 욕실처럼 연출해 욕실이 갖고 있는 이미지를 과감하게 탈피했다. 또한 TOTO KOREA의 ‘Nexus’도 라임 컬러의 화사한 욕실에 활기를 더하는 화초나 다크브라운 계열의 의자를 함께 두어 욕실의 기능과 더불어 휴게공간의 역할까지 담당한다. 이 밖에도 cisal은 매트한 질감의 라운드형 거울과 세면대가 고급스러운 파우더룸을 연상케하고, 여기에 수전과 샤워기 등에 사용된 금구까지 더해져 욕실이 아닌 럭셔리한 공간에 와있는 듯한 인상을 준다.
분위기 전환을 위한 포인트 벽의 활용
상업공간이든 주거공간이든 용도 불문하고 시선을 끌 수 있는 방법은 포인트 벽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에 다양한 욕실 브랜드에서는 자사의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페인트 마감이나 타일 마감을 통해 공간과의 조화를 유도한다. 특히, 아이에스동서가 소개하는 inus(이누스)의 욕실 코디네이션 사례를 보면, 타일의 활용이 두드러지는데, 그 중에서도 기하학적인 문양과 유기적인 형태가 돋보이는 ‘KQC 9374 / KQC 1374’의 타일을 적용해 모던 미니멀리즘이 강조된 욕실 코디네이션을 완성했다.
한편, DURAVIT의 ‘Nahho’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사로운 햇살이 어우러져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특히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리석 자재가 입체적인 질감을 표현해 더욱 특별한 느낌을 자아낸다.
셀프 욕실 인테리어 팁
1. 타일 교체로 저렴하게 욕실 개조
욕실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을 때 가장 손쉽게 변화를 주는 방법은 타일 교체다. 타일 교체 방법에는 덧붙임 시공, 기존 타일 철거 후 재시공, 건식시공으로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다. 가장 간단하고 비용이 적게 드는 방법이 타일 위에 새 타일을 덧붙이는 방법인데 철거와 방수 작업이 생략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저렴한 비용으로 욕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반면에 기존 타일을 철거 후 재시공하는 방법은 공사기간이 길어지고,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지만, 공간의 변형없이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어서 간편하다.
한편, 타일 교체에 자신이 있다면 오래된 욕조를 리폼하는데 타일을 활용할 수도 있다. 예전에 유행했던 컬러의 욕조가 칙칙해서 마음에 안든다면 원하는 타일을 골라 덮어 씌우면 되는데, 주의할 점은 욕조에는 곡선이 있기 때문에 촘촘한 모자이크 타일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2. 페인트로 분위기 변화
이마저도 번거롭다면 페인트를 칠해 변화를 주는 방법도 있다. 우리나라 욕실은 흰색이나 베이지색이 일반적인데, 한쪽 벽만 아쿠아블루 같이 밝고 청량감이 도는 색으로 페인트를 칠하면 시원하면서 유니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를 통해 좁은 욕실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3. 아이디어 넘치는 소품
욕실의 세면대와 욕조 수전 등을 일반인이 직접 교체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거울은 간편하게 가능하다. 거울 하나만 바꿔도 욕실 분위기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욕조나 세면대가 밋밋한 욕실이라도 거울만 화려하고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교체해주면 욕실 분위기가 확 바뀐다. 또 욕실 한쪽 전면에 큰 거울을 달면 공간이 연장돼 보이는 착시현상을 주기 때문에 욕실이 한층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출처:인테르니데코
시장에선 욕실 인테리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욕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점이 변화하고 있고, 소비자들의 집에 대한 투자도 과거보다 과감해지는 경향 투자해졌다는 판단에서다.
사람에게도 반려견에도 넘 좋은 다이아 투명코팅입니다.
강아지가 오줌을 흘려도 흡수되지 않고 항균기능으로 어린이도 함께 안전합니다.
고양이 강아지를 키울때 거실 강화,온돌마루에서 자주 미끄러집니다.
이때 솔리스톤 다이아 투명코팅을 하면 미끄럼방지가 됩니다.
강아지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코팅해서 보호해 주세요.
매트를 치우고 다이아 투명 코팅하니 더 깔끔하고 생활하기에 더욱 좋답니다.
마루 틈새로 오줌이 스며들지 않으니 반려견의 냄새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솔리스톤 다이아 투명코팅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반려견과 즐거운 나날 되세요."
http://cafe.daum.net/eco33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