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사역교안 2024.4.26(금)
제 목 : 저주를 복이 되게 하는 기도
본 문 : 느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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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 말
신구약성에서 ‘저주’라는 단어를 찾아보니 177번 이었습니다. 반대로 ‘복’이라는 단어는 무려 1,000번이 넘었습니다. 단어의 숫자만 보아도 하나님은 우리들이 얼마나 복 받기를 바라고 계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하나님은 우리 앞에 복과 저주를 둘 다 두었다는 것입니다.
여호수아 24장 19절에서 20절에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 그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요 질투하는 하나님이시니 너희 허물과 죄를 사하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만일 너희가 여호와를 버리고 이방신들을 섬기면 너희에게 복을 내리신 후에라도 돌이켜 너희에게 화를 내리시고 너희를 멸하시리라” 복과 저주에 대한 선언입니다.
Ⅱ. 내 용
1. 저주를 축복으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1) 저주를 복이 되게 하는 기도
(1)시109:17“저가 저주하기를 좋아하더니 그것이 자기에게 임하고 축복하기를 기뻐 아니하더니 복이 저를 멀리 떠났으며”
①우리는 누가 저주하거든‘십자가’로 반사해야 합니다. 우리주님이 십자가를 통해 “...다이루었다.” 이미 저주를 다 끊어 놓으셨습니다.
②뿐만 아니라 축복의 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우리가 주님의 십자가의 비밀을 믿을 때 저주는 떠나가고 복을 받게 됩니다.
③시109:28“저희는 저주하여도 주는 내게 복을 주소서 저희는 일어날 때에 수치를 당할찌라도 주의 종은 즐거워하리이다.”
④오히려 저주하는 자가 있거든 같이 저주하지 말고 반대로 축복하시기 바랍니다. 할 수 있거든 모든 축복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빈복이 받을 만한 그릇이 되지 못하면 그 복이 다 나에게 임하게 됩니다.
⑤눅6:27~28“그러나 너희 듣는 자에게 내가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를 선대하며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며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⑥롬12:14,21“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21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⑦벧전3:9“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이는 복을 유업으로 받게 하려 하심이라”
2) 저주의 원인이 된 자신이 지은 모든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1)요일1:9“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①약5:16“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②입술의 모든 말과 마음과 생각과 행실 가운데 십자가에서 흘리신 주님의 보혈로 바르고 성령의 생수를 마심으로 모든 죄와 저주로부터 해방됩니다.
3) 저주의 원인이 된 타인 및 나라와 민족이 지은 모든 죄를 대신 회개해야 합니다.
(1)느1:6“이제 종이 주의 종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주야로 기도하오며 이스라엘 자손의 주 앞에 범죄 함을 자복하오니 주는 귀를 기울이시며 눈을 여시사 종의 기도를 들으시옵소서 나와 나의 아비 집이 범죄 하여”①다니엘 9장 20절에“내가 이같이 말하여 기도하며 내 죄와 및 내 백성 이스라엘의 죄를 자복하고 내 하나님의 거룩한 산을 위하여 내 하나님 여호와 앞에 간구할 때”②중보기도의 중요성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저주의 원인이 된 죄를 철저히 회개해야 합니다. 지. 정. 의적인 회개가 있어야 합니다. 죄를 알고, 슬퍼하고, 끊어야 합니다.
③나라와 민족의 죄를 회개할 때는 우상숭배와 분쟁과 다툼, 그리고 불신앙의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4) 가계의 저주와 악영향을 가져온 조상의 죄를 기도해야 합니다.
(1)레26:40“그들이 나를 거스른 잘못으로 자기의 죄악과 그들의 조상의 죄악을 자복하고 또 그들이 내게 대항하므로”
①“그들이 나를 거스른 잘못으로”“거스른 잘못”은 히브리어로‘마알’인데‘배반하다, 배신하다, 반역하다, 믿음이 없다. 하나님께 죄를 범하다, 돌아서다’을 뜻합니다.
②“자기의 죄악과 그들의 조상의 죄악을 자복하고”“자복하고”는 히브리어로‘야다’인데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③첫째로, 긍정적인 측면에서‘찬양하다, 인정하다, 감사하다, 칭찬하다, 칭송하다’을 뜻합니다.
④둘째로는, 부정적인 측면에서‘자신의 불의를 고백하다, 자백하다, 고하다’입니다, 본문에서는‘불의를 고백하고 자백하는 것’을 뜻합니다.
⑤“또 그들이 내게 대항하므로”“대항 하므로”는 히브리어로‘케리’인데‘일어나다, 생기다’를 뜻하는‘카라’에서 유래한 것으로‘적대적인 마주침, 거슬리다, 대항하다, 싸우다’를 뜻합니다.
⑥즉 그들이 하나님을 대항하였음을 지적하신 것입니다. 진정한 회개를 통해 가계에 흐르는 저주를 끊어냄으로 생명의 생수가 흐르게 해야 합니다.
(2)우리 집에 흘러내려오는 저주를 점검해야 합니다.
☞첫째 : 유전병과 병력을 점검해야 합니다. - 고혈압, 당뇨, 색맹, 각종 암 등 친가와 외가를 다 점검해야 합니다. 고혈압으로 인한 중풍, 당뇨, 각종 암의 병력이 있으면 끊어야 합니다. 힘으로 능으로 안 됩니다. 오직 성령으로 됩니다.
☞둘째 : 행동양식을 점검해야 합니다. - 요절(단명), 자살, 분노, 바람, 도박, 마약, 무지, 가난... 이런 것들도 영적으로 내려옵니다. 기도로 끊어야 합니다.
☞셋째 : 영적 계보를 점검해야 합니다. - 무당, 사교, 불교, 남묘 호랑 객교, 영매,..역시 기도로 끊어야 합니다.
5) 당신 가계의 무단 침입자를 축출해야 합니다.
(1)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이미 이겨 놓았기 때문에 내편에서는 내가 적용해야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쫓아내야 합니다.
①첫째 : 가계의영 -유전적인 영(분노의 영, 술주정의 영, 흡연의 영...)
②둘째 : 친숙한 영 - 무당 박수, 점쟁이의 영 - 이 가정을 너무 잘 아는 영입니다.
③셋째 : 가정신의 영 - 가문의 영, 성씨의 영(안동 권씨, 풍산 김씨) 사당을 짓고 수호신처럼 생각하는 것, 왕고집의 성씨의 영(강 황 최씨), 예수 이름으로 물리쳐 끊어내야 합니다.
Ⅲ. 본문이 주는 교훈(적용)
1. 저주를 끊는 기도
하나님 아버지, 나는 저주를 초래하게 한 나와 나의 조상이 지은 모든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제 가족들을 향한 모든 저주들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대신 지셨음을 믿습니다. 이제 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권세로, 나와 내 가계에 임한 모든 저주를 끊습니다. 또한 이 모든 저주들이 나의 가족들에게서 차단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 저의 도든 저주를 끊어 주신 것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회개기도
1) 불구자를 무시하고 놀려서 상처 준 경험
2) 지나친 이기심으로 다른 사람이나 가계에 큰 해를 끼친 경험
3) 로미오와 줄리엣의 가계처럼 원수 된 가계력에 대한 회개기도
3. 구체적 끊는 기도
‘하나님 우리 조상 ( )가 재산을 탕진하고 방탕한 죄를 용서하시고 그 죄를 나와 후손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나사렛 예수이름으로 우리 가계에 흐르는 (단명, 바람기, 도박의 영, 마약의 영, 무지의 영, 가난의 영, 분노의 영..)의 영을 대적하며 끊노라.
*나사렛 예수이름으로 우리 가계에 흐르는 (간암, 당뇨, 고혈압, 위암...)의 세력과 그 증상을 대적하며 끊노라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사탄과 그의 부하들이 우리 가계에 행했던 모든 일(무당, 불교, 사교, 남묘호랑 객교, 점치고 굿하는 영, 영매...)을 대적하고 끊노라.
Ⅳ. 결 론
욥42:10“욥이 그 벗들을 위하여 빌매 여호와께서 욥의 곤경을 돌이키시고 욥에게 그전 소유보다 갑절이나 주신시라.” 다른 사람의 죄를 대신 회개할 때 내게 축복의 문이 열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