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 데 디오스 글·그림 | 김정하 옮김
발행일 2024년 2월 15일 | 판형 243*220mm, 양장 그림책
페이지 40쪽 | 값 14,000원 | ISBN 979-11-93074-19-0 77870
분류 유아>_나라별 그림책_유럽, 4~7세 그림책, 인성/감성 그림책
주제어 몬스터, 벌레, 자아 찾기, 이름
올가 데 디오스 작가의 <몬스터 마을>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
몬스터 마을 새 친구를 소개해요!
“나는 누구일까?”
까망공 벌레는 어떻게 그 대답을 찾았을까요
《까망공 벌레》는 다양성, 나눔, 환경 등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내일로 이끄는 가치들을 이야기해 온 올가 데 디오스 작가의 <몬스터 마을>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예요.
이 이야기는 산꼭대기에서 태어난 벌레 한 마리가 남들이 정한 기준에서 벗어나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만의 이름을 찾는 여정을 담고 있어요. 과연 벌레의 진짜 이름은 무엇일까요? 어떻게 그 대답을 찾을 수 있었을까요? 조금 남다르고 특별한 나를 찾아 모두 함께 신나는 모험을 시작해 보아요!
《까망공 벌레》는 다양성, 나눔, 환경 등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내일로 이끄는 가치들을 이야기해 온 올가 데 디오스 작가의 <몬스터 마을>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예요.
이 이야기는 산꼭대기에서 태어난 벌레 한 마리가 남들이 정한 기준에서 벗어나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만의 이름을 찾는 여정을 담고 있어요. 과연 벌레의 진짜 이름은 무엇일까요? 어떻게 그 대답을 찾을 수 있었을까요? 조금 남다르고 특별한 나를 찾아 모두 함께 신나는 모험을 시작해 보아요!
이름 없는 까만 벌레의 이야기
다양한 개성을 지닌 친구들이 무지개처럼 살아가는 공간, ‘몬스터 마을’에 새로운 친구가 나타났어요. 산꼭대기에서 태어난 이 까만 벌레는 주위에 사는 다른 곤충 친구들과 달라도 너무 달랐죠. 뭐든지 많이 먹어야 멋진 나비가 될 수 있다는 나비 애벌레, 날마다 푹 쉬고 잘 자야 살갗이 반짝거린다는 무당벌레, 꾹 참고 기다리면 언젠가 멀리 걸어갈 수 있는 다리가 생길 거라는 개미 등등 다들 벌레에게 한마디씩 충고를 늘어놓았어요.
하지만 벌레가 아무리 먹고, 자고, 기다려도 곤충 친구들이 말한 멋진 모습으로 변하진 않았어요. 그저 까맣고 털이 덥수룩한 모습에 짧디짧은 양쪽 팔만 돋아날 뿐이었죠. 벌레는 기대와 다른 자신의 모습을 보며 실망했어요. ‘어쩌면 난 좀 이상한 벌레가 아닐까?’라고도 생각했죠. 게다가 곤충 친구들마저 하나둘 벌레의 곁을 떠나기 시작하는 거예요.
아무도 몰랐던 진짜 내 이름
모두가 떠나고 홀로 남은 벌레에게 머릿니 악단이 찾아왔어요. 벌레는 머릿니 악단과 어울려 노래 부르고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죠. 시간이 흐르자 벌레는 온몸이 간지러워 참을 수가 없었어요. 몸 이곳저곳을 긁고 긁다가 그만 기우뚱 기울어져 산 아래로 구르기 시작했지요. 벌레는 그때야 비로소 자신이 구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어요. 그리고 땅으로 곤두박질치려다가 문득 튀어 오를 수 있다는 사실도 깨달았지요.
나비, 무당벌레, 개미에게는 없는 벌레만의 아주 특별한 재능이 있었던 거예요. 벌레는 대굴대굴 구르고 통통 튀어 오르며 생각했어요. 남들이 정한 이름이 아닌 스스로 이름을 지어 부르기로요! 과연 벌레는 자기 자신에게 어떤 이름을 지어 주었을까요? 만약 여러분도 스스로 이름을 짓는다면 어떤 이름을 지어 주고 싶나요?
나를 찾아 떠나는 아주 특별한 모험
노란상상 신간 《까망공 벌레》는 스페인 작가 올가 데 디오스가 쓰고 그린 <몬스터 마을>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예요. 작가는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하는 삶을 그린 ‘분홍 몬스터’, 나눔의 가치를 전하는 ‘노란 새’, 세상을 향해 용감하게 소리치는 ‘세눈 개구리’, 따스한 품으로 세상을 껴안는 ‘파랑 몬스터’ 등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내일로 이끄는 가치들을 이야기하고자 했어요. 특히 이번 책에서는 평범하고 일상적인 삶에서 벗어난, 조금은 남다르고 특별한 이들에게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해요.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처럼 여러분도 남들이 말하는 기준에 자신을 맞추려 노력했던 적이 있나요? 남들과 다른 점을 발견할 때면 내가 이상한 걸까 두려웠던 적은요? 여전히 ‘나는 누구일까’라는 질문에 답을 내리지 못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까망공 벌레》와 함께 진짜 나를 찾아 모험을 떠나 보세요!
★ 교과 연계
국어 1-2 10.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국어 2-1 3.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 2-1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국어 3-2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누리과정: 책과 이야기 즐기기,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 저자 소개 |
올가 데 디오스 글·그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태어나 현재 마드리드에 살면서 그림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디자이너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첫 책 《분홍 몬스터》로 아우렐리오블랑코상과 상하이국제아동도서전 황금바람개비상을 수상했다. <몬스터 마을> 시리즈를 통해 다양성, 나눔, 환경 등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내일로 이끄는 가치들을 이야기한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레오톨다》, 《황금 병아리 삼 형제는 어떻게 살았을까?》, 《찾고 싶어!》 등이 있다.
김정하 옮김
어렸을 때부터 동화 속 인물들과 세계를 좋아했다. 스페인 문학을 공부했고 스페인어로 된 어린이책을 감상하며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틈이 나면 동네를 산책하고 좋아하는 오르간 연주를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옮긴 책으로는 <몬스터 마을> 시리즈와 《우리가 태어났을 때》, 《지구의 시》, 《도서관을 훔친 아이》 등이 있다.
첫댓글 몬스터 친구들의 마지막 이야기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