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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개혁의 현실적 문제와 실제적인 실천
우리는 언제나 오로지, 올바르게 [생애]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우리의 백성들을, 건강개혁에 있어서 올바른 위치에 놓기를 원한다. 사도는 말한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곳에서 자신을 깨끗케 하자”(고후7:1). 우리는 마지막 날에, 서기 위하여 정당[바르게 신앙]해야 한다. 우리는 건전한 육체에, 명석한 두뇌와 건전한 마음을 필요로 한다. 우리는 진지[진실]하게 우리의 자녀들, 우리 가족 모두를 위하여 일[의무수행]하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올바른 위치에 서서, 일을 시작해야 하지 않겠는가? 예수님께서 곧 오실 터인데, 우리가 영혼을 고상하게 하는 이 마지막 때의 진리에 대해, 우리 자신들로 하여금 눈멀게 하는 길을 추구한다면, 어떻게 진리로 말미암아 성화될 수 있겠는가? 어떻게 우리가 영생을 위하여, 준비될 수 있겠는가? 주께서 우리를 도우사, 우리로 하여금 전에 없던 사업을 이 땅에서, 시작하도록 하시기를 바란다.(1TT 193.2)
훌륭한 요리에 담겨진 신앙 - 우리는 건강에 좋은, 여러 종류의 훌륭하고 영양[6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물]이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모든 사람의 구미[입맛]에 맞도록 장만[요리준비]할 수 있다. 나의 자매여, 요리를 할 줄 모른다면 배우기를 권한다. 요리를 할 줄 아는 것은, 지극히 중요하다. 서투른 요리로 인해, 잃어지는 영혼들이 의외로 많다. 서투른 요리는 질병과 나쁜 성질을 유발하며, 신체를 혼란하게 하여 하늘사물을 식별[분별]하지 못하게 한다.
한 덩어리의 좋은 빵에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깊은 신앙이 담겨져 있다. 훌륭한 요리에는 그대가 생각하는 것, 이상의 깊은 신앙이 담겨져 있다. 우리는 그대가 훌륭한 신앙이 무엇임을 배워서, 그대의 가정에서 실행하기를 바란다. 내가 간혹 집을 떠날 경우, 식탁에 놓여 진 빵이나 다른 음식들이, 대개 건강을 상하게 할 것을 알지만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약간을 먹지 않을 수 없을 때가 있다. 그와 같은 음식을 장만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죄[범죄]이다.
나는 알맞은 음식이 없어서, 고통을 당한다. 소화불량에 걸린 위를 위하여 서로 다른 종류의 과일들을, 식탁 위에 놓을 수 있을 것이나, 한 끼에 너무 많이[여러 가지 종류-채소와 나무과일, 단맛 신맛은 구분 필요]놓지는 말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 그대는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맛도 좋게 하고 식사 후에 속을 편안하게 할 수도 있을 것이다.(1TT 191.2) 그대들 중의 어떤 이들은 누군가가 그대에게, 얼마나 먹어야 할지를 말해 주면 좋을 것처럼 생각한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우리는 도덕적 혹은 신앙적 입장에, 입각(立脚:근거기준)하여 행동해야 한다. 우리에게는 썩지 아니할 면류관 즉, 하늘의 보화가 앞에 놓여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일에 절제하여야 한다. 이제 나는 나의 형제자매들에게, “나는 절제에 대한 나의 입장을 확고히 취하고, 나 자신을 지배할 도덕적 용기를 갖고자 한다.”고 말하고 싶다. 그러나 나는 나의 이러한 입장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고 싶지는 않다. 그대들은, 너무 많이 먹고[과식] 후에 후회한다.
그리하여, 그대는 먹고 마실 것에 대하여 계속 생각하게 된다. 다만 최선의 것을 먹되, 양심의 가책이 없이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깨끗함을 느낄 때 곧 식탁을 떠나라. 자녀들이나 장성한 사람들로부터, 완전히 유혹이 제거될 수 있다고 믿지는 않는다. 우리 모두에게는, 싸워야[이겨야] 할 싸움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단의 유혹을 대항할, 위치[그리스도의 능력아래]에 서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우리 안에 이 일을 행할 능력[성령 도우심]을, 소유하고 있음을 알기 원한다.(1TT 192.1)
어머니와 딸 - 우리 자매들은, 흔히 요리할 줄을 모른다. 그러한 자매들에게, 나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싶다. “나는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는 요리사를 찾아가서, 필요하다면 몇 주일이라도 머물면서 요리의 여왕, 현명하고 솜씨 있는 요리사가 되고 싶다. 내 나이가 사십이라 할지라도, 나는 그렇게 할 것이다. 요리하는 법을 아는 것과 딸들에게 요리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그대의 의무이다.
요리 기술을 그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그들이 빠져들 어리석은 일이나 죄악들로부터 그들을, 보호하는 방벽[방어의 벽]을 그들 주위에 치는 것이다. 나는 나의 재봉사를 존중한다. 나는 나의 비서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생명을 유지하고 뇌, 뼈, 근육에 양분을 공급하는 음식, 바로 그 음식을 만드는 법을 잘 아는 나의 요리사는, 우리 가정의 일꾼들 중에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1TT 191.1)
미숙[부족]한 건강 개혁자들에 대한 항의 - 우리는 그대에게, 비록 가장 좋은 질의 음식이라도 과식하지 말 것에 대해, 주의를 주는 반면 극단주의자들에게는 거짓 표준을 세우고, 모든 사람을 그 표준으로 이끌려고 노력하지 말도록, 주의를 주고자 한다. 다른 어떤 사업에 종사하기에도 적합하지 못하고, 그들 자신의 가족을 충분히 돌볼 분별력조차 가지고 있지 않으며, 교회에서의 자신의 적합한 위치도 유지하지 못하는, 어떤 자들이 건강 개혁자로서 나선다.
그들은 무엇을 하는가? 왜 그들은 성공이나 할 것처럼, 건강개혁 의사로 나서는가? 그들은 의사로서 해야 할일에 대해 사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자신들의 치료 활동에 대한 책임을 지고 남녀들의 목숨을, 그들의 수중[책임지며 손안]에 맡는다.(1TT 192.2) 건강개혁의 원칙에 따라, 공공연하게 질병을 치료하고자 하는 미숙한 개혁자들에 항의하여, 나는 나의 음성을 높일[책망] 것이다.
우리가 그들의 실험대상이 되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금하신다. 우리의 수효는 너무 적다. 그러한 싸움에서 우리가 죽는 것은, 너무나 불명예스러운 일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러한 위험에서, 건져 주시기를 바란다! 우리는 그러한 교사와 의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인간의 몸에 대하여 무엇인가를 아는 자들로 하여금, 질병을 치료하게 할 것이다. 하늘에서 오신 의사는, 동정심이 충만하셨다. 병자를 다루는 자들에게, 이와 같은 정신이 필요하다.
의사가 되고자 하는 이들 중 어떤 이들은, 완고[완악]하고 이기적이고 고집스럽다. 그대는 그들에게, 아무것도 가르칠 수 없다. 그들은 가치 있는 일이라고는, 어떤 일도 결코 해보지 앉았을지 모른다. 그들은 성공적인 삶을, 살지 못했을지 모른다. 그들은 실지로, 알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전혀 모른다. 그러나 그들은, 건강개혁을 실행하기 위하여 나섰다. 우리는 그러한 자들로 하여금, 이 사람 저 사람을 죽이도록 허용할 수 없다. 절대로, 그렇게 하도록 용납할 수 없다!(1TT 193.1)
육류, 우유, 설탕 - 육류는 피의 질을 낮춘다. 양념을 넣어 고기를 요리한 후 그것을, 기름진 케이크나 파이와 함께 먹으면, 그대는 저질의 혈액을 갖게 될 것이다. 이러한 종류의 음식은 소화기관에, 처리하기에 너무 무거운 짐을 지운다. 어떤 사람의 위에든지, 결코 들어가서는 안 될 잘게 썬 고기를 넣은 파이나 피클은, 지독한 저질의 혈액을 만든다. 부적당한 방법으로 요리된 저질의 음식은, 더구나 불충분한 양을 섭취할 때, 좋은 혈액을 만들 수 없다.
육류와 기름진 음식, 그리고 빈약한 음식은 동일한 결과를 가져 온다.(1TT 190.1) 이제는 우유와 설탕에 대하여 생각해 보자. 건강개혁에 대해서 위협을 느낀 나머지 건강 개혁과는, 아무런 상관을 하지 않겠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나는 알고 있는데, 이는 건강개혁이 위에 지적한 음식물들을 거리낌 없이, 사용하는데 대해 반대하기 때문이다. 변화는 아주 조심스럽게 이루어져야 하며, 우리 역시 조심스럽게 또한 지혜롭게 움직여야 한다.
우리는 세상의 지성적인 남녀들에게 매력을 줄 수 있는, 그러한 방법을 취하여야 한다. 다량의 우유와 설탕을, 함께 먹는 것은 해롭다. 그것은, 신체를 불순하게 한다. 우유를 내는 짐승들이, 언제나 건강한 짐승들은 아니다. 병들어 있을 수도 있다. 아침에는 분명히 건강하게 보이던 젖소가, 밤이 이르기 전에 죽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그 젖소는 아침에 이미 병들어 있었을 것이요, 그 우유 또한 병든 것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대는 그것을 알지 못했다. 동물계가 병들어 있다.
육류도 병들어 있다. 짐승이 완전한 건강 상태에 있는 것을 알 수만 있다면, 나는 사람들에게 다량의 우유와 설탕을 먹는 것보다는, 차라리 육류를 먹으라고 권할 것이다. 그것은 우유와 설탕보다는, 해를 덜 끼칠 것이다. 설탕은, 소화기관을 막히게 한다. 설탕은 살아 있는 [인체]기계의 활동을 방해한다.(1TT 190.2) 나는 흔히 우리 형제자매들의 식탁에 앉게 되는데, 그들이 우유와 설탕을 다량으로 섞어서 사용하는 것을 본다. 이것들은 조직을 막히게 하고, 소화기관을 자극하며 뇌에 영향을 미친다.
살아 있는 기계의 활동적인 움직임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이나 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내게 주어진 빛에 의하면, 설탕은 다량으로 사용될 때, 동물의 고기보다 더 해롭다. 그러나 변화는 조심스럽게 이루어져야 하며, 또 이 문제는, 우리가 가르쳐서 도와주고자 하는 자들을 불쾌하게 하거나, 편견을 갖게 하지 않는 방법으로 다루어져야 한다.(1TT 190.3)
육류와 자극성 식품 - 진리로 성화되기 전에 성취해야 할 일을 가지고 있는, 내가 본 몇몇 사람들 중에 그대들의 얼굴이 들어 있었음을 나는 상기(想起:다시 기억)하였다. 그대들은 진리를 그것이 진리라는 사실 때문에 받아들였으나, 진리는 아직 그대들을 사로잡고 있지 않다. 그대들은 생애에 미치는 진리의 성화시키는, 영향[성령 사역]을 아직 깨닫고 있지 못하다.
그대들의 행로에는 건강개혁에 관한 빛이 비치고 있으며, 이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모든 일에, 절제할 의무가 지워져 있다. 내가 보니 그대들은, 빛을 보는 일에 그리하여 그대들의 먹고 마시고 일하는 방법을 고치는 일에, 뒤떨어진 사람들 중에 속해 있었다. 진리의 빛을 받아들이고 실천한다면, 그것을 통하여 성화되는 모든 사람의 생애와 품성[성품]에, 전적[완전한 순종]인 개혁이 이루어질 것이다.(1TT 194.1)
병든 어떤 자매는, 그 피가 불결(不潔:깨끗하지 못하고 더러워 병들게]한 여인이다. 그의 신체조직은 육류를 먹는데서 비롯된, 연주창[진물이 계속 나오고 통증이 심한, 결핵성 질병]체액으로 가득 차 있다. 가정에서 돼지고기를 사용함으로, 저질의 혈액으로 바뀌어졌다.
그 자매는 어떤 종류의 고기나 기름도 넣지 않고 요리한, 곡류- 과일- [견과류]- 채소 등으로 된 음식만을, 엄격하게 먹을 필요가 있다. 그대가 좀 더 나은 건강 상태로 회복되려면, 상당히 오랫동안 엄격하게 건강식을 해야 할 것인데, 그러한 상태에서 비로소 그대는 생명과의 올바른 관계를 갖게 된다.
육류를 거리낌 없이 사용하는 자들은, 맑은 두뇌와 활동적인 지성을 갖는 일이 불가능하다.(1TT 194.2) 우리는 그대에게 생활습관을 바꾸라고 충고하지만, 그렇게 할 때에 지혜롭게 행하라고 주의를 주고 싶다. 육류를 빈약한 음식으로 바꾼, 가족들을 나는 알고 있다. 그들의 음식은 너무나 빈약하게 준비되었으므로, 위가 그것을 받지[소화흡수] 않는다.
그리하여 그런 사람들은 그들의 육체적 힘이, 감소되는 것을 보고 건강개혁은 그들과 맞지 않는다고 말한다. 음식을 단순하게 하려는 노력에 있어서 어떤 이들이, 실패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들은, 가난에 찌든 식사를 한다. 수고하여 음식을 장만[준비하여 갖춤]하지 않고, 항상 동일한 음식을 만든다. 한 끼에 여러 종류의 음식을 장만할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매끼를 변화 없이, 같은 종류의 음식으로만 구성하여서도 안 된다.
음식은 단순하나 식욕을 돋우어 줄 만큼, 맛있게 장만하여야 한다. 음식에서, 동물성 지방을 제거하라. 죽은 고기와 생선의 피와 기름그것은, 그대가 장만하는 어떤 음식이라도 그르칠 것이다. 과일과 채소를 [함께 하지 말고 구분해서 따로따로]많이 먹으라.(1TT 194.3)
질병에 걸릴 위험이 많아짐 - 감소[영양부족]된 양의 좋지 못한 질의 음식으로 인해, 육체적 힘이 감소된 후에 어떤 이들은, 이전의 생활방법이 최선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신체조직은, 영양을 공급 받아야만 한다. 그러나 우리는 육류가 건강이나 힘을 위하여, 필요하지 않다고 서슴없이 말할 수 있다. 만일 육류가 사용된다면, 그것은 왜곡된[비뚤어진] 식욕이 그것을 갈망[간절히 먹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육류를 사용하면, 야수성[야생의 공격성과 포악함]을 자극하여, 동물적 욕구를 강화[강하게 상승변화]시키고 그 활동력을 증가[이기적 본능강화]시킨다. 야수성이 증가되면, 지력과 도덕력이 감소된다. 동물의 고기를 사용하면 신체를 비대[갑자기 살찌고 면역력을 방해]하게 하고, 마음의 예민한 감각력을 둔화[무디게] 시키는 경향[성향]을 초래[불러들여 질병을 일으키게]한다.(1TT 195.1)
하늘의 천사들과 교제[교통]할 수 있게 되도록, 거룩하고 순결하며 세련된 자들이 되기 위하여 준비하는 백성들이, 계속하여 하나님의 피조물들의 생명을 빼앗고 그 고기를 먹으면서, 그것을 호사(豪奢:호화롭고 사치하여 불결]스러운 일로 즐길 수 있겠는가? 주께서 내게 보여 주신 바에 의하면, 이와 같은 행습[행동습관]은 바뀔 것이며,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들은 모든 일에 절제[제한, 자제]하게 될 것이다.
동물의 고기를 많이 먹고 사는 자들은 중한 병이든 경한 병이든, 어쨌든 병든 동물의 고기를 먹는 일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시장에 내다 팔기 위해, 동물을 다루는 과정자체[스트레스]가 그들 속에 질병을 일으킨다. 가능한 한 건강에 유익한 방법으로 다룰지라도, 시장에 도착하기 전에 그들을 몰고 가는 과정을 통해, 동물들은 홍분하게 되고 [잠재되어 있던 모든]질병에 걸리게 된다.
이 병든 동물의 체액과 고기는 혈액 속에 직접 받아들여지며, 사람의 몸속을 순환하여 동일한 체액과 살을 이룬다. 이렇게 하여, 동물의 체액이 사람의 몸에 들어온다. 만일 그 사람의 혈액이 이미 불결하다면, 이러한 동물의 고기를 먹음으로 인하여, 혈액은 크게 악화된다. 동물의 고기를 먹음으로 해서, 질병에 걸릴 위험은 십 배나 증가한다.
육류를 습관적으로 사용함으로, 지적·도덕적·신체적 힘이 퇴화[퇴보]된다. 육식은 신체 조직의 질서를 깨뜨리고 지력을 둔화시키며, 도덕적 감각을 흐리게 한다. 친애하는 형제자매여, 그대들의 가장 안전한 길은 동물의 고기를 버리는 것이다.(1TT 195.2)
차와 커피 - 차와 커피를 사용하는 것 역시, 몸에 해롭다. 차는 어느 정도 중독[독성의존]을 유발(誘發:독성이 질병을 일으키게]한다. 그것은 몸을 순환하여, 점차적으로 몸과 마음의 활력을 감소시킨다. 그것은 살아 있는 기계의 활동을 자극하고, 흥분시키며 빠르게 하여 부자연스러운 작용을 강요하므로, 차 마시는 자에게 차가 그에게 힘을 주는, 큰 일을 한다는 인상[기분]을 준다.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차는 신경의 힘을 끌어내므로, 그것을 크게 약화시킨다. 그 효과가 사라지고 그것의 사용으로 인해 증가한 작용들이, 감소될 때의 결과는 무엇인가? 차가 일으킨 인공적 활성[독성효과]에 대응[인체가 계속잘못 인식하여 생기게]하는, 노곤함과 무기력이다.
심신과 이미 피곤하여져서 휴식을 필요로 할 때, 차를 사용하면 자극[독성물질]에 의하여 때 아닌 부자연스러운 활동을 하도록, 몸에 박차[억지로 활성화]를 가하므로 활동할 수 있는 체력과, 인내력을 감소시키며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것보다, 훨씬 일찍 체력이 완전히 고갈(枯渴:체력이 과다소모 되어 기진맥진 하여, 또 다시 차를 마시게 되고 급기야는, 중독되어 계속 마시게)된다.
차는 몸에 해롭다. 그리스도인들은 차를 마시지 말아야 한다. 커피의 효과도 차와 거의 같으나, 신체에 끼치는 영향은 더욱 나쁘다. 커피의 영향은 흥분적이며, 평균치 이상으로 상승시킨 바로 그만큼 평균치 이하로, 고갈시키며 쇠약[정신과 육신을 허약]케 한다. 차와 커피를 마시는 자들은, 그 표가 얼굴에 나타난다. 피부는 엷어지고, 생기 없는 모습을 갖는다.
생생한 건강의 빛은, 얼굴에서 찾아볼 수가 없다.(1TT 196.1) 차와 커피는, 신체에 영양을 공급하지[필요영양분은 없고 신경자극 작용]않는다. 이들을 통하여 얻어지는 자극[독성의 신경마비] 효과는, 위가 아직 그것을 소화하기 전에 잠깐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것은 이 자극성 식물을 사용하는 자들이, 소위 힘이라고 부르는 것이 단지 위의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에 불과함을 보여 준다.
위의 신경은 그 자극을 뇌에 전하고, 뇌는 자극을 받아 강화된 작용을 심장에 일으키며, 순간적인 활력을 전신에 공급[인체를 혹사]한다. 이 모든 것은 거짓된 힘으로, 우리가 얻을수록 더욱 나빠진다.
그것들은 자연적 힘이라고는, 티끌만큼도 제공하지 않는다.(1TT 197.1) 차를 마시는데 따르는 이차적 영향들은, 많은 다른 좋지 않은 증세와 함께 따라오는 두통, 불면증, 심계항진, 소화 불량, 신경의 떨림 들이다.(1TT 197.2) 진리의 높은 차원을 이해하고 속죄의 가치를 깨달으며, 영원한 사물에 대해 올바른 평가를 하기 위하여, 맑고 활동적인 마음이 그대에게 필요하다.
만일 그대가 잘못된 길을 추구하고 잘못된 식사 습관에, 탐닉(耽溺:즐겨 빠지게)하여 지력을 약화시킨다면 그대는, 그리스도의 생애에 그대의 생애를 일치시키도록 분발시킬 구원과 영생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내리지 않게 될 것이다. 그대는 불멸을 위한 마지막 손질에 합당한 도덕적 적합성을, 그대에게 부여함에 필요한 하나님의 뜻에의 완전한 일치-하나님의 말씀이 요구하는 완전한 일치-를 위한, 진지하고 자아 희생적인 노력을 하지 않게 될 것이다.(1TT 197.3)
빈약(貧弱:보잘 것 없고 영양부족)한 음식 - 그러나 빈약한 음식은 어떠한가? 나는 이미 음식의 양과 질이 건강법칙에, 철저히 일치해야 함의 중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그러나 우리는 빈약한 음식을, 권유하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개혁에 대하여 잘못된 견해[타인논리나 오해]를 가지고, 너무 빈약한 음식을 사용하는 것을 나는 보았다. 그들은 신체의 영양에 대한 고려나 주의성이 없이, 준비된 저질의 값싼 음식으로 살아가고 있다.
음식은 왜곡(歪曲:그릇곡해)되지 않은 식욕이 그것을 즐길 수 있도록, 주의성 있게 준비되는 것이 중요하다. 원칙에 입각하여 육류, 버터, 잘게 썬 고기를 넣은 파이, 양념, 돼지기름, 위를 자극하여 건강을 해치는 것들을 버린다고 해서, 우리가 먹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아도 된다는 판단]을 가져서는 안 된다.(1TT 189.1) 어떤 자들은 극단적으로 흐른다.
그들은 정확히 어떤 질의 음식을 정확히 얼마만큼, 먹지 않으면 안 되며 음식도 두 종류와 세 가지에 국한시킨다. 그들은 그들이나 그들의 가족들 앞에, 불과 몇 가지의 먹을 음식을 놓도록 허용한다. 소량의 음식을 그것도 질이 별로 좋지 않은, 음식을 먹으므로 그들은 신체에 적당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음식을 위[위장기관]에 제공[공급섭취]하지 못한다.
나쁜 음식은, 좋은 피를 만들 수 없다. 빈약한 음식은 빈혈상태[철분-혈액결핍 문제]가 되게 한다.(1TT 189.2) 어떤 이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먹고 마실 필요성에 대해 깊이 느끼지 못한다. 식욕의 방종(放縱:자기 마음대로 거리낌 없는 행동)은 생애의 모든 관계에서, 그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그들의 가정에, 교회에, 기도회에, 자녀들의 행동에 나타난다. 그것은 그들의 생애에 있어서, 저주(咀呪:주위 사람들에게 재앙)거리가 되어 왔다.
그대는 그들로 하여금 이 마지막 시대를 위한, 진리를 깨닫게 할 수 없다. 하나님께서 그분의 피조물들의 생계와 행복을 위하여, 풍성하게 제공하셨으므로 만일 모든 사람들이 그분의 율법을, 결코 범하지 않으며 그분의 뜻과 조화되게 행동한다면, 불행과 계속적인 재해 대신, 건강- 평화- 행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1TT 1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