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2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상길의 중계석] 3월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기평)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이미자, 2위는 태진아, 3위는 박진영 순서로 나타났다.”라고 발표했다.
3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미자. 사진출처=이미자팬카페
한기평은 2025년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6,859,403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3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한 태진아. 사진출처=태진아인스타그램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세부 지표에 가중치로 추천 지수와 가치평가도 포함됐다.
3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이미자, 태진아, 박진영에 이어 싸이, 나훈아, 남진, 김태원, 최백호, 서태지, 비의 순서로 분석됐다.
3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3위를 기록한 박진영. 사진출처=박진영인스타그램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미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930, 미디어지수 215,538, 소통지수 351,391, 커뮤니티지수 431,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0,073으로 분석됐다.
한기평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1위를 기록한 이미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마지막입니다, 마무리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엘레지의 여왕, 고별무대, 동백아가씨’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28%로 분석됐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련기사
태그#이미자#3월레전드가수#브랜드평판1위#이미자3월레전드가수브랜드평판1위로분석#한국기업평판연구소#1위이미자#2위태진아#3위박진영#가수분야#브랜드평판지수#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