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요 내용
□ Obesity 저널의 연구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3%가 식품에 첨가당(added sugar) 함량을 표기하는 것이 식생활 개선에 도움 된다고 답변했고, 반면 18%는 첨가당 표기가 불필요하다고 답변
ㅇ Obesity 저널의 연구조사 결과는 올해 초 International Food Information Council(IFIC)에서 발표된 자료와는 상반됨
- 응답자의 55%는 영양분석표에 당분(sugar)과 첨가당(added sugar)을 모두 표기되어 있는 경우 총 당분함량(total sugar contents)을 기준으로 구매여부를 결정
⦁ 영양분석표에 첨가당이 추가로 표기 되어 있는 경우, 소비자들은 실제 당 섭취량(total sugar contents) 보다 더 많은 양의 당을 섭취하는 것으로 착각 가능
ㅇ 지난 3월 3일 영양분석표에 대한 내용이 논의될 당시, 美 식품의약청(FDA)는 영양분석표의 당분 항목 아래에 첨가당을 추가적으로 표기하는 것을 제안
2. Obesity 저널과 IFIC의 연구조사 결과
□ Obesity 저널의 연구조사와 IFIC의 연구조사는 두 가지의 다른 결과를 산출, 이는 근본적으로 다른 질문으로부터 시작한데서부터 비롯됨
ㅇ Obesity 저널의 연구조사는 미국 성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분석표에 첨가당을 표기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혹은 혼란을 야기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고 응답자들은 이유를 설명하는 식으로 이뤄짐
- 첨가당 표기가 도움이 된다고 답한 응답자는 식품 성분 정보를 알아야 할 필요성과 당분이 몸에 끼치는 나쁜 영향에 대한 걱정 등을 이유로 피력
- 첨가당 표기가 불필요 하다고 답한 응답자는 당분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주장
ㅇ IFIC의 연구조사는 당분 관련 정보만 표기된 영양분석표를 토대로 설문조사 실시
- 조사에 사용된 영양분석표는 각각 당분만 표기, 당분과 첨가당 표기, 총 당분과 첨가당을 표기한 세 가지 종류
⦁ 당분만 표기된 영양분석표의 경우 응답자의 92%가 정확한 당분 함량을 파악 가능했으나, 당분과 첨가당이 표기된 영양 분석표의 경우 응답자의 55%, 총 당분과 첨가당이 표기된 경우 응답자의 66% 만이 정확한 당분 함량 파악
- IFIC 연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첨가당 표기는 첨가당이 무엇인지, 어떤 성분이 첨가당으로 간주되는지, 당분이 어떤 기준으로 구분되는지 등의 혼란을 야기 할 것으로 예상
ㅇ ConscienHealth의 설립자인 Ted Kyle에 따르면 탄산음료와 가공식품 등의 영양분석표는 미국 소비자가 가장 접근하기 쉬운 영양 정보
- 그는 첨가당의 섭취가 많을수록 비만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첨가당 표기는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소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 설명
[출 처] Food Business News
美 소비자, 식품 첨가당(added sugar) 표시에 관심(뉴욕지부_201412_04).pdf
미국 의류 소매업체, 온라인 경쟁사들과의 거센 경쟁 직면 2014-12-09 ㅣ조회수 104
- 국가
- 미국
- 주요내용
- 美 추수감사절 연휴 할인행사 기간 동안, 미국 의류 소매업체들은 매출 성장 및 이윤 폭에 큰 타격을 입음
□ 美 추수감사절 연휴 할인행사 기간 동안, 미국 의류 소매업체들은 매출 성장 및 이윤 폭에 큰 타격을 입음
ㅇ 전미소매연맹(NRF)에 따르면, 올해 美 추수감사절 간 온·오프라인 매출은 US 510억 달러를 기록, 전년 US 570억 달러 대비 폭락
ㅇ 경기가 회복됨에 따라 소비자 신뢰가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신중히 구매결정을 내림
- 전자제품, 장난감 등 혁신 제품들의 판매 증가로, 의류 판매는 상대적으로 감소
□ 온라인 의류 판매업체의 급격한 성장 및 소비자의 쇼핑 습관 변화로, 의류 소매업체 간의 경쟁 심화
ㅇ 온라인 의류업체 Yook은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 이틀 연속 기록적인 매출 달성
- Yook이 판매한 물품의 50% 이상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판매 되었고, 해당 업체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 약 150 만 명의 방문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며, 매 3.5초 마다 주문이 들어옴
ㅇ 의류 산업 분석가들은 의류 생산이 용이해지고, 소비자들의 패스트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의류 소매업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었다고 평가
- 의류와 액세서리 판매를 병행하는 소매업체와 달리, 의류를 주로 판매하는 소매업체 수입은 3분기부터 하락
[출 처] Financial Times
미국 의류 소매업체, 온라인 경쟁사들과의 거센 경쟁 직면(뉴욕지부_201412_03).pdf
美 3/4분기 플라스틱 기계 및 장치 판매 증가세 기록 2014-12-09 ㅣ조회수 125
- 국가
- 미국
- 주요내용
- 美 플라스틱 산업협회(SPI)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플라스틱 기계 및 장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1. 주요 내용
□ 美 플라스틱 산업협회(SPI)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플라스틱 기계 및 장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ㅇ 플라스틱 시장 전문가 Bill Wood는 올해 산업 장비에 대한 투자를 증대시키는 시장 상황이 지속되었고, 2015년에도 이러한 상황과 조건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
- 산업 장비 투자 증가는 낮은 이자율과 총 수요 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한 생산성 증대에 기인
□ 기업들의 3분기 주요 플라스틱 장치(예: 사출 성형기, 압출 성형기, 취입 성형기 등)의 공급 총액은 US 3억 140만 달러를 기록
ㅇ 3분기 공급 총액은 2분기 플라스틱 장치 공급 총액 US 2억 8440만 달러 대비 6% 증가한 수치이고, 전년대비 2% 낮은 수치
- 올해 3분기까지 주요 플라스틱 장치 총 공급 총액은 전년대비 6% 증가를 기록
ㅇ SPI 데이터에 따르면 3분기 사출 성형기(Injection Molding Machinery)의 공급 액은 전년대비 4% 감소를 기록했고, 올해 3분기까지 공급 총액은 전년대비 4% 증가를 기록
- 단일 압출기(Single-screw Extruders) 3분기 공급 액은 전년대비 14% 감소를 기록했고, 올해 3분기까지 공급 총액은 전년대비 6% 감소를 기록
- 이축 압출기(Twin-screw Extruders) 3분기 공급 액은 전년대비 33% 증가를 기록했고, 올해 3분기까지 공급 액은 전년대비 35% 증가를 기록
- 취입 성형기(Blow Molding Machines) 3분기 공급 액은 전년대비 27% 증가를 기록했고, 올해 3분기까지 공급 액은 전년대비 25% 증가를 기록
ㅇ SPI의 플라스틱 기계 산업의 보조 장치(Auxiliary Equipment) 부품(예: 로봇공학, 온도조절장치 등)에 대한 데이터에 따르면, 기업들의 3분기 보조 장치 부문 주문액은 전년대비 8% 증가한 US 1억 820만 달러를 기록
□ SPI의 플라스틱 기기 장치의 공급 트랜드 관련 데이터는 美 정부에서 산업용 기계 부문 활동 수준을 측정한 데이터와 일치
ㅇ Bureau of Economic Analysis에 따르면 3분기 산업용 장치에 대한 사업 투자가 전년대비 16%(계정조정필년율) 증가하고, 올해 3분기까지 총 투자액은 13% 증가
- Census Bureau에서 발표한 기계장치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산업용 기기의 새로운 주문 총액은 전년대비 47% 증가하였고, 올해 3분기까지 주문 총액은 34% 증가를 기록
2. 향후 전망
□ SPI가 플라스틱 기기 공급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플라스틱 시장 상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공급업체들은 현재 플라스틱 시장 수요와 신제품에 대해 낙관적으로 전망
ㅇ 4분기 전망에 대해 95% 응답자가 3분기와 비슷하거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고, 98% 응답자는 향후 1년간 변함이 없거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
ㅇ 아울러 2015년에도 북미지역이 플라스틱 기기 관련 가장 유망한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
- 멕시코에 대한 전망은 지난 분기 대비 상당히 개선되었고,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에 대한 전망은 낮아짐
- 주요 시장에 대한 설문은 자동차와 의료 시장이 플라스틱 제품과 장치의 수요를 반영하여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 포장재, 기기, 건설 부문에 대한 전망도 전기대비 개선됨
[출 처] 美 플라스틱 산업협회(SPI)
美 3분기 플라스틱 기계 및 장치 판매 증가세 기록(뉴욕지부_201412_08).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