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세요. 대우 D45S 2003년식 이번에 브레이크 오일 줄어듬으로 브레이크 동판 철판 교체 작업을 하고 일주일 지났는데 또 브레이크 오일 줄어들어서 여기 문의해봅니다. 브레이크 오일이 줄어들면서 전보다 브레이크 힘이 많이 들고 밀립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유압오일 사용합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저번에 미션오일 교체하면서 오일 량이 늘어 난것 같다고 들었습니다. 그게 관련이 있겠습니까?
엔진은 이번에 정부지원으로
교체했는데 기존보다 기통수 4기통으로 작아지고
엔진 회전수가 높아 속도 안높여도 기존보다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엔진회전수는 나중에 조정해보려 합니다. ECU 맵핑으로 한다는것 같던데 돈들여서 예전 회전수로 조정은 해야 나중에 문제 없겠죠? 전문가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작업하다 브레이크오일 떨어지면 다시 넣으며 합니다. 감사합니다.
선배님들과 전문가님들의 많은 조언 바랍니다.
첫댓글 브레이크 피스톤 오링 대/소 같이 교환하셨나요?! 동철판만 교환하신건가요?!
오링도 같이 교환 해야하는데 …
감사합니다. 오링도 같이 교환했습니다. 세트 모두 교체 들어갔습니다.
그 차 연식이 대우엑슬이랑 밋션이랑 중간 쪼인트 없이 바로 붙는 타입이라 그 안에 씰링이 나가서 밋션오일이나 대우엑슬 오일이량이 변동이 생길수 있습니다
오일이 양쪽으로 왔다갔다 한다는거죠
씰링이 나가면 밖으로 세는 경우는 없지요? 교체후
바닥에 조금 세는 기름이 보인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또 같은 증상이 나타난겁니까? 감사합니다.
피스톤오링 넣으면서 밀렸거나 이물질 들어갔을거같네요
감사합니다. 오링 신품 교환시 그런경우가 많은가요?
@창원 원승재 한번씩 넣다보면 씹히는경우가있어요
@밤빠다 그럴경우 밖으로 세는 경우도 있나요?
다름아니고 저희 아버지가 수리 의뢰하면서
부품은 부속상사에서 사오고 정비 업자님께 의뢰를 해서 작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들어있는 동판 숫자가 달라서 사온게 남았다고 하셨습니다. 남은건 잘못준거라고 환불 받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건 문제가 아니죠? 그리고 바닥에 조금씩 기름센게 보인다고 하시는데 그게 씰링이 나가서 그런걸까요? 감사합니다.
@밤빠다 감사합니다. 늦은밤까지 댓글 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럼 한장이 덜 들어갔을 경우가 큰건가요? 이번같은 경우가 그런 상황일까요?
머리 아프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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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 하셨나요? 제가 예전에 2004년식 가지고 있었는데 제가 알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줄어드는건 씰 교환이 답이고요 밋션 오일 는어나는건 앞바퀴 대우통이 미션쪽과 붙어있어서 그사이에 있는 격벽씰이 노후되서 대우오일(기어오일)이 밋션 쪽으로 넘어가는 현상인거 같습니다 그러니까 브레이크 오일은 대우쪽으로 빠지고 대우 오일은 밋션쪽으로 넘어가고 그런 현상 같네요 지금 나오는 차량은 밋션 대우를 분리 시키고 중간에 조인트를 넣어서 이 현상을 없앤거 같고요
감사합니다. 그러면 허브씰 다시 교체하고 대우오일에서 미션 격벽씰도 교체를 해야 하겠내요. 아직 문제를 못잡아서 브레이크 오일은 계속 줄고 대우오일은 늘어나는것 같고 미션오일은 확인을 해 봐야겠내요. 감사합니다.
브레이크마스터 교체해주세요 (브레이크밸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