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보이스(메신저)피싱 주의 안내
최근 가족 및 지인을 사칭하여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를 요구하는 보이스(메신저)피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사 고객님께서는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피해사례
사례1) 자녀, 지인을 사칭하여 문자, 카카오톡으로 신분증 사본 발송 요청 및
악성프로그램(원격제어 어플설치) 링크연결 유도
사례2) 무료쿠폰 제공, 돌잔치 초대장, 모바일 청첩장 등을 내용으로 하는
문자메시지 내 인터넷주소 클릭유도하여 스마트폰에 악성코드 설치
사례3) 편취한 고객정보로 공동인증서 발급 및 주요 금융기관 인증문자 차단 후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금융기관 예금잔액 인출 등 금융사고 발생
▶예방수칙
- 실제 가족(지인)이 맞는지 반드시 직접 유선통화로 확인할 것
- 핸드폰 수리가 필요하다는 식의 긴급한 상황을 연출하더라도,
신분증 사본 등의 개인정보는 발송하지 말 것
- 확인되지 않은 앱 설치(원격제어 어플) 유도 및 문자, 카톡의 링크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말 것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설정]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모두 비활성화(휴대전화 단말기 기종 및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설정방법은 상이)
- 본인 동의 없는 연락처 변경, 금융거래 발생 확인 시 즉시 신고할 것
▶피해가 발생된 경우
- 즉시신고 : 경찰(112, 182), 금융감독원(1332)
- 계좌 지급정지 요청 : 시중은행 고객상담센터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지킴이(http://phishing-keeper.fss.or.kr) 둘러보시고
금융거래 안전하게 지키세요!
※ 신분증을 분실하였거나, 의심스러운 전화나 문자는 고객상담센터(1566-8000)에 확인하시어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확인필-제2021-600070-전사(2021.02.19~2022.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