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 BMW까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로고의 의미!
아마존에서 BMW까지
: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로고의 의미!
©Getty Images
독창적이고 창의적이며 상징적인 로고를 만드는 것은
경험이 많은 디자이너들에게도 쉽지 않지만,
영감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성공적인 사례가 있다.
이 로고들의 의미는 기발하며 이 회사들을 정말 잘 대표한다.
사진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비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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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가장 단순한 로고 중 하나이자
가장 창의적인 로고 중 하나이다.
'b' 주위의 원은 사람의 머리를
나타내기 위해 만들어졌다.
따라서 'b'라는 글자는 브랜드의
이니셜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머리에 있는 헤드폰을 나타낸다.
N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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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C 로고는 공작새이지만 그 이유를 알고 있는가?
컬러 TV 초창기 시절 미국 방송국은 흑백 TV 시청자들이
컬러 TV를 시청하도록 설득하고 싶었다.
NBC는 새로운 색 구성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내기 위해
'공작처럼 의기양양한'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기도 했다.
이 색은 또한 미국 텔레비전 방송국의 각 부서를 대표한다.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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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a'로 시작하여 문자 'z'로 끝나는 화살표는
아마존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나타내며,
마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화살표는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기 위한
미소를 의미하기도 한다.
배스킨라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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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유명 아이스크림 가게는
로고의 'B'와 'R' 알파벳에
숫자 31을 숨기고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31가지 아이스크림
맛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로고는 생생한 색상과 역동적인 글꼴로
재미와 에너지를 상징한다.
아디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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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로고는 90년대에
산을 상징하도록 수정되었다. 이는
등산 용품을 판매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운동선수가 겪고 극복할 수 있는
장애물을 표현하려는 목적이었다.
질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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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레트 면도날의 정밀성은
브랜드 로고에 잘 나타나 있다.
'G'와 'i' 사이의 공간은 이를 표현하며,
눈에 잘 띄지 않는 섬세한 디테일이다.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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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로고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로고 중 하나이며,
매우 창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초록색은 구글의 '틀을 깨는 사고' 정신을 상징하며,
디자인 규칙을 무시하고 기본 색상 팔레트에
보조 색상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이를 표현했다.
애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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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로고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여러 가지 이론이 있다.
일부는 아이작 뉴턴이 머리 위로 떨어진 사과를 통해
중력을 발견한 사실을 참조했다고 본다.
이 회사는 자사의 제품인 '매킨토시' 컴퓨터가 사용자를
깨우치는 사과와 같은 존재가 되길 원했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사과가 에덴동산에서 이브가 먹은
선악과를 상징하며, 선과 악을 아는
지혜의 열매를 나타낸다고 믿는다
콘티넨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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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티넨탈의 로고는 간단히 설명할 수 있다.
'C'와 'o'가 가까이 배치되어 주요 제품인
타이어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아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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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개의 링은 1932년에 합병된 제조업체
아우토 유니온의 네 회사를 나타낸다.
이 회사들은 DKW, 호르히, 반퍼, 그리고 아우디다.
도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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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분할해보면 TOYOTA라는 단어의
모든 글자가 작은 로고에서 발견된다.
이 로고는 또한 황소의 머리를
나타내도록 설계되었다.
토블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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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초콜릿의 탄생지는 로고에 나타나 있는
마터호른으로 표현되었다.
또한 로고 안에서 곰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브랜드가 설립된 스위스의 도시 베른이
'곰의 도시'로도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유니레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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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레버 로고는 회사가 다양한 제품을 다룬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한 창의적인 방법이었다.
브랜드의 주요 제품 중 일부는
'U' 글자 안에서 찾을 수 있다.
까르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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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어 이름 '까르푸'는 영어로 '교차로'를 의미한다.
이는 로고 디자인에 있는 두 개의 화살표를 설명한다.
또한 로고의 흰 공간에 'C'가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한다.
페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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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 로고는 이 갤러리에서 가장
단순하면서도 가장 영리한 로고 중 하나다.
'E'와 'x' 사이의 공간이 화살표를 형성하며,
이 화살표는 회사가 주문을 처리하는
효율성과 속도를 나타낸다.
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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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람들이 LG 로고에서 잘 알아채지 못하는 점은
'L'과 'G'가 깜빡이는 얼굴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이는 브랜드에 더욱 인간적인 면모를 부여하며,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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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로고의 색상은 회사의 첫 공장이 위치한
바이에른 지역의 국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일부 사람들은 이 로고가 1920년대 항공과의
연관성으로 인해 항공기 프로펠러 날을
나타낸다고 믿는다.
투르 드 프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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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로고는 작은 트릭들로 가득하다.
'R'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형태를 나타내고,
'O'와 'U'는 자전거의 형태를 만든다.
또한 노란 원은 태양을 나타내며, 유명한
자전거 경기가 낮에만 열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핀터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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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터레스트 로고는 이해하기 가장 쉬운 로고 중 하나다.
유명한 사진 공유 웹사이트의 로고는
핀을 나타내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핀터레스트가 이미지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이를
소셜 미디어 활동에 '고정'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위키피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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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피디아 페이지에는 로고에서 지구가
불완전하게 표현된 이유가 설명되어 있다.
이는 끊임없는 정보 탐색과
추가가 필요한 퍼즐을 상징한다.
파라마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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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미지에서 24개의 별을 찾을 수 있다.
이 별들은 1917년 로고가 만들어졌을 당시
해당 유명 스튜디오와 공식적으로 연관된
24명의 배우를 나타낸다.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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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The News Wheel에 따르면, 현대의 유명 로고는
단순히 브랜드 이름의 첫 글자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
이 로고는 고객과 회사의 대표가
악수하는 모습을 표현하도록 만들어졌다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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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로고는 디자인 경험이 없었던
보언 프랫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 로고는 앰비그램으로, 방향에 상관없이
항상 동일하게 읽히는 타이포그래픽 도형이다.
어떤 방향으로 읽어도 Sun 'cube'의 의미는 항상 같다.
시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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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통신 및 네트워크 장비 회사는 로고에
디지털 '신호'를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실제로 이 신호는 단순히 회사의
활동을 이해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이 신호의 이미지는 또한 회사가 설립된
도시인 샌프란시스코를 나타내기 위해
골든게이트 브리지를 표현하는 것으로 보인다.
라코스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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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창립자인 테니스 선수 르네 라코스테는
악어 가죽 여행 가방을 사용한 것으로 유명했다.
이는 그에게 언론에서 '악어'라는 별명을 얻게 했고,
그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때 이를 활용해
로고에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하겐다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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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그 아이스크림 회사의
이름은 스칸디나비아어가 아니다. 사실 이 이름은
어떤 언어에서도 의미를 가지지 않으며, 단지
미국 대중에게 매력적으로 보였던 두 개의 조어일 뿐이다.
도미노 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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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 피자 로고의 단일 점은 1960년에 개업한
첫 번째 피자 가게인 도미닉스를 나타낸다.
나머지 두 점은 1965년에 곧이어 문을 연
프랜차이즈의 두 매장을 상징한다.
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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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로고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은 없지만,
일반적인 믿음에 따르면 삐뚤어진 'E'는
플로피 디스크를 나타낸다.
이 회사는 이러한 디스크가 널리
사용되던 1984년에 설립되었다.
메르세데스 벤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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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별 로고는 회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땅, 물, 공중 어디에서든 품질과 스타일을
지배한다는 상징이다.
브랜드 자체가 이를 보여주는 영상을 제작했다.
출처 : Stars Ins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