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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선과 선박은 터키 이스탄불을 통해 흑해와 마르마라 및 지중해를 연결하는 수역인 보스포러스 해협을 통과합니다. 2022년 10월 러시아 국적 선박 볼가 강 타간로크 유조선이 남쪽으로 보스포러스 해협을 통과하고 있다.
누르포토 | 누르포토 | 게티 이미지
카자흐스탄 석유를 가득 실은 유조선은 현재 EU 제재 대상인 러시아 석유를 운반하는 선박에 대한 터키의 새로운 보험 조치 증명과 G7 국가 가격 상한선의 결과로 보스포러스 해협을 통과하는 여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
카자흐스탄 석유는 파이프라인을 통해 러시아를 거쳐 Novorossiysk 항구의 유조선에 실립니다. 공무원은 선하 증권에서 기름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가격 상한선 관계자는 CNBC에 ”해협을 건너기 위해 대기 중인 약 20척의 선적 원유 유조선 중 한 척을 제외하고 모두 카자흐스탄산 원유를 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화물은 어떤 시나리오에서도 가격 상한선이 적용되지 않을 것이며 지난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카자흐스탄 선적에서 보험 상태에 변화가 없어야 합니다.”라고 민감한 성격으로 인해 익명을 부여받은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지정학적 문제의.
선박 수를 기준으로 12억 달러에 해당하는 2천만 배럴 이상의 석유가 고착되어 있습니다.
러시아 원유를 운반하는 유조선에 대한 새로운 터키 보험 규정은 가격 상한선과 제재가 처음 발효된 이번 주 초부터 터키 해안과 러시아 흑해 항구와 지중해 사이의 유조선 이동을 늦추었습니다.
Lipow Oil Associates의 Andrew Lipow 사장은 ”지연이 가중되면 정유사들은 다른 국가에서 대체 공급을 찾거나 석유가 충분하지 않아 가동 용량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가솔린과 디젤 공급에 영향을 미친다.
Lipow는 ”이런 상황이 한 주 더 지속되면 석유 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azah 석유 구매자는 아시아, 유럽 및 미국 동부 해안의 일부 수량을 포함합니다.
유조선 대기 시간 증가
VesselsValue는 CNBC에 보스포러스 해협에서 평균 대기 시간이 64시간인 14척의 선박과 146만 톤의 용량을 합친 선박이 있었던 지난 주에 비해 대략 47%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카자흐스탄 에너지부는 목요일 성명에서 대기 시간이 일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스포러스와 다르다넬스 해협에서의 대기 시간은 현재 6일입니다. 겨울철에는 정상적인 대기 시간입니다. 작년 12월 해협에서의 대기 시간은 약 14일이었습니다.”
MarineTraffic은 Bosphorus를 통해 대기 중인 유조선의 수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선박의 AIS 추적을 사용하는 이 회사는 대기 중인 유조선의 수가 현재 최대 40척이며 최근 며칠 동안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니코스 포티타키스(Nikos Pothitakis) 대변인은 ”우리는 주로 터키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조지아, 이탈리아를 포함한 다양한 AIS 목적지와 함께 양쪽에서 보스포러스 해협을 건너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원유 및 화학 유조선 목록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마린트래픽. ″문제의 선박은 주로 러시아, 그리스, 라이베리아, 마셜 제도 등기소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수요일, 월리 아데예모 미국 재무부 차관은 세닷 오날 터키 외무차관과 회담을 갖고 러시아 해상유 가격 상한제 시행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Adeyemo는 가격 상한 제도가 러시아산 석유에만 적용되며 터키 영해를 통과하는 선박에 대한 추가 점검이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두 관리는 해상 석유가 터키 해협을 통과하도록 허용하는 터키의 단순한 준수 체제가 세계 에너지 시장에 충분한 공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NBC의 가격 상한 관계자는 ”가격 상한 정책은 선박이 터키 규칙에 따라 요구되는 개별 항해에 대해 고유한 보험 보증을 추구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혼란은 가격 상한 정책이 아니라 터키 통치의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