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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글 와글 철현 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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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³♪ 학술 토론 ♪³°″″´· 歲首의 역사
지영 추천 0 조회 203 05.07.20 19:02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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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7.20 12:17

    첫댓글 좋은 자료 찾아 올리셨네요^^ 명리학자로서 필히 꼭 알아 두어야 할 기본 이론임이 분명합니다. 캄사 캄사!!

  • 05.07.20 12:20

    여기서 핵심적 논리는 사주명리학은 인명을 감정하는 학문으로 인은 만물이 소생하는 시점을 본 것이며 자월은 어머니 모테속에 있는 시기 임으로 사주 명리학에서는 한 개인의 운명을 가지지 못한 상태로 인정 하지 않았다는 점이 의미 심장하다 할 것입니다.^^

  • 05.07.20 12:22

    역의 기초에 충실히 한다면 하도낙서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는데 1.6수 물에서 3.8목 생이 시작하며 2.7화로 5.10으로 4.9금으로 원시 반본 다시 1.6로 돌아와 끝맺음 하는 오행 순환 법칙 속에 있다 할 것입니다.

  • 05.07.20 12:27

    와~~ 지영님 대단~대단~~ 많이 배우고 갑니다~ ^^

  • 05.07.20 12:28

    이 세상 만물은 물에서 태어나며 우주에도 물이 없으면 생명이 없다 합니다. 이와 같이 인간의 씨앗 현미경으로 봐야 보이는 아주 작은 정자 올챙이는 물을 타고 여성의 + 토 생명의 근원인 자궁에 들어가 난자와 만나 인신상화과정에서 수 통관으로 인하여 남녀 정자 난자는 인신상화를 하지 못하고 하나가 된다.

  • 05.07.20 12:30

    글고 이렇고 저렇고 우짜고 저짜고 혀서 결국은 사람은 물주머니 속에서 성장 물주머니 속에서 응애 현다는 것으로 이 세상 만물은 모두 물에서 생겨 난다.^^

  • 05.07.20 12:32

    자!!~~글먼 자월 동지로 하자는 주장은 남자의 정자가 여성의 자궁에 들어가 난자와 인신상화를 이르키는 그 순간 부터 인간이다 카자 하는 주장과 아니다!! 엄마 뱃속에서 나온 후로 부터 하자!! 등등..우짜고 저짜고 왈가 왈부^^

  • 05.07.20 12:34

    현대 의학에서 엄마 뱃속에 응애를 낙태해야 한다 하지 말아야 한다 우짜고 저짜고 왈가 왈부 글먼 사정에 의하여 낙태 해야 한감요 하지 말아야 한감요 엄마 사정에 의하여 낙태하면 살인죄 받는 감요 안받는감요.^^

  • 05.07.20 12:37

    응애 카고 엄마 뱃속에서 나온 넘을 죽이면 살인죄 받는감요 안받는감요. 아~~~글고 또한 사실은 말이죠 자월로 현다 좋구먼요. 엄마 자궁에서 정자와 난자가 만난 그 시점부터 인간이다 혀자는 주장인데 그때부터 낙태혀면 살인죄 죄명을 적용혀야 하는 것이 아닌감요. 철현은 고것이 쪼매 아리까리 혀단 말씀야!!^^

  • 05.07.20 12:47

    우리 역학계도 함본겨 명리학과 기문둔갑이 있구먼요. 자미두수 인월로 인명을 우짜고 저짜고 현 명리학은 인월에 꽃피고 벌나비 날들이 몇 천년을 우짜고 저짜고 줄창 줄줄창 발전하여 왔으나 기문둔갑 자미두수 등등...자월로 우짜고 저짜고 혀는 것은 자월 추워서 발전이 안된겨 우!~~하하하 하하하^^

  • 05.07.20 12:49

    즉 명리학은 인명을 감정하는 것으로 발전하고 기문둔갑 자미두수 등등은 별점을 위주로 발전한 관계상 명리학과 같이 비약적 발전을 하지 못하고 구전으로 구전으로 우짜고 저짜고 그 명백을 이어오다 우주 가을 역의 시대를 맞이 하야 그뿌리 찾기가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이제 조금씩 발전하고 있는 상태다.

  • 05.07.20 12:52

    고로 역사적 배경이나 명리학의 발전과정이 인월에 맞추어 발전하여 왔으며 명리학의 근원으로 갑자년 갑자월 갑자일 갑자시가 없는 것으로 이는 에초에 명리학 발전 근원 뿌리를 인월에 두었다는 증거며 인월을 심으면 인월이 성장하는 것이며 자월을 심으면 자월이 성장하는 것으로 애초에 명리학은

  • 05.07.20 12:56

    그 근원이 인월에 있음으로 이것을 불변의 법칙인 것이다. 이것을 자월 동지로 고친다는 것은 명리학 근원을 다시 뽀사 뭉게 떡나발 만들어 새로 하자는 주장으로 딸로 나와야 하는데 아들로 나왔으니 멀쩡한넘 다시 엄마 뱃속에 넣고 우짜고 저짜고 우!~~~~~~~~~하하하 하하하^^

  • 05.07.20 12:58

    암턴 지영님 좋은 자료 캄사 캄사!! ^^

  • 작성자 05.07.20 13:06

    사실은 양이 동지이후 10일 정도 지나서 생한다는 말을 보았습니다...그 시기는 엄밀히 이야기하면 축월에 더 가깝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자축의 지장간에는 화가 없다는 점에 주목하여야 할 것이 아닐까합니다... 농경문명에서는 태양인 화가 중요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인월에 병화가 있었기에 입춘이 세수로

  • 작성자 05.07.20 13:11

    서 ...그 영예를 안고 ... 2000년넘게......지존의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 05.07.20 17:45

    글먼요^^ 정설과 사설의 차이는 바로 그곳에 있구먼요.^^ 특히 사주명리학이 어느 한사람의 손으로 만들어 진것이 아니고 수천년을 걸쳐 내려오면서 수 많은 사람의 손을 통하여 완성 되였기에 간혹 중간에 사설이 자리 하는 때도 있었겠지만 정설은 생명력이 있구먼요.

  • 05.07.20 17:48

    선학들이 수천년을 걸쳐 수 많은 저서가 있으나 갑자년 갑자월 갑자일 갑자시로 된 사주 예문이 있었던가요 이것이 바로 명리학은 자월로 하지 않고 갑자년 병인두 입니다. 그러니 갑자년 갑자월 갑자일 갑자시란 있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 05.07.20 17:50

    동양철학은 종교에서 주장하는 신의 논리가 아닌 바로 자연에서 道를 얻고 깨달음으로 세상의 법칙을 터득하여 음양오행이란 기호로 만들어 졌던것으로 동양철학은 쉽게 아주 간단히 현 모습을 보면 그속에 답이 있고 진리가 있는 것이구먼요.^^

  • 05.07.20 17:53

    아무튼 수천 수만의 저서속에서 갑자년 갑자월 갑자일 갑자시를 찾아 낸다면 자월 동지로 우짜고 저짜고 혈수 있는구먼요. 이는 즉 선학들이 우리보다 못하여 갑자년 갑자월 갑자일 갑자시를 만들지 않았겠남요. 우!~~~~~~~~하하하 하하하^^ 아무튼 지영님 좋은 자료 찾으시느라 고생하셨군요^^

  • 05.07.26 13:37

    참 이상타!!^^ 지영님 올려 주신 이 좋은 글은 왜" 보질 않는지 이해가 안되네^^ 우!~~~~~~~~~~~~~하하하 하하하 ^^

  • 05.07.28 11:02

    지영님 올려 논 이 자료는 역학인이라면 누구나 알아 두어야 할 정말 귀중한 자료이구먼요. 동양철학인은 모두 한번씩 봐 두시는 구먼요. 그래야 역이란 아!~~~항 할것이 아닌감요^^ 우!~~~~~~~~~하하하 하하하^^

  • 05.07.29 21: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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