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COVID 수치가 누적되지 않는 이유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2/12/9/why-chinas-covid-figures-are-hard-to-take-at-face-value
중국의 COVID 수치가 누적되지 않는 이유
중국은 전국적으로 규제를 완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사례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19 통계는 국제적 경험과 상반된다 [파일: Hector Retamal/AFP]
존 파워
2022년 12월 9일 게시됨2022년 12월 9일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COVID-19 제한을 완화함에 따라 적어도 서류상으로는 사례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드문 대규모 시위 이후 베이징이 강경한 "COVID 제로" 전략을 풀기 시작한 이후 보건 당국은 매일 더 적은 감염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EU, 중국과의 무역 분쟁에 대해 WTO 패널 요청목록 2/4중국의 중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배경에는 무엇이 있습니까?4개 중 3개 목록미국이 지켜보는 가운데 중국-사우디 관계의 중요성이 커짐목록 4/4중국, 미국, 그리고 걸프만을 위한 새로운 쟁탈전목록의 끝
11월 26일 전국적으로 기록적인 39,791건을 기록한 후 금요일 일일 건수는 16,797건으로 떨어졌습니다.
이에 비해 인구가 중국보다 26배 적은 한국은 올해 초 하루에 62만 건 이상의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
역설적인 추세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있는 패턴을 반복적으로 무시한 중국의 COVID 수치의 정확성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이유 중 일부는 대량 PCR 테스트가 크게 감소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ational Health Commission)가 발표한 광범위한 규제 완화에 따라 검사가 대폭 축소되고 대부분 학교, 병원, 요양원 및 기타 "고위험" 지역으로 제한될 것입니다.
외교관계협의회(Council on Foreign Relations)의 황얀중(Yanzhong Huang) 글로벌 보건 선임 연구원은 알 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보고된 사례 감소는 대량 PCR 테스트 서비스의 대량 축소를 고려할 때 과소 집계를 반영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치적인 고려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3년 동안 COVID-19의 위험을 경고한 후, 베이징은 최근 갑자기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의 위험을 경시하는 것으로 메시지를 전환했습니다. 심지어 일반 감기와 비교하기까지 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코로나 바이러스 및 건강 뉴스레터
의학 발전, 골칫거리 변종, 인간에 대한 영향 등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국영 중국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China Global Television Network)의 텔레비전 앵커인 류신(Liu Xin)은 목요일 중국 정부 관리와의 인터뷰를 홍보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COVID-19는 "두려울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2020년 초부터 온-오프 봉쇄와 함께 살아온 중국의 14억 인구에게 이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 주 발표된 설문조사에서 중국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내일 국경이 다시 열리더라도 해외 여행을 연기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대부분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두려움을 언급했습니다.
베이징이 서구에 비해 전염병에 대한 우월한 대처의 증거로 나팔을 불고 있는 중국의 코로나19 통계는 이전에도 눈살을 찌푸린 적이 있다.
4월 말 상하이에서 최악의 발병이 절정에 달했을 때 당국은 550,000건 이상의 사례 중 38건의 사망자만 보고했으며, 이는 국제적으로 유례가 없는 치명률입니다.
백신 접종률이 더 높은 한국은 거의 같은 시기에 기록적인 파동 동안 거의 20배 높은 사망률을 보고했습니다.
다른 설명 중에서 의료 전문가들은 중국 병원이 심장병 및 암과 같은 동반 질환이 있는 감염된 환자를 COVID 사망으로 기록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정치적 목적을 위해 데이터를 의도적으로 조작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베이징의 불투명한 의사 결정 과정과 정보 통제에 대한 집착은 다른 분야, 특히 경제의 통계에 대한 회의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020년 연구에서 예일대 경영대학원의 프랭크 장(Frank Zhang) 교수는 지방 정부 관리들이 국내총생산(GDP)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경제 데이터를 부풀린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테네시주 내슈빌에 있는 밴더빌트 대학교 의과대학의 전염병 전문가인 윌리엄 샤프너는 중국의 코로나19 수치를 회의적으로 다루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Schaffner는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과거에는 데이터가 이해하기 어려웠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중국에는 오랜 문화적, 행정적 전통이 있어 지방 및 지역 의료 및 공중 보건 당국이 중앙 당국을 기쁘게 하지 않는 정보를 보고한 것에 대해 처벌을 받았습니다. 사례가 정의되고 데이터가 수집되는 방식을 묻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전 세계의 모든 공중 보건 사역을 위한 표준 운영 절차입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