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여러 회원님중에 프롤로테라피(인대증식치료)에 대해 잘 알고게신분이 있다면 조언 좀 부탁 드려요..
전 2주전쯤 축구를하다가 무릎을 다쳤는데요.
mri촬영결과 내측인대 70~80%파열 진단을 받았구요...다른부분은 이상이 없다구 하시더라구요..
병원에서는 약이나 치료가 필요없고.. 깁스를하거나 보조기를 6주정도 차라구 하는데...
일을하다보니 어쩔수없이 보조기만 차고있구요... 목발은 사용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서 조심히 걷는정도 인데요..
지인에소개로 프롤로테라피(인대증식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병원을 찾아갔는데..
병원에서는 인대증식치료를 하자구하네요..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별다른 내용이 없더라구요...
치료를 받아두 되는건지 ... 별다른 효가가 없다는 분들두 게시구...
참 보조기가 전방보조기와 다르게 무릎이 완전히 고정이 되지는 않더라구요..괜챦은 건가요?
무조건 사용만 하지않으면 되는건지.. 6주후에 보조기를 빼고 다른 검사를 또 받아야 하는지...
급한 맘에 두서 없이 글을 올립니다...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검색을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말씀하신 치료가 나쁜것은 아니지만, 인대 손상이나 파열 등에 있어서 아직까지 정확하게, 확실하게 치료효과가 나오지 않은듯합니다. 치료를 받으신 분들은 계십니다.. 다만, 치료를 받는 것이 치료를 아무것도 받지 않는것보다는 좋을수있으나, 효과적인 부분은 본인이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보조기는 어떠한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내측인대 치료는 고정을 통한 치료를 하오니, 이부분은 주치의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프롤로 치료효과 보신분도 있지만 효과없어서 돈아깝다는 분들도 계셨어요. 숙고하셔서 치료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