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도래스타트업파크 스포츠케이션 런닝코스 발굴 캠프 성료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몽도래스타트업파크(센터장 최상범)은 10월 14일(토)~15일(일) 1박2일 평택 “고배러닝크루” 런닝 동호회 회원 16명과 함께 괴산로컬투어 조깅, 트레킹코스 개발 캠프를 진행하였다.
최근 도시에 젊은 MZ세대들에게 선풍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러닝크루는 기존 마라톤과 같은 기록 단축의 목표가 아닌 오로지 건강과 자신의 운동능력에 맞게 팀원들과 즐겁게 런닝을 즐기는 것을 목표로 현재 국내에는 1,000여개의 러너크루 동호회가 활동 중이다.
괴산에서는 처음으로 러너 워케이션을 진행하면서 괴산읍 동진천을 중심으로 한 2개의 런닝코스를 발굴하고 1개의 코스명을 “고배1코스”로 정하였다.
총괄기획을 맡은 최상범 센터장은 “현재 괴산군의 현안인 생활인구 증가와 관광활성화의 노력을 가볍게 괴산을 방문할 수 있는 동호회 위주의 다양한 활동프로그램과 연계되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스포츠케이션 캠프를 통해 올해 안에 괴산에서 달리기 좋은 러너 10코스를 발굴하여 전국의 러너크루 동호회 마케팅을 통해 괴산이 러너크루에 성지가 되고 자연스럽게 생활인구증가와 관광활성화에 연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 캠프참가자도 “괴산에 처음 와서 동진천 코스를 뛰면서 맑은 공기와 보이는 산과 구름, 천 주변의 들꽃과 새들을 보면서 환상적인 러닝 경험을 하였고 정말 힐링되는 1박 2일이었다. 다음에는 다른 팀원과 꼭 다시 방문하여 괴산 고배1코스를 다시 경험하겠다”고 말했다.
11월에도 2차 러너크루 캠프가 진행 예정이며, 앞으로 괴산 동진천에서 런닝을 하는 많은 러너크루들을 기대해 본다.